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가상] 머큐리얼 R9 디자인으로 다시 탄생한 머큐리얼 12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오르는 명작의 디자인. 머큐리얼 R9
프로필 사진
올댓부츠 작성일자2018.03.09. | 9,578 읽음

(머큐리얼 R9 'O fenomeno'와 머큐리얼 R9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리메이크 제작된 머큐리얼들)

1998 월드컵. 호나우두와 함께 첫 등장한 머큐리얼은 축구화 시장에 크나 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호나우두를 위해 탄생한 최초의 머큐리얼 R9 'O Fenomeno'는 빛나는 은색과 파란색이 물결무늬로 함께 어우러져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디자인의 축구화입니다.


최초의 머큐리얼이라는 상징성 때문에 최신 머큐리얼에 디자인을 입힌 한정판 축구화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해외 유명 축구화 SNS 유저가 새로 출시된 머큐리얼 베이퍼 12와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에 이 매력적인 디자인을 입혀 가상 제작하였습니다.

Mercurial Vapor 12 & Superfly 6 - R9 컨셉

베이퍼 12는 R9에 비해 좀 더 파스텔 톤으로 디자인됐습니다. 나이키 스우시와 솔 플레이트를 빛나는 크롬 소재로 마무리한 것이 돋보입니다.


반면 슈퍼플라이 6는 실버/블랙의 색 조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어두운 컬러로 제작되어 물결무늬는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위 축구화들은 실제로 제작되는 축구화가 아닌 가상 그래픽으로 제작된 축구화입니다.


여기까지는 가상 그래픽으로 제작된 축구화인데요.

NIKE MERCURIAL SUPERFLY 6 20주년 기념

머큐리얼 탄생 20주년을 기념하여 빠른 시일내에 한정판 머큐리얼이 출시될 것이란 소식도 있습니다.


블랙아웃으로 유출된 한정판 축구화의 어퍼에는 초기 머큐리얼의 상징적인 디자인인 물결무늬 디자인 어퍼가 적용되었습니다.

짜잔
계속해서 리메이크로 제작되는 머큐리얼 R9.

역시 명작은 괜히 명작소리를 듣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