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화난사람들

여러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직장유암종으로 암보험금 전액 다 받을 수 있다?

1,0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직장유암종'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3040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에서 건강검진을 통해 쉽게 발견되는 직장유암종.


실제로 '암'에 해당된다고 보아야 하지만 '경계성 종양'이라는 이유로, 혹은 제3의료기관 의료자문 동의요청을 거절하였다는 이유로 암보험금 전액 지급을 반복적으로 거절당하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왜 보험사들은 직장유암종에 대해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하지 않는 것일까요?

다수 의사는 직장유암종을 경계성종양(D37.5)로 진단하지만, 일부 의사는 이를 직장의 악성신생물(C20)로 진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레 암보험금 지급을 둘러싼 민원이나 소송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법원은 2018년 7월,
다음과 같이 판결했습니다.
“약관의 해석원칙에 따라
직장유암종은 종양의 크기에 관계없이
악성신생물(C20)로 해석함이 합리적이다.
이에 암 보험금 전부를 지급하여야 한다”


-대법원 2018. 7. 24., 선고,
2017다256828, 판결-

대법원은 2018년 직장유암종을 악성신생물로 해석해 암보험금 전부를 지급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현재 대부분의 보험회사들은 고객이 합리적인 근거와 자료를 제시하는 경우 고객에게 암보험금 전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직장유암종도 암보험금 전액을 수령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보험금을 일부만 수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스상결장경하 점막절제술을 시행하는 도중

'Neuroendocrine tumor(G1)'로 확인되어 직장의 신경내분비종양 (D37.5) 진단을 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45세 이하인 이 사례자는 에스상결장경하 점막절제술을 시행하는 도중 직장 신경내분비종양 진단을 받았고, 당시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한화생명보험에 대해 각각  암보험금 전액 지급을 요구하였습니다. 


이는

서로 다른 복수의 보험사들로부터

쉽고 빠르게 보험금 전액을 

수령할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출처진성 보험분쟁센터 블로그
<사례>

오OO씨는 2019년 5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에스상결장경하 점막절제술을 시행하는 도중 'Neuroendocrine tumor, G1'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직장의 신경내분비종양 (D37.5) 진단받았다고 합니다.

오OO씨는 2019년 11월 법무법인 진성과 보험금청구에 대한 위임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계약 체결 이후 법무법인 진성은 대학병원 병리과 전문의사로부터 악성종양 (C20)에 해당한다는 소견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2019년 12월 암진단 보험금 및 수술비 등 전부 지급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에 발송하였습니다.

출처진성 보험분쟁센터 블로그

출처진성 보험분쟁센터 블로그
그 결과 오OO씨는 일주일 만에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으로부터 암 진단 보험금 및 수술비 40,000,000원 전부 지급받았습니다.

오OO씨는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뿐만 아니라 한화생명보험에 대해서도 보험금 지급을 요청했는데요.

<사례>

오OO씨는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외 한화생명보험의 두 가지 상품에도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 매일아침굿모닝건강보험 -
▷ 가입일 : 2010. 5. 4. : 제 4차 KCD 적용

- 63멀티 CI통합보험 (중대한 암) -
▷ 가입일 : 2010. 8. 3. : 제 5차 KCD 적용

여기서 '중대한 암'이란, 악성종양세포가 존재하고 또한 주위 조직으로 악성종양세포의 침윤파괴적 증식으로 특징지을 수 있는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오OO씨와 위임계약을 맺은 법무법인 진성은 2019년 12월, 한화생명보험에도 암진단 보험금 및 수술비 등 전부 지급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발송했습니다.

그 결과 오OO씨는 한화생명보험으로부터 단 3일 만에 67,500,000원에 해당하는 암진단 보험금 및 수술비를 전액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에스상결장경하 점막절제술 도중 발견한 직장유암종,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본인이 가입한 모든 보험상품에서 정한 보험금 전액을 쉽고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오OO씨처럼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직장유암종에 해당하는 암보험금 전액을 수령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화난사람들 홈페이지에서 법무법인 진성이 진행하는

'직장유암종 암보험금 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변호사와 직접 무료상담해보세요.


* 보험사에 대한 암보험금 민원제기는 실제로 보험금을 받게 되신 경우에만 변호사에게 성공보수를 지급하시면 됩니다. 

법무법인 진성에서 보험사에 민원을 제기해

성공적으로 보험금을 받았던 더 많은 사례는  

아래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