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이 달라지는 마스카라 꿀팁 5

조회수 2018. 6. 25.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뭉침없이 한올 한올 마스카라 하는 법부터 뷰러 깨끗히 닦는 꿀팁까지!
뭉침없이 한올 한올 마스카라 하는 법부터 뷰러 깨끗히 닦는 꿀팁까지! 작지만 알면 삶의 질마저 달라질 꿀팁 공개.



TIP 1 팔꿈치와 손목 스냅으로 뷰러하기 

마스카라하기 전 그 날 속눈썹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 짓는 건 뷰러! 내 눈 곡률에 꼭 맞는 뷰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올리느냐도 중요하다.

단순히 뷰러를 잡은 손에 힘을 줘 위로 들어올리는 것보다는 팔꿈치와 손목을 위로 꺾어 올리는 게 키 포인트! 힘을 너무 많이 주면 속눈썹이 통째로 뽑힐 염려가 있으니 팔꿈치를 위로 들어올리며 서서히 힘을 빼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속눈썹을 컬링하면 속눈썹이 직각으로 꺾여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을 뿐더러 뿌리부터 고르게 위로 올릴 수 있다. 뷰러 단계 부터 속눈썹을 올리기 어려웠다면 속는 셈치고 이 방법을 시도해볼 것!

TIP2 한가닥 빠진 속눈썹까지 빠짐없이 뷰러하는 법

아무리 내 눈 모양에 맞는 뷰러를 사용해도 한번에 모든 속눈썹을 집기엔 어렵다. 찝찝하게 한두가닥 빠져 나온 속눈썹을 올리려 하면 이미 위로 올려놓은 속눈썹의 각도가 사방팔방으로 뻗어나가기 일쑤. 이때 하면 간단하고 유용한 팁은?

뒤집은 뷰러로 속눈썹 끝쪽만 다시 집어 올리면 끝! 이미 올려놓은 속눈섭을 건드리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뷰러를 할 수 있다. 일반 뷰러의 1/4 크기의 부분 뷰러를 사용해도 좋지만 뷰러 두개를 번갈아 쓰는 것보단 하나의 뷰러를 사용하는 게 훨씬 편리!

TIP3  마스카라를 바를 땐 거울을 45도로 눕혀서!

마스카라 솔을 눈에 바짝 붙이는 순간 자꾸 눈꺼풀에 마스카라 액이 묻어난다면? 거울을 45도로 위를 향하게 젖힌 후 아래로 내려다보며 마스카라 할 것.

눈을 치켜뜨지 않아도 속눈썹 뿌리까지 꼼꼼히 바를 수 있어 효과 만점!

TIP4 마스카라 뭉치지 않게 덧바르는 팁

청키한 느낌으로 마스카라를 바르고 싶지만 바르면 바를 수록 떡지는 느낌이 들까봐 걱정된다면?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활용!

약간 점성있는 제형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마스카라 솔이나 브러시에 묻혀 얇게 바른 마스카라 위에 한 겹 더 바르면 끝!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청키한 느낌의 마스카라를 연출할 수 있다.

TIP5 뷰러 깔끔하게 닦는 법

몇 번만 써도 금세 더럽게 묻는 마스카라 찌꺼기들. 립앤아이 리무버로도 깔끔하게 잘 지워지지 않을 때 활용하면 좋을 방법은?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라이터를 2~3초 동안만 앞뒤로 살짝 그을리듯 가져다 대어야 한다. 뷰러에 묻은 마스카라 찌꺼기가 살짝 녹을 정도라면 충분! 그 다음 화장지로 쓰윽 닦아내면 새 것처럼 반질반질 윤기까지 흐르는 뷰러로 재탄생!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