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자연스럽게 주근깨 그리는 방법 5

주근깨 메이크업 도전해보고 싶다면 참고!

1,0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TIP 1 자연스러운 주근깨 영역은 여기!

주근깨가 양 볼에만 생긴다고 생각해서 그쪽에만 찍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양 볼에만 주근깨를 그릴 경우, 더 가짜같아 보이는 이유는? 바로 진짜 주근깨가 생기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

주로 주근깨는 콧등, 광대뼈 위쪽 등 자외선이 제일 잘 받는 부분에 생긴다. 주근깨를 그려넣을 때도 이 점을 생각해야 더욱 자연스러운 영역을 잡을 수 있다.

TIP 2 블러셔한 후에 주근깨 그리기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위해 주근깨 위에 블러셔를 하면 이미 그려넣은 점이 블러셔 제형과 섞이며 뭉개지거나 컬러 자체가 바뀔 염려가 많다.

이럴 땐 주근깨를 그려넣고 싶은 영역에 먼저 블러셔를 칠한 뒤 그 위에 점을 찍는 게 훨씬 효과적! 제일 자연스러운 블러셔 영역 또한 콧등과 광대뼈 위쪽이니 참고하자.

TIP 3 아이브로우 펜슬로 밑그림 그리기

바로 주근깨를 찍는 것 보다는 밑그림을 그리듯 아이브로 펜슬로 먼저 주근깨를 그리면 실패 확률도 훨씬 적어지고 더 자연스러운 주근깨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 아이라이너 보다는 발색이 약해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기 때문.

주의할 점은, 아이브로우 펜슬을 수직 방향으로 콕콕 찍는 것이 아니라 45도 각도로 살짝 눕혀서 찍어야 한다는 것. 진짜 주근깨처럼 동그란 모양이 아니라 길쭉한 모양, 찌그러진 원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을 그릴 수 있다. 점 간격이 너무 일정하면 모양이 다양하더라도 어색해보일 수 있으니 흩뿌리듯 마구 찍어야 한다.

TIP 4 환상의 콤비! 브로우 파우더 + 실리콘 브러시

주근깨를 그리는 도구 선택도 중요!  가늘고 힘이 없는 아이라이너 브러시보단 실리콘 브러시를 선택, 발색이 진하지 않아 더욱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브로우 파우더를 추천한다. 이 둘을 함께 사용하면 완벽한 환상의 궁합이 탄생!

특히 실리콘 브러시는 끝이 뾰족하고 딱딱해 원하는 부위에 섬세하게 콕콕 찍을 수 있어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아이브로 펜슬로 밑그림 그린 위에 포인트로 찍으면 옅은 주근깨와 진한 주근깨가 있는 것처럼 보여 더욱 자연스럽게 마무리된다.

또 다른 방법은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손가락을 이용하는 것! 이때 아이라이너 선택도 중요하다. 너무 발색이 강력하거나 매트한 제형은 찍자마자 그대로 마를 수 있기 때문에 브라운톤, 묽은 제형의 아이라이너를 선택해야 한다.

주근깨를 그리고 싶은 부위에 아이라이너를 콕콕 찍어준 뒤 손으로 그 부분을 덜어 다른쪽까지 톡톡 두드리면 끝! 손가락을 스탬프처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