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이효리 메이크업의 담당 소신 발언! 싹쓰리 린다G 메이크업 탄생 비화

스모키 메이크업은 제가 더 좋아해요!

6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요계를 휩쓴 싹쓰리의 린다G! 강렬한 그의 메이크업은 누가 했을까요? 분명 옛날 느낌의 스모키 메이크업인데 왜 촌스러워 보이지 않는 걸까요? 이효리 메이크업 담당 홍성희 원장이 모두 알려주었습니다.


Q. 이번 린다G 레트로 메이크업은 정확히 어떤 스타일의 레트로 인가요?

한마디로 말해 세미 레트로가 아닐까 싶어요. 많은 분들이 '레트로' '복고'를 얘기하는데 사실 메이크업의 모든 요소가 이 키워드로 꽉 차있는 건 아니거든요. 메이크업 외에 헤어나 의상, 악세서리까지 모두 레트로를 지향하는 것들로 꽉꽉 채워 놓았기 때문에 메이크업까지 완전한 복고로 갈 필요는 없죠. 그래서 레트로에서 가장 대표적인 포인트 딱 2가지만 끌어와 메이크업에 적용시켰습니다. 그 외에는 모두 이효리 본인에게 에뻐 보이는 스타일로 채워넣었어요.

첫번째는 눈 앞머리 하이라이트. 많은 분들이 이미 눈치채셨을 포인트예요. 한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면 눈 안의 포인트가 아닌 얼굴 전체의 하이라이트로 생각했어요.

두번째는 립 라이너. 자켓 앨범 촬영 현장에서도 보인 포인트였는데,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도 많이 보일 예정이에요. 립 라이너를 강조하고 싶어서 립 라인과 립스틱 컬러를 약 3톤 정도 차이나게 배치했어요.

Q. 눈 앞머리를 강조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복고 메이크업의 커다란 포인트가 될 것 같았어요. 사이버적인 느낌도 들면서 실제 90-2000년대 초반 헐리우드 스타들이 많이 한 스타일이라 고전적인 느낌도 살고, 얼굴 전체의 하이라이트로 설정하기 딱이었죠. 콧날과 눈두덩이 부위가 맞닿는 부분에 콕 찍어줬는데 컬러도 아이섀도나 블러셔 컬러와 맞추지 않고 일부러 아주 반사가 강한 실버 아이섀도를 사용해 눈길이 가게끔 연출 했어요.

Q. 레트로 메이크업의 요소를 세련되게 보이게 만드는 원장님만의 한 끗 차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아이 메이크업할 때 스모키 메이크업이지만 최대한 복잡한 디자인의 메이크업은 피하는 편이에요. 컬러도 3가지 이상 잘 섞지 않고 섀이드를 나눠 음영을 준다던가, 눈두덩이 위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입체감을 넣는 건 하지 않았죠. 눈두덩이 위엔 최소한의 음영 컬러를 깔고 아이라인만 강조하는 식의 스모키 메이크업이 촌스러움을 덜 하는 포인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이렇게 스모키 메이크업이 거의 모든 룩에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효리씨는 처음 솔로로 활동을 시작했을 당시 유행했던 투명 메이크업 트렌드와는 거리가 먼 유일한 가수였어요. 아마 눈 아래 위로 진한 라인을 꽉 채워 나온 것도 이효리씨가 처음이었을 거예요. 말 그대로 스모키 메이크업의 원조라고 할 수 있죠. 이효리씨가 개인적으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고요, 사실은 제가 더 좋아합니다.

이 메이크업들이 어떻게 내추럴해보일 수 있죠?? 내추럴한 느낌이 들어 더 얹으려고 했던 이효리 메이크업 담당의 싹쓰리 린다G 비하인드 스토리는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