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에이쁠받는여자

나 빼고 수험생 60만 명이 몰래 찾아본 대학 후기

출시 3개월만에 입시 정보 10만 건 누적

3,0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8일, 대학 입시 정보 서비스 '대학백과'가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분야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선배들의 입시 비법서'를 표방하는 대학백과는 수험생과 대학생의 멘토링을 기반으로 하는 입시 정보 공유 서비스로 2017년 10월에 출시됐다. 대학백과는 소속 학교가 인증된 대학생이 남기는 솔직한 대학 후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과 수험생의 질문에 인증 대학생이 답변하는 실시간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발전했다.


실제 재학생이 대학백과에 남긴 솔직한 대학교 후기들이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 입시 상담 앱’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수능 시험 이후 사용자가 급증했다. 대학백과 팀의 발표에 따르면 출시 3개월 동안 입시 정보 10만 건이 기록됐고, 6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대학백과를 통해 입시 정보 혜택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웹사이트에서도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해, 앱 내 기능만 지원하는 다수의 서비스와 차별점을 보였다.


대규모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슈퍼팬, 네이버 사전, 애드캠퍼스, 유니헬프 등 다수의 교육 앱을 제친 대학백과는 상승세를 유지하며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대학백과 측은 “대입 수험생들이 입시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만든 서비스가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랑을 받게 돼 뿌듯하다“며 “수험생들이 지역, 가정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유용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스토어 1위 달성 소감을 밝혔다.


대학백과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