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 전 필독! 연말 글리터 메이크업 팁

조회수 2018. 11. 22.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전문가처럼 얼굴에 글리터를 올리고 싶다면?
출처: 얼루어코리아

올 한 해 메이크업 키워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한 글리터 메이크업이 가장 빛을 발할 시즌은 한 해와의 이별을 고하는 바로 지금, 12월이다.




빤짝이는 것들은 아름답다. 때문에 연말 파티에서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라면 글리터 메이크업이야 말로 효과적이다. 특히 작년부터 이어져온 글리터 메이크업은 지금 가장 핫한 메이크업 키워드이니, 일년 내내 미니멀한 메이크업을 고수해왔더라도 올 연말에는 꼭 한번 얼굴 위에 글리터 입자 올리기를 시도해보아도 좋겠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하지만 글리터 메이크업도 다 같은 글리터 메이크업이 아니다. 2018 가을/겨울 시즌 백스테이지에는 얼굴 전체에 글리터를 흩뿌려 요정과 같은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한 프린 쇼 메이크업부터, 글리터의 입자가 커지다 못해 리얼 주얼 스톤을 활용한 프라다, 나타샤 진코 쇼의 메이크업까지 다양하다.


이처럼 글리터 메이크업은 펄의 사이즈와 색상 조합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입자가 크고 다양한 색상의 펄의 조합일수록 화려해진다. 글리터 초보자라면 투명한 아이 메이크업에 글리터 입자만 쓱 발라 연출한 밀리 쇼의 모델이나, 눈두덩 중간에 글리터를 살짝 얹어 눈을 감을 때 은근한 반짝임이 돋보이는 오스카 드 라 렌타 쇼 모델의 메이크업을 참고해보자.




출처: 얼루어코리아

1 맥의 대즐섀도우 슬로우/패스트/슬로우. 1g 3만2천원.

2 디올의 5 꿀뢰르 미드 나잇 위스 #617 럭키 스타. 3g 8만7천원대.

3 VDL의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G 리치골드. 2.6g 1만5천원.

4 메이크업포에버의 스타 릿 다이아몬드 파우더 109. 2.5g 3만9천원대.

5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섀도우 커스터마이즈 WT963. 1g 8천원대.

6 시코르 메이크업 컬렉션의 슈퍼-포커스 스타일링 마스카라. 6ml 1만4천원.

7 투쿨포스쿨의 체크 젤리 아이즈 트윙클 오로라. 2.3g 7천원.

전문가들은 글리터 메이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에 가장 공을 들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영롱한 펄감의 글리터 메이크업은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무너지기 시작하면 지저분해지기 십상이기 때문. 여기서 키 프로덕트는 단연 아이 프라이머와 크림 섀도. 아이 프라이머를 눈두덩에 꼼꼼하게 바르고 크림 섀도를 눈꺼풀에 얇게 발라 촉촉한 상태를 만든 후, 그 위에 글리터를 얹으면 떨어질 염려가 적다. 파우더 타입의 글리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픽서로 고정하면서 마무리할 것을 추천한다. 조성아 뷰티의 아티스트팀 송다빈 팀장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지 말고 조금씩 켜켜이 쌓아주듯 바르는 것이 글리터를 실패 없이 연출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조언한다.




‘눈이 부어 보이면 어쩌지!’ 맞다. 별다른 메 이크업 없이 글리터 입자를 쓱 바른 아이 메이크업이 손쉬워 보이지만, 아이홀이 깊지 않은 대부분의 동양인은 자칫 눈이 부어 보일 수 있다. 맥의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혜림 대리는 글리터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인은 생략하되 마스카라는 풍성하게 얹어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프로팀의 박도경 아티스트 역시 컨실러를 활용해 눈가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한 다음, 피부톤과 어우러지는 뉴트럴한 음영 컬러를 활용해 눈매에 깊이감을 더한 후 글리터 제품 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8 3CE의 아이 스위치 더블 노트. 4.5g 1만5천원.

9 에스쁘아의 메탈릭 아이 글리터 링 마이 벨. 5g 1만5천원.

10 에스티 로더의 퓨어 컬러 엔비 섀도우 페인트 #01 스위트 신. 4ml 3만3천원.

11 샤넬의 옹브르 프리미에르 파우더 아이섀도. 2.5g 5만원.

12 메이크업포에버의 스타 릿 다이아몬드 파우더 101. 2.5g 3만9천원대.

한 단계 나아가 모던하고 세련된 메탈릭 텍스처의 글리터는 어떨까. 메탈릭한 데일리 룩을 연출하기 위해선 눈두덩에 꽉 채워 바르기보다 는 펜디나 타미 힐피거 쇼의 모델들처럼 눈 앞 머리 부분에 메탈릭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참고해보자. 눈 앞머리와 언더라인을 연결하는 부분에 골드나 실버 색상을 연출하면 눈매가 한결 화려하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때엔 누디한 계열의 아이섀도만 사용하는 것이 세련된 메이크업의 성공 포인트. 눈두덩에 옅은 브라운 컬러의 음영 아이섀도를 넓게 바른 다음, 총알 브러시를 사용해 앞머리 부분에 콕콕 찍어 주듯 바르면 완성된다.




출처: 얼루어코리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