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메이크업 담당 피셜 청하의 피부톤은 웜톤?쿨톤?

조회수 2020. 7. 17.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청하의 얼굴이 너무 재밌는 이유는?

대체 청하가 안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뭘까? 여름에 딱인 라틴계열의 사운드와 정열적인 댄스 퍼포먼스로 돌아온 청하의 'PLAY'. 새로운 뮤직비디오 속 청하의 메이크업 룩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실제 사용한 제품까지, 청하 메이크업 담당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정은우 실장이 모두 알려주었습니다.


Q. 이번 뮤직비디오 메이크업의 컨셉은?


라틴 계열의 음악이라 라틴, 꽃이 매우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두번째 컨셉은 꽃! 그리고 가장 중요한 컨셉은 바로 레드입니다. 항상 컨셉을 잡을 때 청하씨와 상의를 하는데 청하씨가 많은 힌트를 줘요. 이번에는 약간 레드 오렌지 계열에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레드'를 하고 싶다고 콕 찝어주더라고요.


그래서 메이크업 룩 전반적으로 레드가 섞여있어요. 레드 리퀴드 립스틱을 블러셔처럼 바르기도 하고 눈두덩이에 아이섀도 대신 바르기도 했죠. 투우사 컨셉의 씬에서는 아예 정통 레드 스모키 룩으로 연출했어요.


Q. 어떤 게 꽃인지 모르겠는 이 메이크업의 이름은?


피오니 룩! 청하씨가 쓴 화관에 예쁜 작약이 달려 있어서 그렇게 이름지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뮤직비디오 감독님이 얼굴에 꽃을 붙이면 어떠냐는 제안을 주셨는데, 저는 꽃 자체로 예쁜 요소이기 때문에 오히려 얼굴에 붙이면 각자의 예쁨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청하의 얼굴이 꽃밭, 꽃 드레스, 화관 중 가장 예쁜 꽃, 꽃 중에 왕인 느낌으로 연출하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죠. 특히 이 메이크업은 전 뮤직비디오의 시크한 느낌과 정반대되는 분위기의 룩으로, 청하씨의 소녀스러운 예쁨이 증폭되어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던 것 같아요.



*피오니 룩 HOW TO*

일단 홍조가 있는 눈 아래 삼각존을 창백한 톤의 밝은 컨실러로 커버한 뒤 핑크 펄이 차르르한 리퀴드 하이라이터(돌체앤가바나 뷰티 솔라 글로우 일루미네이팅 드롭 2 썬라이트)를 파운데이션과 1:1 비율로 섞어 아주 얇게 피부 표현을 했어요.


그 다음 핑크펄이 차르르한 핑크빛 블러셔(돌체앤가바나 뷰티 솔라 글로우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듀오 1 스위트 핑크)를 관자놀이에서 부터 볼 중앙으로 서서히 물들듯이 아주 살짝 터치했어요.


입술은 꽃잎처럼 먼저 촉촉하고 얇게 발리는 연핑크빛 립스틱(돌체앤가바나 뷰티 미스시칠리 컬러앤케어 립스틱 210 콘체타)를 입술 전체에 바른 뒤, 청하가 입고 있는 드레스 밑단에 달린 자주 핑크빛 꽃 색깔과 흡사한 돌체앤가바나 뷰티 더 온리원 립스틱 290 센슈얼 오키드 색상을 입술 중앙부터 펴 발랐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그러데이션 느낌이 아니라 중앙에 자주빛이 더 진해보이도록 겹쳐 바르는 것!



아이 메이크업은 보랏빛 섀도우(돌체앤가바나 뷰티 펠린아이즈 인텐스 아이섀도우 쿼드 7 passionate dahlia 를 눈 아래 위로 발라 눈가의 붉은기처럼 연출했어요. 그 다음 청하씨의 매력포인트인 속눈썹을 마스카라로 가지런히 빗어 마무리했어요.


Q. 청하의 매력포인트인 속눈썹은 선생님의 금손 때문인가요? 청하의 속눈썹 때문인가요?


음.. 반반입니다! 청하씨의 속눈썹 모 자체가 매우 길고, 컬러도 매우 진하고, 직모예요. 그래서 더더욱 컨트롤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로도 메이크업을 하는 시간이 1시간이라고 치면 그 중 15분을 마스카라에 할애할 정도로 매우 공들여 작업해요.


Q. 물먹은 듯한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이 매우 신기해요. 어떻게 연출했나요?


주변에 꽃이 둥둥 떠있는 걸 보고 꽃잎이 눈두덩이와 입술에 톡톡 떨어진 느낌을 상상했어요. 입술도 꽃잎처럼 맑은 레드가 물든 느낌, 눈도 꽃잎을 눈두덩이 떨어뜨렸을 때 느낌을 살리려했죠. 이렇게 물에 반쯤 잠겨있으면 아이홀처럼 움푹 들어간 부분에 물이 고여있을 것 같지 않나요?  그래서 물이 고여 있을 것 같은 부분만 레드 리퀴드 립스틱을 손가락으로 얇게 그어서 아이홀을 만들었어요. 그 안은 아예 비우고요. 그 후에 눈두덩이 전체에 주변 물색과 비슷한 푸른 펄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했어요.


Q. 청하는 무슨 톤이에요?

청하씨가 예전에 저에게 물어본 적도 있어요. 그런데... 음..

청하의 피부톤은? 강렬한 레드 메이크업 룩에 사용했던 그 제품이 궁금하다면 영상에서 확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