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시선 사로잡는 역대급 예쁜 포스터들

조회수 2018. 5. 24.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훔쳐 본 작품만큼이나 또는 그보다 더 인기였던 인상적인 포스터들, 어떤 게 있을까?

작품 개봉, 시연 전에 먼저 공개되는 포스터.


사람들의 시선은 물론이고 스토리와 무드를 임팩트있게 압축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지닌다.


그만큼 시대상을 반영한 센스 있는 레이아웃은 기본, 영화의 가치를 더해줄 수상 내역과 인상적인 대사 한 마디까지 비록 종이 한 장일지 몰라도 그 한 장의 역할은 일당백 그 이상이다.

출처: 영화 <마미> 한국판 포스터
2015년 개봉한 프랑스 영화 <마미>는 포스터 인기 덕을 제대로 본 영화 중 하나일 것이다.

한국판 포스터 디자인에 반한 감독 자비에 돌란은 본인 인스타그램에 ‘가장 마음에 드는 포스터’라며 직접 공유했고 이는 개봉 전부터 감독 ‘자비에 돌란’의 이름과 함께 영화 홍보 바이럴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이들 머릿속에 영화 <마미> 하면 포스터가 먼저 떠오르는 것처럼 여태까지 ‘레전드’ 포스터로 회자되는 이유는 하나.

영화 본연의 색과 주인공의 감성을 스틸컷 한 장과 타이포그래피만으로 본국인 프랑스 포스터보다 더 완전하게 담았기 때문이다.
출처: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한국판 포스터
영화, 뮤지컬, 공연 등 본 작품보다도 오직 포스터가 예뻐 호기심을 가져본 게 한두 번이 아니다. 어떤 작품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보다 당장 저 포스터를 내 방벽에 붙여놓고 싶다는 생각이 더 크게 드는 순간들이 더러 있다.

그만큼 인상적인 포스터 한 장이 갖는 파워는 가히 대단하다.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훔쳐본 작품만큼이나 또는 그보다 더 인기였던 인상적인 포스터들, 어떤 게 있을까?
출처: 영화 <빌리 엘리어트> 2017년 재개봉 한국판 포스터
출처: 영화 <이터너티> 한국판 포스터
출처: 영화 <매직 인 더 문라이트> 한국판 포스터
출처: 영화 <몽상가들> 2014년 재개봉 한국판 포스터
출처: 전시 <날씨> 포스터
출처: 영화 <그랑블루> 2017년 재개봉 한국판 포스터
출처: 영화 <레이디 맥베스> 한국판 포스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