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AI 카메라로 진화한 샤오미 베젤리스 스마트폰

조회수 2018. 4. 5.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샤오미, 역시 우습게 볼 수만은 없어

2016년 샤오미가 미 믹스를 공개했을 때에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거의 없던 시기였기 때문에 상당히 큰 이슈가 되었다. 특히 베젤리스 디자인을 위해 새롭게 적용된 다양한 기술들로 베젤리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역할까지 하며 샤오미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후 개선된 후속 모델인 미 믹스 2가 지난해 가을 출시되었고, 이번에 또다시 업그레이드된 미 믹스 2S가 공개되었다. 

▲ 샤오미 미 믹스 2S

www.mi.com | 3,299위안부터 


별 차이 없는 외형

샤오미 미 믹스 2S가 정식으로 공개되기 전 다양한 루머가 나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던 루머는 남아있는 하단 베젤까지 없애고 전면 카메라는 전면부 디스플레이의 오른쪽 상단 구석을 조금 잘라서 넣을 것이라는 정보였다. 이 역시 일종의 노치 디자인이지만 아이폰X이나 여타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보다는 디스플레이 영역을 훨씬 적게 가리게 되는 구조였기에 많은 기대를 받아왔다. 하지만 실제로 공개된 제품의 외형을 보면 다소 실망스럽다. 전작인 미 믹스 2와 별다른 차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단 베젤은 여전히 남아있으며, 전면 카메라 역시 하단 베젤에 자리 잡고 있다. 

▲ 미 믹스 2(좌)와 미 믹스 2S(우)의 별 차이 없는 전면부

전면 베젤이 좀 더 얇아졌다고는 하는데, 육안으로는 도저히 분간할 수 없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동일하게 5.99인치인데 단말기의 가로세로 크기가 151.8x75.5mm에서 150.9x74.9mm로 작아졌기 때문에 분명 베젤이 얇아지긴 했다고 할 수 있지만, 세로 0.9mm, 가로 0.6mm 줄어든 수준이기 때문에 느낌적인 느낌으로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구분하기는 쉽지 않다.

▲ 아주 살짝 줄어든 베젤, 티는 안 난다

HP 프로북 450 (G4)AI까지 더해 강력해진 카메라

전면부만 봐서는 뭐가 달라졌는지 알기 힘들지만, 후면을 보면 확연히 다른 부분이 보인다. 바로 후면 카메라의 변화다. 미 믹스와 미 믹스2까지는 후면 중앙에 자리 잡은 지문인식 센서 위에 후방 카메라가 자리 잡고 있었는데, 미 믹스 2S에서는 카메라가 후면 왼쪽 상단 구석으로 이동했다. 자리만 바뀐 것이 아니라 싱글 카메라에서 듀얼 카메라로 바뀌었다는 점이 더욱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는데, 1200만 화소에 조리개값 f/1.8의 광각렌즈와 1200만 화소에 조리개값 f/2.4의 망원렌즈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에서 광각 렌즈의 경우는 4축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까지 적용되어 있다.

▲ 강력해진 카메라

듀얼 카메라만 채택된 것이 아니다. 미 믹스 2S의 후면 카메라에는 듀얼 픽셀 위상차 AF가 적용되어 초점을 잡는 속도가 빨라졌다. 또한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해서 장면을 인식하고 최적의 설정으로 조정해주기 때문에 후보정이 필요 없다. 인물사진에서는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거나 보케를 회전시키는 등의 기능이 제공되며, PPT 모드에서는 촬영된 텍스트를 선명하게 보정해준다. 카메라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외국어를 번역해줄 뿐만 아니라 금액 같은 경우 환율을 적용해 통화까지 바꿔준다. 번역은 총 7개 언어를 지원하며, 통화는 5종을 지원한다.

▲ 특이한 보케 컨트롤
▲ 실시간 번역으로 환율까지 적용해준다

프로세서 업그레이드와 무선 충전

카메라만 달라진 것은 아니다. 성능의 핵심 부품인 프로세서도 퀄컴 스냅드래곤 835에서 스냅드래곤 845로 업그레이드되어 성능 면에서는 최대 30%가량 증가되었으며, AI 처리 능력은 3배가량 빨라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최신 트렌드인 인공지능 음성비서 기능이 추가되어 “小爱同学”이라고 부르면 날씨 정보나 일정 관리, 메시지 전송 등을 모두 할 수 있다. 또한 샤오미의 스탠드나 청소기 등 스마트 가전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있다면 미 믹스 2S에서 음성으로 컨트롤할 수도 있다.

▲ 샤오미만의 인공지능 음성비서

무선충전 또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다. 미 믹스 2S는 Qi 무선충전 규격을 지원하며, 7.5W의 무선 급속 충전과 퀄컴 퀵차지 3.0의 유선 고속 충전을 모두 지원해 유선과 무선 모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 무선 급속 충전 기능 지원

SPEC.


POINT

▲ 여전히 고급스러운 세라믹 바디

기대했던 구석 노치 카메라가 아니라 미 믹스2와 동일하게 하단 베젤이 남아있어서 아쉬움이 없다고 할 수는 없겠다. 디자인 자체도 거의 바뀌지 않아서 조금은 아쉽다. 하지만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45에 뛰어난 듀얼 카메라, 그리고 베젤리스 디스플레이와 세라믹 바디라는, 국내 기준으로도 프리미엄급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사양인 8GB 램에 256GB 스토리지 모델도 60만 원대 중후반(3999위안)이라는 점에서 ‘가성비의 샤오미’라는 별칭이 이유 없이 붙은 것은 아님을 알 수 있다. 가장 걱정스럽던 부분인 카메라 품질은 카메라 화질 평가 사이트인 DxOmark의 모바일 항목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가성비는 역시 뛰어나다

앱토 한마디 - 샤오미, 역시 우습게 볼 수만은 없어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