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의 폴 댄스! 시작할까 말까 고민된다면, 클릭

조회수 2021. 4. 15.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폴 댄스 학원을 찾았던 박나래! 과연 폴댄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폴댄스 전문가에게 직접 물었다.

Q 폴 댄스는 어떤 운동인가요?

폴 댄스는 상체와 코어, 하체까지 온몸의 근력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 전신 운동이에요. 음악에 맞춰 다양한 기술과 동작을 선보이기 때문에 스포츠와 무용을 결합한 느낌이죠. 최근에는 발레를 접목 시킨 발레 폴, 힐을 신고 아크로바틱한 동작을 선보이는 이그조틱 등 다양한 형태의 폴 댄스로 발전 중이에요. 


Q 폴 댄스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전신 근육을 발달시키기 좋지만 특히 상체와 등,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돼요. 여성분들은 하체에 비해 상체와 코어 근육이 약한 편인데 폴 댄스를 통해 신체 밸런스의 균형을 잡을 수 있죠.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데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또 전신 근육을 구석구석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높고 단시간에도 운동 효과가 뛰어나요. 


Q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식단 관리와 폴 댄스를 꾸준히 하면 몸무게의 변화는 적더라도 뚜렷한 체형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요. 몸 구석구석 체지방은 감소하고, 근육량이 늘어 이전보다 훨씬 슬림하고 탄탄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죠. 또 폴과 피부가 반복적으로 마찰되다 보니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도 정리되고요. 특히 많은 분들의 고민인 허벅지 안쪽살도 눈에 띄게 감소한답니다.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확인하는 것보다 눈바디 하는 재미를 알게 될 거예요. 


Q 통증을 걱정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살이 쓸리거나 멍이 들진 않나요?

사실 폴 댄스를 처음 시작할 때 살이 쓸려 아프고, 멍이 들기도 해요. 하지만 같은 동작을 서너 번 반복하다 보면 통증도 점차 사라지게 되죠. 폴댄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아픔 보다 폴댄스의 즐거움이 더 크다고 말씀하세요. 


Q 체중이 많이 나가면 힘들지 않을까요?

가벼울수록 폴에 매달리거나 버티는데 유리할 수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몸을 지탱하는 힘이에요. 몸무게가 나가더라도 자신의 몸을 지탱할 수 있는 근력만 있다면 문제없어요. 다만 무게가 가벼워야 다양한 기술을 보다 편하게 익힐 수 있답니다. 


Q 노출이 많은 의상이 부담스러울 땐 어떡하죠?

기술을 하기 위해선 폴과 맨살 마찰은 필수이고, 전문가의 의상은 노출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 반팔, 반바지, 민소매 등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으니 부담감을 덜어내는 것이 좋아요. 또는 미끄럼 방지가 되는 가죽 레깅스 등을 착용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Q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나요? 

폴은 연령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종목이에요. 50대 수강생분 중 상체 힘이 좋아 20~30대보다 더 빠르게 실력이 향상된 경험도 있고요. 음악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40~50대 분들도 즐겁게 즐겨주시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열정과 자신감, 꾸준함이에요. 최근엔 남성 수강생도 점점 늘고 있어요. 남성은 여성보다 근력이 좋기 때문에 고난도의 기술을 좀 더 쉽게 구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Q 폴 댄스 입문자들을 위한 말씀 부탁드려요.

뻣뻣해서 고민하는 분들도, 근력이 약해서 고민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뻣뻣하면 근력이 좋고, 근력이 약한 경우 몸이 유연한 경우가 있어요. 이건 폴 댄스를 시작해봐야 알 수 있고, 하다 보면 상대적인 부족함 채워져 몸의 밸런스가 좋아져요. 다른 운동에 비해 즐겁고 재밌게 할 수 있다 보니 꾸준히 오래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눈에 띄는 몸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폴 댄스를 추천해요. 


<도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