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직장인의 필수품, 노트북 수납 가능한 백팩 추천 5

조회수 2017. 12. 18.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마트 백팩은 이젠 대학생과 직장인의 필수품이다

대학생과 직장인의 필수품, 어떤 게 있을까. 무거운 노트북에 챙겨야 할 짐은 많고 멀고 먼 학교와 회사는 좀체 적응하기도 어렵다면? 부담스러운 등하교 및 출퇴근길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 바로 백팩이 있다. 요즘은 태블릿PC에 보조배터리까지 다양한 IT 제품들까지 넣어 다니려면 백팩도 그냥 백팩으로는 버티기 힘들다. 특히 다른 소지품과 함께 보관하다 보면 전자기기들은 쉽게 고장나게 마련이다. 내 노트북과 태블릿PC를 스마트하게 보호해 줄 스마트 백팩 5가지를 소개한다. 

▲ 스마트 백팩은 이젠 대학생과 직장인의 필수품이다

쌤소나이트레드 TIELONN 

▲ 쌤소나이트레드 TIELONN

쌤소나이트 | www.samsonite.co.kr | 148,000원


캐주얼한 복장이나 비즈니스 정장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스마트 백팩을 찾고 있다면? 쌤소나이트레드의 TIELONN는 깔끔한 블랙과 브라운,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스타일의 복장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15.6인치 노트북 수납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지만 가방 자체가 크지 않아 데일리용으로도 추천할 만하다.

▲ 깔끔하고 포멀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착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깊고 넉넉한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노트북에 두꺼운 책들을 넣어 다니기에도 어렵지 않으며, 오거나이즈 기능 또한 뛰어나다. 무거운 짐도 거뜬히 커버할 수 있을 만한 넓은 폭의 어깨 끈은 안정적인 착용감을 보여준다. 백팩의 뒷면에는 등과 허리에 부담을 덜어줄 쿠션까지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 짐이 아무리 많더라도 거뜬히 수납 가능하다

타거스 시티스마트 EVA Pro

▲ 타거스 시티스마트 EVA Pro

타거스 | www.itargus.co.kr | 129,000원


‘시티스마트’라는 이름답게 도시에서 쓰기에 좋은 스마트 백팩, 타거스의 시티스마트 EVA Pro다. 보통 노트북 수납형 백팩은 한 공간 안에 보호 패드만으로 노트북과 일반 소지품을 분리해놓는 형태다 보니 노트북의 노출된 부분까지 완벽히 보호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는데, 타거스 시티스마트 EVA Pro는 기본적으로 보호 패드에 노트북을 보호해주는 덮개, 게다가 소지품을 따로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따로 마련해 둔 점이 인상적이다. 

▲ 수납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소지품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타거스 시티스마트 EVA Pro는 어깨에서 등, 하부 허리까지 푹신한 패드를 장착해 신체와 접촉하는 부분의 무게감을 분산시켜준다. 메시 백 패널을 채용해 착용감까지 높였다. 무엇보다 여행용 캐리어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트롤리 스트랩이 있어, 여행할 때에도 최적의 동반자 역할을 한다. 

▲ 여행용 캐리어에 장착할 수 있는 트롤리 스트랩 시스템

인케이스 리폼 백팩

▲ 인케이스 리폼 백팩

인케이스 | www.incase.kr | 195,000원


노트북 수납형 백팩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인케이스의 리폼 백팩은 우리가 봐온 스마트 백팩과는 차원이 다른 보호력을 자랑한다. 일반 보호 패드가 아니라 텐저라이트 소재의 보호 패드를 채용했기 때문이다. 특히 노트북 수납 내부는 안감 패딩 처리가 되어 보호력을 한층 강화했다. 가방을 떨어뜨려도 전혀 걱정 없을 만큼의 보호력이 인상적이다.

▲ 텐저라이트 소재의 보호 패드

인케이스 리폼 백팩은 메인 수납부에 빠르게 접근 가능한 사이드 지퍼를 지원하고 있다. 빠르게 빼서 사용하고, 다시 쉽게 넣을 수 있는 소지품을 수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 대부분의 노트북 수납형 백팩이 보호력을 높이기 위해 가방 전체가 접히지 않도록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케이스 리폼 백팩의 경우 노트북 수납부를 제외한 전면은 개인 필수품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접이식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 메인 수납부에 빠르게 엑세스 가능한 사이드 지퍼

플래티넘 백팩

▲ 픽스 플래티넘 백팩

픽스 | www.fix.co.kr | 88,000원


스마트 백팩임에도 슬림한 외형을 자랑하는 플래티넘 백팩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노트북 수납부는 5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메인 수납부와, 따로 태블릿PC까지도 수납할 수 있는 서브 수납부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백팩의 사이드를 자세히 보면 히든 포켓이 있어 스마트폰을 따로 넣어두기에도 좋고, 보조배터리를 넣어두고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충전하기에도 용이하다. 

▲ 백팩 사이드에 메인 수납부와 연결되는 사이드 포켓과 따로 히든 포켓까지 있어 활용도가 높다

플래티넘 백팩의 하단에는 가방을 내려놓았을 때 미끄러짐이나 스크래치 발생을 방지하는 논슬립패드를 적용했다. 심지어 완전 방수 재질이기 때문에 비가 온 뒤 야외에서도 가방을 내려놓아도 걱정 없고, 오염에도 강하다. 게다가 가방 재질 자체가 방수더라도 지퍼 부분에서 들어오는 물까지는 어찌할 도리가 없지만 플래티넘 백팩은 지퍼 부분까지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완전 방수 백팩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가방을 내려놓을 수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리다우트3WAY멀티백 

▲ 내셔널지오그래픽 리다우트 3WAY 멀티백

내셔널지오그래픽 | www.natgeokorea.com | 169,000원


분명 백팩인데, 크로스백같기도 하고 토트백같기도 하다. 바로 내셔널지오그래픽 리다우트 3WAY 멀티백 이야기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리다우트 3WAY 멀티백은 이름에서부터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백팩에 연결된 어깨끈 연결고리를 제거해 백팩의 등판에 위치한 별도의 포켓에 어깨끈을 넣기만 하면 바로 크로스백, 토트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크로스백으로 활용해도 예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리다우트 3WAY 멀티백은 다른 스마트 백팩과 달리 수납부가 완전 오픈된다는 점도 눈 여겨볼 만하다. 소지품을 무엇보다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고, 수납 공간도 딱 필요한 것만 담았다는 것이 느껴진다. 15인치 노트북은 거뜬히 들어간다. 특히 백팩으로 착용할 때와 크로스백으로 착용할 때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를 자유롭게 뜯어 붙일 수 있다는 점도 꽤 독특하다. 

▲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한 수납 공간이 인상적이다

공식 사이트: www.fix.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