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혹시 새해 목표 작심삼일? 잠자는 다이어리를 똑똑한 스케줄러로 활용하는 법.

조회수 2021. 3. 2.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해를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다이어리, 잘 쓰고 계신가요? 장식용으로 묵혀두고 있는 다이어리가 있다면, 똑똑한 스케줄러로 활용해보세요. 개강을 맞이한 대학생도, 할 일에 허덕이는 직장인도, 시험공부에 여념 없는 수험생에게도 잘 쓴 스케줄러는 비서만큼이나 큰 힘이 될 거예요.

용도에 맞는 스케줄러 구입하기

스케줄러는 디자인만큼이나 속지도 다양한데요. 연간, 월간, 주간, 메모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때는 스케줄러를 쓰고자 하는 목적과 용도에 맞게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상 전반적인 스케줄을 관리하고 싶다면 연간부터 메모까지 모두 포함된 스케줄러를, 세세한 시험 일정을 적고자 할 때는 주간 스케줄러가 좋습니다.


중요 일정 파악하기

스케줄러는 간략하게 할 일을 표기하는 게 관건인데요. 할 일은 무작정 줄지어 적기보다 중요도 혹은 시간순에 따라 표기하는 게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일을 위에서 표기하고, 시간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을 순차적으로 적으면 할 일의 중요도 파악과 할일을 해야하는 순서 파악에 아주 용이하죠.


기호 활용하기

동그라미, 별표, 체크 표시 등 스케줄러 작성 시에는 기호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만의 기호를 만들어 할 일의 종류에 따라 기호를 다르게 표기하거나, 중요도 순에 따라 기호를 표기하면 한 눈에 할 일을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색깔, 형광펜 및 마킹 테이프 사용하기

기호 표기도 좋지만, 무엇보다 할 일 분류에 있어 가장 한눈에 보기 좋은 방법은 바로 색깔 펜과 형광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일에는 형광펜을 쳐둔다거나, 또 이를 색깔별로 분류하면 할 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죠. 처리된 할 일을 컬러 펜으로 긋는다거나, 중요한 일과는 더욱 눈에 띄는 컬러로 표기하는 등 컬러로 스케줄을 분류해보세요. 카테고리 분류가 더욱 쉬워질 거예요. 다이어리를 꾸미는 재미와 함께 더하고 싶다면, 다양한 디자인의 마킹 테이프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중요한 일, 기억해야할 일과에는 마킹 테이프를 붙여보세요. 예쁘고 똑똑한 하루하루를 채울 수 있을 겁니다.


메모 섹션을 활용하라

스케줄러의 뒤편에는 메모장이 있기 마련이죠. 메모장이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뒷면도 좋습니다. 여분의 메모장도 괜찮고요. 할 일을 적기가 막연하다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할 일과 일과들을 무작정 적어보는 것도 스케줄을 정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매일매일 스케줄러 쓰는 습관 들이기

무엇이든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습관이죠. 귀찮더라도 오늘 해야 할 일과 한 것을 나누어 적고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면 성취감도 함께 올라갑니다. 매일 어딜가든 다이어리를 들고 다녀보세요. 일기장만큼 쌓여가는 지난 일정은 뿌듯함과 보람을 함께 가져다줄 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