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용카드 선택법

조회수 2019. 1. 1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신용카드, 너로 정했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다양한 혜택으로 무장한 신용카드 속에서 아직도 내 것을 찾지 못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카드는?




반값으로 마시는 커피
우리카드 D4 @ 카드의 정석


연회비 국내전용 9천원, 해외겸용 1만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밥 안 먹고는 살아도 커피 안 마시고는 못 사는 이들이 반색할 만한 카드다. ‘D4@ 카드의 정석’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등 대표 커피 브랜드 4가지를 통합해 55%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통합 월 할인 한도는 1만1천원까지. 매년 11월과 12월에는 통합 월 할인 한도가 2만2천원으로 늘어나 혜택의 크기는 더 커진다. 생활밀착 할인 서비스도 쏠쏠하다. 대중교통 시내버스와 지하철, 택시 이용 시 33% 청구(건당 할인 한도 2천2백원) 할인되며, 편의점도 11%(건당 할인 한도 1천1백원) 할인된다. 마스터카드로 발급받으면 국내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할 것.




온라인 쇼핑 마니아라면
IBK 쇼핑앤조이카드


연회비 1만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일상에서 이뤄지는 거의 모든 소비를 온라인으로 해결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쇼핑앤조이카드는 온라인 쇼핑 할인에 최적화된 카드다.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 인터넷 면세점, 백화점 온라인몰, 드럭스토어 온라인몰, 온라인 서점, 온라인 식품배달 등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에서 1만5천원까지 할인해준다. 해외 쇼핑 할인도 빼놓지 않았다. 10달러 이상 결제하면 해외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5% 할인 혜택이 있다. 장점은 할인 횟수에 제한이 없다는 것. 이 외에도 버스와 지하철, 택시 이용 시 5%,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납부 시 5%가 할인되는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미식+해외쇼핑
현대카드 더 그린


연회비 국내전용 14만5천원, 해외겸용 15만원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My First Luxury’라는 로고를 달고 등장한 더 그린은 ‘여행 밀착형’ 카드답게 여행을 즐기기 위한 풍부한 적립 혜택으로 무장했다. 먼저 항공사, 여행사, 특급호텔, 면세점 이용 시 5%를 적립받을 수 있다. 해외 현지 가맹점이나 온라인 결제 시에도, 현대카드 MY MENU 앱에 등록된 다이닝, 카페, 펍 등 맛집을 방문할 때도 5%가 적립된다. 차곡차곡 쌓인 포인트는 현대카드 PRIVIA 항공, 국내 특급 호텔, 여행패키지, 투어&액티비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더 그린바우처로도 교환할 수 있는데, 이 서비스가 반응이 좋다. 전 세계 800여 개의 공항 라운지를 연간 10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Priority Pass) 혜택도 놓치지 말자.




‘프로출국러’를 위한 카드
하나카드 Mile 1.8


연회비 13만원 인천공항이 집보다 더 친근한 여행족, 출장족이라면 주목! 마일리지 카드 선택 기준 1위는 마일리지 적립과 전환율이다. Mile 1.8은 국내 결제금액 1500원당 1.8하나마일을 적립해준다. 1하나마일은 아시아나항공 1.2마일 또는 대한항공 1마일로 전환할 수 있다. 한 달에 1백만원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약 1200마일리지가 쌓이는 셈. 보통 마일리지 카드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로 혜택이 한정되지만 Mile 1.8은 외국 항공사 마일리지로도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칭찬할 만하다. 연간 3천만원, 5천만원 이상 카드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각각 3000하나마일, 5000하나마일을 연 1회 보너스로 준다. 세계 각국의 공항 라운지를 연 12회 무료 이용할 수 있는 PP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