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기록으로 알아보는 올해의 아이돌 띵곡은?

조회수 2019. 12. 25.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9년을 마무리하며 되짚어 보는 올해의 아이돌이 발표한 띵곡들! 놀랄만한 성과를 세운 그 노래의 기록을 되짚어보아요.
최단시간 1억 뷰의 전무한 기록, 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올해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방탄소년단(BTS)은 지난 4월에 발매한 이 노래를 통해 빌보드 200 차트 1위, 핫 100 차트 8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냈죠. 또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37시간 만에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어요. 한국 음악사에 전례 없는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이 노래야 말로 올해의 띵곡!
오리콘 차트 판매 4위, TWICE ‘Fake & True’
올해 가장 눈에 띄게 성장한 그룹은 바로 트와이스! 걸그룹 중에서 돋보이는 활동을 선보였는데요 좀 더 폭넓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일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요. 특히 2집 ‘&TWICE’의 타이틀곡 ‘페이크 앤드 트루’(Fake&True)는 19일 자로 오리콘 차트에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죠. 또 연간 아티스트 통합 판매 차트에서도 트와이스는 4위를 기록하는 좋은 성적으로 올해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42개국 아이튠즈를 석권한 레드벨벳 ‘사이코(Pshycho)’
레드벨벳은 역시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요즘이죠! 레드벨벳은 올해 <더 리브 페스티벌>이라는 타이틀 아래 짐살라빔, 음파 음파 등 다양한 노래를 선보였는데요 23일에 발매한 ‘Psycho’로 멜론, 지니 등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다시 기록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요. 게다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포함해 세계 42곳에서 1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