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요즘 맛나는 옛날 맛 디저트 카페

조회수 2019. 2. 1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떡과 팥 등 클래식한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 맛집
출처: 얼루어코리아

디저트에도 트렌드가 있다지만,

유행이 아니어도 찾게 되는 맛이 있다.

떡과 팥 등 클래식한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 맛집.





출처: 얼루어코리아
따뜻한 나무 느낌과 깨끗한 화이트톤이 어우러진 우디집.
출처: 얼루어코리아
햇살 가득한 우디집의 낮 풍경.
출처: 얼루어코리아
말차와 녹차 베이스의 초록차 라테는 5천5백원, 앙버터 모나카는 3천5백원.

따뜻한 마음으로, 우디집


성수동1가 어느 금속 공장 옆 2층 건물. 누군가의 집으로, 회사 사무실로 쓰였던 이곳은 작년 7월부터 카페로 변신해 손님을 맞고 있다. 나무와 나무로부터 연상되는 것들을 압축해놓았다는 의미에서 ‘우디집(Woody Zip)’이라 이름 지었다.


왜 나무일까? 주인장은 말한다. “금속의 차가운 느낌과 반대되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따뜻함을 주기에 나무만 한 소재가 없다고 판단했죠.” 덕분에 우디집은 ‘리 집’ 같은 아늑함이 곳곳에 묻어난다.


꼭 맛봐야 할 대표 메뉴는 팥 전문점 옥루몽의 품질 좋은 팥과 고메 버터를 넣어 만든 앙버터 모나카. 앙버터 맛집이 즐비한 성수동에서 맹렬한 존재감을 떨치는 중이다. 커버추어 초콜릿을 잘게 슬라이스해 나뭇가지 느낌을 낸 브랜치 모카, 플랫 화이트에 초록색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우디 카페인 등 나무에서 영감받아 만든 ‘그리너리’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둘레9길 17 2층

문의 010-3917-0456




출처: 얼루어코리아
아담한 매력의 시루케이크 내부.
출처: 얼루어코리아
크림대추라떼는 6천원. 쇼콜라, 코코넛, 카페오레, 시트론으로 글라사주한 떡마들렌은 각각 1천8백원, 쿠앤크 설기케이크는 5천원.

떡과 베이킹의 차진 조합, 시루케이크

언뜻 봐서는 서양식 디저트 카페 같다. 쇼케이스 안에 알록달록 과일을 얹은 케이크, 글레이즈 마들렌, 파베 초콜릿 등이 진열되어 있으니까. 하지만 맛을 보면 알아차릴 수 있다. 이 훌륭한 비주얼의 디저트가 실은 떡으로 만들어졌다는 걸.

시루케이크는 떡과 빵을 좋아하는 대표가 떡을 더 맛있게 먹고 싶어 차린 가게다. “베이킹 재료와 떡이 의외로 잘 어울리거든요. 특히 백설기는 빵으로 치면 카스텔라 같아요. 텍스처도 맛도 튀지 않아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전통 디저트인 떡을 요즘 감성으로 즐길 수 있다는 매력으로 5평 남짓한 가게는 손님들로 복작인다. 미리 예약하면 홀케이크도 주문할 수 있다. 대표가 직접 개발한 이곳의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정규반과 원데이로 구성된 클래스를 경험해봐도 좋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길 4

문의 www.blog.naver.com/mintmari




출처: 얼루어코리아
선물포장용 보자기가 준비돼 있는 모찌방.
출처: 얼루어코리아
말차, 팥, 호지차 양갱 3종은 1천2백원. 앙금과 쌀가루를 넣고 쪄 만든 화과자인 우키시마는 2천원, 한라봉 오하기와 백년초 산딸기 모찌는 3천2백원.

정성껏 빚은, 모찌방


정갈한 미가 유유히 흐르는 이 공간은 셰프와 파티시에 출신 부부가 오랜 시간 계획해 꾸린 찻집이자 일본식 떡집이다. 다양한 종류의 모찌와 양갱, 흰 앙금과 쌀가루를 넣고 쪄 만든 화과자 등 부부의 섬세한 미각으로 빚어낸 수제 디저트를 유기농 차와 함께 정갈하게 낸다.


추천 메뉴는 일본식 떡인 오하기와 양갱. 겉을 앙금으로 두르고, 찹쌀밥을 치대 속을 만든 오하기는 한입 베어 물면 밥알이 씹혀 기존 찹쌀떡과는 색다른 매력이 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의 양갱은 단맛을 최대한 덜어냈다. 달기만 한 양갱을 꺼려 했던 이들이라면 그 담백한 맛에 마음이 열릴 거다.


아쉽게도 테이블은 2인석 테이블 3개뿐이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가장 적절한 테이블 수라고 생각했다고. 손님들이 오롯이 차와 디저트를 즐기는 시간에 집중할 수 있길 바라는 부부의 마음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75길 41

문의 070-4007-6851




출처: 얼루어코리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