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싹쓰리 이효리부터 블랙핑크 제니까지. 눈 앞머리 하이라이트의 정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답변!

62,6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싹쓰리의 린다G, 블랙핑크 제니, 청하 그 외 등등 많은 셀럽들이 공통적으로 보여준 하나의 메이크업 룩이 있다? 스타뷰터뷰를 진행하며 셀럽 담당 아티스트에게 직접 들은 '눈 앞머리 하이라이트'에 대한 모든 것. 무슨 효과가 있는 거죠? 어떻게 하는 거예요?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나요?

화제의 싹쓰리 린다G 메이크업을 선두로 요즘 부쩍 눈에 띄기 시작한 이 메이크업은 어디에서 시작된 것일까? 이효리 메이크업 담당 홍성희 원장은 이렇게 답했다.


Photo by Diane Freed, Photo by Brenda Chase / Getty image

"90년대 후반 부터 2000년대 초반 할리우드 스타들에게 유행했던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받았어요. 특유의 세기말 감성과 함께 사이버적이기도 하면서 고전적인 스모키 메이크업 느낌을 살리기에 아주 적절한 포인트죠" 실제로 그 당시 브리트니 스피어스, 카메론 디아즈,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많은 셀럽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살펴보면 위아래로 채워넣은 블랙 아이라인,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트를 넣고 뒤로 갈 수록 점점 진해지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공통적으로 보인다.

물론 이 눈 앞머리 포인트 메이크업이 최근에서야 유행하기 시작한 건 아니다. '인어 공주의 눈물'이란 이름으로 해외에서 몇 년 전부터 보이기 시작한 메이크업. 앞트임 효과를 주어 눈매를 교정하는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 과연 최근의 눈 앞머리 포인트에 대한 셀럽 담당 선생님들의 생각은 어떨까?



어떤 효과가 있나요?

블랙핑크 제니의 눈 앞머리 큐빅은 이번 'How you like that'에서도, 'Kill this love'에서도 돋보였던 포인트. 블랙핑크 메이크업 담당 이명선 원장은 눈 앞머리 포인트를 이렇게 설명한다. "일반적인 눈두덩이 위 하이라이트나 눈동자 아래 하이라이트는 다른 느낌이 들어요. 특히 깔끔하고 날카롭게 그린 아이라인과 잘 어우러지면서 얼굴 전체에 강렬한 포인트를 남기죠"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전보다 더 눈매를 길어보이게 만들기 위해 눈 앞머리 뿐만 아니라 눈꼬리 쪽에도 큐빅을 붙여 완성시켰다고 덧붙였다.



"눈매를 더 길어보이게 만들어 날카로운 인상을 줍니다" 청하 메이크업 담당 정은우 실장은 이렇게 설명했다. "이번 'PLAY' 뮤직비디오에서 골드빛의 스팽글을 눈 앞머리에 붙인 룩이 있었어요. 조명에 따라 보였다가 안 보였다가 해서 더 오묘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스팽글이 눈에 띄는 순간 시선이 눈 앞머리쪽으로 몰리게 되는데, 이 때 레드/블루 등으로 준 컬러 포인트보다 훨씬 더 강렬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어떻게 연출했나요?

밑색이 아예 비치지 않을 정도로 강렬한 발색의 아이섀도를 사용하거나 더 확실한 반사를 주는 큐빅을 사용하기도 한다. "콧날과 눈두덩이, 눈 앞머리가 맞닿는 부분을 체크하듯 섀도로 채워줬어요. 눈두덩이에 올려진 아이 섀도가 브라운 계열이라고 해서 동일한 계열인 골드 컬러로 맞추진 않았습니다. 하나의 강렬한 포인트가 되게끔 반사가 강한 실버 아이섀도를 발라 연출했어요"



"원래는 뮤직비디오에 보여진 큐빅과 동일한 컬러의 아이섀도였는데 더 강렬한 반사광이 필요해 큐빅으로 대체했어요" 우선 이명선 원장은 조명에 더 반사가 잘 되는 큐빅을 쌍꺼풀 풀로 붙여 연출했다고 밝혔다. 이 두가지 모두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면 일반적인 글리터 아이섀도나 쉬머 아이섀도 보다 훨씬 더 강한 반사광을 가진 무언가로 룩을 완성한다는 것!



일반적인 아이 메이크업 포인트보다 더 특별한 점이 있다면?

아이돌 메이크업의 전유물이라 여겨지는 눈 밑 글리터 포인트와는 정반대의 매력! 블랙핑크 담당 이명선 원장은 이렇게 설명한다. "제가 제니에게 했던 메이크업 룩에 눈 밑에 무언가 반짝인다고 생각해보세요. 너무 귀엽고 깜찍한 느낌이 들 것 같지 않나요? 그에 비해 눈 앞머리 포인트는 단순히 예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보단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느낌을 강조해주는 것 같아요"


"눈 밑 글리터나 눈두덩이 하이라이트같은 아이 메이크업의 한 부분이라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아니예요" 홍성희 원장의 설명이다.  "아이 포인트가 아닌 얼굴 전체의 하이라이트 포인트입니다. 이 점이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아이 메이크업 포인트와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말할 수 있죠"




  이 메이크업 룩이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가 될까요? 톱 셀럽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의견이 더 궁금하다면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