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예비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낯선 친구와의 현명한 대화법 6

🤔 처음이라고 어색하다고? 끊기는 대화 속 참을 수 없는 갑분싸를 극복하자!
프로필 사진
에이쁠받는여자 작성일자2018.11.08. | 1,976 읽음

1. 두려워하지 말기

동네 친구들과 떨어져서 낯선 사람들과 새롭게 만나고 대화하는 게 설렘과 동시에 두려운 친구들! 겁을 먹게 되면 더 할 말도 없어지고! 하지만 그럴수록 마음을 편하게 가져봐! 상대방이 말을 평가하는 건 아니야. 대학도 똑같이 고등학교 생활을 지낸 친구들이 오는 곳이라는 걸 잊지 말자 ㅎ.ㅎ

2. 차이를 인정하기

대화에 지레 겁먹지 않는 방법 중 하나가 차이를 인정하는 거야!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생각이 다를 수밖에 없어. 너무 당연한 얘기 같지만 대학은 살아온 환경이 다른 각 지역 친구들이 모이다 보니 크고 작은 갈등이 많거든! '어떻게 저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지?' 라는 생각이 들 때, 먼저 '그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라고 이해해봐. 한결 수월한 대화가 될 거야.

3. 시시한 주제도 괜찮아

대화 소재는 시시한 주제라도 괜찮아! 상대방과 대화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의견을 물을 수 있는 질문이면 대화하기 수월해. 다가가고 싶은 동기, 교수님이 있다면 어려워하지 말고 일상적이고 시시콜콜한 주제부터 시작해보자.

4. 상대방이 지닌 물건 확인하기

우선 주변 단서를 이용해서 대화를 이어나가면 좋아! 옷, 신발, 액세서리. 메신저 상이라면 이모티콘과 같은 게 될 수 있겠지? 주변 단서들로 이야기를 하다 보면 서로 간의 사소하지만 재미있는 공통분모를 찾게 될 거야.

5. 보편적인 주제 선정하기

대학생활, 음식, 여행, 영화 등의 보편적인 소재를 통해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야! 일반적으로 많이들 시도하는 가장 일상적이고 서로에게 다가가기 좋은 대화 방법이지? 친숙한 주제니 할 말도 많고!

6. 공통점 찾으며 대화하기

아무래도 대학생활은 중고등학교처럼 계속 붙어있을 구실이 없다 보니까 친해지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대화를 이끌어 나가고, 최대한 공통 지점을 찾아 지속하는 게 중요해! 주변 지인의 이야기도 하나의 소재가 되겠지?


대학생활 꿀팁 보기 💕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