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모양도 색깔도 자유롭게 바꾸는 스마트 조명

영화에나 나올법한 분위기로 바꾸어주는 스마트한 조명이 나타났다.

3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에나 나올법한 분위기로 바꾸어주는 스마트한 조명이 나타났다. 패널당 1630만 가지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화려한 조명으로 인테리어 효과가 탁월하다. 심지어 사용자 마음대로 조립이 가능하고 쉽게 설치도 가능하며 대화소리나 음악소리에 반응하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켜고 끄고 마음대로 색상 조절과 색온도까지도 조정이 가능하다.


www.opusoneshop.com | 299,000원(라이트패널 스마터 키트), 79,000원(LED 3패널), 69,000원(리드모듈)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 나노리프 박스

마치 어린이 장난감 같은 포장재 속에 친환경적인 박스가 들어있다. 박스 뒷면에는 나노리프 앱을 받을 수 있는 바코드가 크게 인쇄되어 있다. 박스 안쪽에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나노리프 구성품들이 들어있다.

▲ 나노리프 제품박스 앞, 뒤

▲ 구성품

나노리프 라이트패널 스마터 키트에는 정삼각형 모양의 패널 9개와 패널들 사이에 있는 마운팅 스텐실은 설치 전 가이드 역할도 한다. 정삼각형 모양이라 조립 방향에 상관없이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 9개의 패널

30개당 하나를 쓸 수 있는 컨트롤러와 전원부가 나노리프와 마찬가지로 흰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원부는 2단으로 분리가 가능하며 컨트롤러와 바로 연결하여 사용한다.

▲ 전원부와 컨트롤러

마치 스마트폰 유심과 비슷한 느낌의 연결핀으로, 패널과 패널 사이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조금은 약해보인다.

▲ 연결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양면 고정테이프와 스티커로 매끈한 면에 쉽게 부착이 가능하다.

▲ 양면 고정테이프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정삼각형의 패널 뒤쪽으로 연결핀을 이용하여 패널과 패널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패널 앞면은 조명이 뒷면은 연결부위가 보인다

▲ 패널과 패널을 연결핀으로 연결한다

고정 없이 패널과 패널만 연결하는 방식으로 제대로 연결 된 것인지 하는 의문을 가질 정도로 연결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 따라서 다양한 모양으로도 간단히 변경이 가능하다.

▲ 창의적으로 패널들을 연결할 수 있다

삼각형의 어느 면에도 부착이 가능한 컨트롤러를 하나에 패널에 부착하면 30개까지 패널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 컨트롤러에는 전원 버튼과 토글 버튼이 있다

나노리프 패널들을 연결하고 컨트롤러와 전원을 연결하면 나노리프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음악 모듈까지 연결이 가능하다

▲ 나노리프 패널과 컨트롤러 및 음악 모듈 연결 예시


나노리프와 앱의 연동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나노리프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나노리프 앱을 통해서 나노리프의 색상, 리듬, 그룹을 조절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색상 및 리듬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 나노리프 앱

▲ 계정 생성 및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 나노리프 색상과 리듬을 다운로드해서 사용 가능하다

나노리프 각 패널들을 자유롭게 연결이 가능하며 앱에서 레이아웃 만들기를 통하여 레이아웃대로 만들어 볼 수 있다

▲ 나노리프와 전원을 연결하였다

9개의 패널로 부족한 모양 표현은 별도로 구매 할 수 있는 3개짜리 패널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음악 모듈 역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 LED 3개 패널과 음악 모듈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설치를 한 뒤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패널마다 설정할 수 있다. 1630만 가지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각 패널마다 설정할 수도 있고 정해진 색상이나 리듬을 받아서 사용도 가능하여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 마음대로 모양과 색상을 정할 수 있다

음악 모듈을 이용하면 나노리프 기능을 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음악뿐만 아니라 소리에도 반응을 하며 설정된 리듬에 따라서 분위기도 달라진다. 

▲ 음악 모듈 사용 시 음악에 반응한다

나노리프의 대부분을 만족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면테이프로 부착하기 때문에 부착할 벽면의 재질에 따라 다른 부착방식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연결 시에 연결핀이 부러지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5GHz 라우터(WiFi)는 지원하지 않는다. 음성명령어로 나노리프를 제어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있으나 안드로이드의 경우 연결하여 사용까지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인다. 


제원표


조명 인테리어를 고민한다면

입점하기 힘든 애플샵에 입점되어 있을 만큼 디자인과 성능이 검증되어 있는 나노리프는 손쉬운 설치와 사용으로 누구나 스마트 조명을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한 조명에서 스마트 기술이 들어가 스마트 조명이 되는 순간 조명의 기능이 달라졌다. 이제는 단순히 어둠을 밝히는 조명에서 스마트 조명을 통해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집안 인테리어로도 멋지게 활용한다. 멋진 조명으로 인테리어를 고민한다면 나노리프는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