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꼬리뼈, 무시하면 큰 병 만든다! 고혈압, 두통, 탈모의 원인이라고?

1,2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우리들에게 엉치뼈와 꼬리뼈는 매우 중요한 부위죠.

앉아있을 때 엉덩이 쪽이 불편하다면 엉치뼈와 그 주위의 조직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엉치뼈 통증을 허리 디스크의 증상으로 보지만, 걸을 때 통증이 줄거나 사라지다가 앉을 때만 유독 엉치뼈 주위가 아프다면 허리 시술이나 수술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척추는 엉치뼈 위게 벽돌처럼 쌓여 있기 때문에 엉치뼈에 문제가 생기면 척추 변형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죠. 엉치뼈 아래 붙어 있는 꼬리뼈가 쉽게 틀어지기도 하고요.

엉치뼈가 뒤로 빠진 '오리궁둥이' 무시하다간 큰 병 만든다!

특히 여성의 엉치뼈는 자궁 건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엉치뼈 안쪽에 자궁이 위치하고 있어 엉치뼈가 틀어지거나 뒤로 튀어나오면 자궁의 위치도 달라지죠. 그에 따라 생리통이 생기고 자궁근종, 난임이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남성의 엉치뼈는 전립선 기능에 영향을 끼치는데 엉덩이가 유난히 튀어나온 남성들에게 전립선암 발병률이 높습니다.


[추천영상1] 아프지 않고 활기차게! 관절을 유연하게 만들려면?
틀어진 꼬리뼈가 고혈압, 두통, 탈모를 부른다!?

미추라고 불리는 꼬리뼈는 엉치뼈 끝에 붙어 있는 작은 뼈인데, 꼬리뼈는 우리가 몸의 균형을 잡는데 중요한 몫을 하는 뼈입니다. 꼬리뼈는 두개골과 연계하여 뇌척수액의 순환을 도모해 꼬리뼈에 문제가 생기면 뇌척수액의 흐름이 저하되고 뇌압이 상승하면서 두통과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심각하게는 고혈압과 중풍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참고: 기적의 골타요법 (사우, 유홍석 저)

인체의 대들보 골반과 고관절, 꼬리뼈를 교정하는 운동 동작이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