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스트들을 위한 패치 뷰티템 모음

조회수 2019. 3. 8.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것저것 화장품을 바르는 게 귀찮거나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워커홀릭이라면?
출처: 얼루어코리아

이것저것 화장품을 바르는 게 귀찮거나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워커홀릭이라면, 간편하게 뗐다 붙이기 쉬운 ‘국소 부위용 패치’를 추천한다. 게다가 원하는 부위를 집중 공략할 수 있으니 얼마나 실용적인가? 그 간편한 맛에 중독되면 매일 패치를 사용하게 될 거다.



요즘 나는 국소 부위용 패치를 붙이는 재미에 푹 빠졌다. 아침에는 헤어를 드라이하면서 양 볼에 치크 패치를 붙이고, 귀가 후엔 눈가에 아이 패치를 사용하며 유튜브를 본다. 어쩌다 이렇게 패치 마니아가 됐냐고? 나의 대답은 명료하다. 간편하고, 효율적이니까! 세안 후 많은 화장품을 순서대로 챙겨 바르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 일반 마스크팩을 붙일 때보다 피부가 덜 답답하다.


사실 얼굴 전체를 감싸는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면 움직이기 불편하거나 얼굴 전체가 끈적여서 불쾌할 때도 있었는데, 국소 부위용 패치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이 전혀 없다. 또한 원하는 부위를 밀착 케어할 수 있다는 점도 합리적. 작은 패치에 고농축 에센스가 들어 있어 한 번만 사용해도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그리고 ‘눈가 전용’, ‘볼 전용’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되기는 하지만 고민이 되는 어느 부위에든 붙여도 된다. 많은 뷰티 빠꼼이들이 아이 패치를 목이나 미간, 턱에 붙이기도 한다고. 이러한 이유들로 요즘 국소 부위 패치는 나처럼 ‘귀차니스트’이거나 화장품을 꼼꼼히 챙겨 바를 시간이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 스킨케어 루틴을 줄여주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옛말에 작은 고추가 맵다고 했던가? 일반 마스크팩보다 훨씬 작은 크기이지만 오히려 이 조그마한 패치에 더 자주 손이 간다. 패치의 기능과 사용하는 부위도 점점 다양해진 만큼 각자 피부 고민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써봤다


마감으로 정신없이 바쁜 <얼루어>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다양한 패치를 사용해봤다. 할 일이 너무 많아 잠시 뷰티 케어가 뒷전이었던 워커홀릭 디렉터도, 뭘 바르는 것 자체를 번거롭게 생각하던 귀차니스트 막내 에디터도 패치를 쓰고 모두 만족했다는 후문.



<얼루어> 뷰티&디지털 디렉터

서혜원’s PICK


스페셜 케어 하고 싶은 날엔? 초고가 하이엔드 패치

출처: 얼루어코리아

샤넬의 르 리프트 플래쉬 아이 리바이탈라이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이 쎄럼 롤온과 눈가의 부기를 완화하고 생기를 주는 아이 패치로 구성된 아이 케어 듀오. 5ml, 10×2패치 20만원.


COMMENT 리바이탈라이저와 패치 2스텝으로 구성된 세트. 롤온 타입의 리바이탈라이저는 눈가 부기를 가라앉히고, 하이드로겔 패치는 접착력이 우수한데 끈적임은 없다. 패치의 샤넬 로고는 멋스럽기까지. 건조한 비행기 안에서 패치를 종종 붙이는데, 다음 비행 때 챙겨갈 예정.


출처: 얼루어코리아

샹테카이의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 천연 해조 성분과 골드 세럼이 농축된 눈가 전용 안티에이징 집중 마스크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19g(2시트×8개) 29만8천원.


COMMENT 투명한 젤리 타입의 패치가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쓸 수 있다. 아이 패치에 너무 많은 에센스가 묻어 있으면 눈에 제품이 들어가거나 흘러내려 불편한데, 이 제품은 사이즈나 무게, 에센스 양이 눈가에 붙이기 적당하다. 눈가 피부가 즉시 팽팽해지는 효과까지 맘에 든다.




<얼루어> 뷰티 에디터

이정혜’s PICK


웃을 때마다 팔자주름이 신경 쓰인다면? 팔자 공략 패치


출처: 얼루어코리아

이니스프리의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팔자&입가) 마치 테이프를 붙인 것처럼 팔자 부위를 탱탱하게 끌어땅기는 리프팅 밴드. 30분~1시간 부착 후 떼어낸다. 7개 2만원.


COMMENT 팔자주름을 케어하기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패치. 옴폭 파인 곳이 에디터의 콧볼 모양과 딱 맞아 기분 좋게 붙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밀착력이 살짝 아쉽게 느껴졌다. 패치를 떼고 나서도 팔자 주변에 쫀쫀한 영양감이 오래 유지된 점은 매우 만족스럽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닥터자르트의 포커스팟 링클 멜팅 패치 1제 크림 퍼밍 패치와 2제 링클존 패치로 구성. 1제가 피부에 녹아 흡수되면 2제 패치를 제거한다. 아데노신을 함유해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1매 5천원.

COMMENT 화장품 성분을 굳힌 유효 성분 가득한 필름을 붙이고, 그 위에 팩을 올리는 방식. 넉넉한 크기라 팔자주름은 물론 마리오네트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다. 필름과 마스크 이중으로 만들어진 패치라 한 겹 패치보다 훨씬 충만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