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방탄소년단/트와이스의 헤어 염색, 실제로 하면 얼마일까?

내 통장과 두피에 크리티컬...?

59,5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백금발에서 볼드한 느낌의 컬러까지. 아이돌의 헤어가 궁금해서 알아본 현실적인 정보들.

Photo by Neilson Barnard/Getty Images for The Recording Academy

방탄소년단 뷔의 청색머리(지금은 흑발이지만), 트와이스 다현의 하늘색 머리, 아이즈원 장원영의 핑크 투톤 헤어 등 형형색색 생각치도 못한 헤어들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셀럽들. 과연 일반인들도 할 수 있을까? 실제로 얼마나 할까? 시술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요즘 제일 인기 많은 컬러는 어떤 걸까? 아이돌과 셀럽을 전담하는 청담동 숍에 직접 물어봤다.



컬러풀한 아이돌st 헤어를 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얼마나 많을까?

출처: 엠넷


쉽게 도전을 하기 어려운 컬러인만큼 모두가  볼드한 컬러를 하진 않지만,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건 맞다! "특히 봄과 여름 계절과 맞물려 점점 더 밝은 컬러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라고 제니하우스 트렌드 연구팀은 설명한다. 고객의 연령층은  20대가 대부분일 것 같지만 생각보다 더 넓은 (직업적 제약이 없는)30대까지 볼드한 헤어 컬러에 도전장을 내민다는 사실. 다른 사람의 시선보다는 개성이 중요한 시대니까!



가장 주문이 많은 건 '누구'의 '어느' 컬러일까?

출처: 방탄소년단 트위터 @bts_twt

최근 화제가 된 헤어 컬러 중 '이렇게 해주세요!'라는 주문이 가장 많은 헤어는? 어느 인물과 똑같은 컬러를 주문하기 보다는 자기에게 맡는 컬러를 물어보고 디자이너에게 맡긴다는 답변이 많았다. "요즘엔 퍼스널 컬러가 대세다 보니 본인의 피부톤과 어울리는 컬러를 많이 찾아요. 혹은 디자이너에게 맡기는 편입니다" 빗앤붓 유다겸 팀장의 설명.


출처: 엠넷

"해당샵에 다니는 아이돌 전담 아티스트에게 찾아와 수줍게 요청하는 경우도 있어요" 순수 청담점 서하 부원장은 해당 연예인과 똑같은 헤어 컬러보단 고객의 모발 컨디션이나 니즈에 맞게 조금 변형해 시술을 한다고도 덧붙였다. 누구의 어느 컬러로 콕 찝어서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는 아이돌보단 여배우! 제니하우스는 신규 고객들 중 새로운 작품에 들어가는 여배우의 헤어를 보고 찾아온 고객들이 많다고 밝혔다.



요즘 제일 인기가 많은 컬러는?

Photo by Roger Kisby/Getty Images for YouTube

단연 애쉬! 전체가 애쉬인 것보다는 반사빛을 애쉬로 선택하고 베이스로 쨍한 컬러보다는 파스텔 계열의 밝은 컬러를 찾는 편.  애쉬빛의 핑크, 카키, 블루 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얼마전 팬톤이 지정한 '리빙 코랄' 대세에 맞춰 애쉬 코랄, 애쉬 베이지 컬러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동양인 피부톤에 맞춰 붉은기가 적인 신상 애쉬 컬러 염색약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중이라 앞으로 더 다양한 애쉬톤의 컬러를 만나볼 수 있을 듯!



아이돌 헤어 컬러 작업은 사실...

출처: 얼루어 5월호

상상이상으로 비싸고 엄청난 시간과 세심한 테크닉이 들어가는 작업! 그냥 한 번 도전해보기 위해 하기엔 통장과 두피가 위험할 수 있다.


특히 아이돌의 경우는 '조명'을 받을 때가 많기 때문에 이에 중점을 두어 작업하는 편. 메이크업도 마찬가지다. 순간순간 컬러 명도의 정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탈색은 필수!  "실제 아이돌 헤어 컬러와 일반 시술은 차이가 있죠.  그 앨범의 컨셉, 촬영시 조명 등을 생각해 톤과 반사빛을 철저히 계산해 시술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일반 고객들에게는 컬러 유지력에 중점을 두어 시술합니다" 빗앤붓 유다겸 팀장의 설명.


"그냥 탈색하고 컬러를 입히는 게 아닙니다! 보색컬러 작업, 하이라이트 탈색, 헤어 매니큐어 등 다양한 디테일을 요하는 작업이 많아요" 순수 서하 부원장의 코멘트다

.

제니하우스에서 많이 하는 시술 테크닉은 이렇다. "특히 기장이 길 경우에는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테크닉이 들어가는데,  단일컬러가 아닌 2~3가지 컬러를 섞어 사용하거나 모발에 페인팅하듯 라인을 만들어 뿌리에서 모발 끝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주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일명 '발레아쥬 테크닉'이란 방법이죠"



그래서... 얼마예요?

출처: 방탄소년단 트위터 @bts_twt

한마디로 답하자면 천차만별.


순수 청담점에서 공개한 가격을 위주로 말하자면 회당 16만 5천원 ~ 22만원 정도. 여기에 반사빛을 계산해 여러 컬러를 넣는 디자인 컬러가 들어간다면 디자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최소 10만원 후반~ 20만원대에서 시작해 탈색 횟수, 기장, 컬러 테크닉에 따라 금액이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될듯. 정말 아이돌처럼 하려면 탈색 1~3회는 필수니까.. 음.. 일반 염색의 3배, 아니 5배까지 비싼 금액이 나올 수도 있다. 그리고 헤어 디자이너의 직급에 따라 똑같은 작업이라도 가격이 상이하니 참고하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