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360도 VR 카메라로 변신시켜주는 '퓨전 렌즈'

조회수 2018. 2. 7.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폰 만으로 360도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퓨전렌즈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자
▲ 퓨전 렌즈

내 스마트폰으로 360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면 어떨까. 카메라 렌즈가 사방에 나 있지 않은 이상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화각으로는 360도 이미지 촬영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360도 카메라는 넓은 화각의 광각렌즈를 2개 이상 탑재해야만 우리가 원하는 360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기술에 착안해 아이폰을 360도 카메라로 변신시켜줄 ‘퓨전 렌즈(Fusion Lens)’가 등장했다. 아이폰 만으로도 꽤 괜찮은 360도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이미 인디고고에서 진행한 퓨전 렌즈 펀딩 프로젝트는 263%의 투자율로 매우 성공적인 스타트를 알렸다. 퓨전 렌즈, 함께 그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자.


www.fusionlens360.com | 69 달러(선주문 시 55 달러) | Fusion Lens


퓨전 렌즈, 셀카 렌즈 아니야?

▲ 퓨전 렌즈 이미지 컷

퓨전 렌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셀카 렌즈와 비슷한 외형이다. 아이폰 카메라에 렌즈가 꼭 맞도록 끼우기만 하면 되는 것은 일반 셀카 렌즈와 똑같다. 다만 퓨전 렌즈는 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 양쪽에 같이 렌즈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 렌즈가 전면, 후면 모두 210도 화각을 지원한다는 점이 다르다. 이 덕분에 퓨전 렌즈로는 일반 렌즈로 불가능한 360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해진다. 

▲ 2개의 렌즈 모두 210도 화각을 지원한다

퓨전 렌즈는 단 2개의 렌즈만으로 놀라운 결과물을 산출해낸다. 스티칭 흔적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고, 실제로 촬영된 이미지를 크게 확대하더라도 깨짐이 없다. 두 개의 렌즈만으로 6K 해상도의 이미지, 그리고 4K 해상도의 타임랩스 영상을 뚝딱 만들어낼 수 있을 정도다. 이미지를 촬영하고 나면 360도 이미지를 프로세싱하는 시간이 있어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퓨전 렌즈는 단 몇 초면 된다. 기다림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 이미지를 확대하더라도 깨짐이 거의 없다

사용법도 단순해

▲ 퓨전 앱에서는 다양한 이미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퓨전 렌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퓨전 앱을 먼저 다운로드해야 한다. 퓨전 앱 내부 알고리즘으로 360도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퓨전 앱이 지원하는 이미지 종류는 여러 가지다. 일반 360도 이미지 촬영은 물론이고 360도 타임랩스 영상, 파노라마 이미지, 지구 위에 서있는 듯한 느낌의 ‘Tiny Planet View’ 이미지, 심지어 VR모드까지 지원하고 있어 일반 카메라 대용으로 쓰기에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 촬영 전 ‘라이브 프리뷰’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불필요한 이미지가 프로세싱되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

▲ 앱 상에서 퓨전 렌즈를 끼우기만 하면 카메라가 실행된다

퓨전 렌즈를 장착하는 것 또한 너무나도 단순하다. 현재 퓨전 렌즈를 지원하는 모델은 아이폰7, 아이폰8 시리즈이며,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따라서 자신의 아이폰 사이즈에 꼭 맞게 장착할 수 있고, 헐거워질 걱정도 없다. 촬영도 일반 이미지 촬영과 똑같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360도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 퓨전 렌즈로 360도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이렇게 촬영한 다양한 360도 이미지들은 원하는 이미지를 다양한 버전으로 저장해둘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의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심지어 360도 이미지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경우 ‘페이스북 360’으로 자동 업로드된다.

▲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다

놀라운 휴대성에 배터리 걱정도 없다고?

▲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퓨전 렌즈는 그 어떤 360도 카메라와 비교해도 가볍고, 단순하고, 쉽다. 우선 퓨전 렌즈는 가볍다. 아이폰7, 아이폰8 등 일반 모델의 퓨전 렌즈는 8.3 x 5.3 x 3.4mm의 크기에 39g이다. 플러스 모델의 퓨전 렌즈는 가로가 9.3mm이며 무게는 40g이다. 아주 작은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에,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전혀 불편함 없을 만큼의 무게를 지녔다. 

▲ 어디서든 편히 꺼내서 쓸 수 있을 만큼의 단순함이 매력이다

심지어 퓨전 렌즈는 360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최초로 배터리 충전이 필요 없는 제품이기도 하다. 아이폰의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배터리만 충분하다면 360도 이미지를 어디서든 쉽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별도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퓨전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퓨전 앱을 실행하고, 퓨전 렌즈를 끼우는 순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정말 빠르고, 정말 쉽다. 

▲ 360도 이미지 촬영에 필요한 준비물은 아이폰, 퓨전 렌즈 단 두 개다

Point

▲ 360도 이미지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편리함에, 이 정도 기능을 가진 360도 카메라라면 누구나 매력을 느낄 만하다. 일반 셀카 렌즈처럼 쉬운 사용법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주니, 하나 정도 장만하면 요긴하게 쓰일 것 같은 스마트 액세서리다. 차콜 블랙,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브라운, 청록, 그레이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시 퓨전 렌즈 전용 극세사 클리너와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2월부터 배송이 시작된다고 하니, 조만간 많은 사람이 퓨전 렌즈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지 않을까.

▲ 퓨전 렌즈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