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로 '강제 휴덕' 중인 뮤덕을 위한 뮤지컬영화 추천

조회수 2020. 3. 6. 09: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공연계는 특히나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조기 폐막을 결정한 공연들이 있는가 하면 3월 개막 예정이었던 작품들은 공연을 취소하거나 개막을 연기하는 추세죠. 

전국의 뮤덕들도 눈물을 머금고 예매한 티켓을 취소하고 '강제 휴덕' 중일 텐데요. 이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허한 마음을 뮤지컬 영화와 실황 영상으로 대신 채워보면 어떨까요? 


네이버 시리즈on, 왓챠플레이, 넷플릭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

어떤 작품?▶ 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무대화한 뮤지컬. 원작 영화의 감독인 스티븐 달드리가 연출하고 엘튼 존이 음악을 쓴 명작이다. 해당 영상은 2014년 런던 공연 실황으로, 2003년생인 엘리엇 한나(Elliott Hanna)가 빌리 역을 맡았다.

어떤 내용?▶ 파업이 한창인 영국의 탄광 마을. 파업 시위에 참여 중인 아빠와 형, 그리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살고 있는 11살 소년 빌리는 어느 날 우연히 여자아이들만 있는 발레 교실에 참여하게 된다. 그의 재능을 알아본 윌킨슨 선생님은 빌리에게 본격적으로 발레를 가르치기 시작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빠는 '남자답지 않다'며 발레를 반대하지만, 결국엔 빌리의 천재성을 인정하고 발레 학교에 입학할 방법을 찾게 되는데…. 

관전 포인트▶ 1년 넘는 트레이닝을 요구하는 고난도의 안무를 소화하는 아역배우들의 열연과 완성도 높은 음악과 무대 연출이 빛나는 작품. 꿈, 성장, 가족애, 성별 고정관념, 공동체 의식, 예술의 가치 등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든다.  

볼 수 있는 곳▶ 네이버 시리즈on, 왓챠플레이

<오페라의 유령> 영화 & 25주년 특별 공연

어떤 작품?▶ 동명의 프랑스 소설을 원작으로 뮤지컬계의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음악을 쓴 명작.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양국에서 모두 30년 넘게 공연 중인 고전 중의 고전이다. 2004년에 제작된 영화 버전과, 런던 공연 25주년을 기념해 열린 특별 공연의 실황 영상, 두 가지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어떤 내용?▶ 배경은 19세기 파리 오페라 하우스. 천재적인 음악성을 가졌지만 흉측한 얼굴을 가면으로 가린 채 살아가는 '유령', 그에게 음악 지도를 받고 스타가 된 소프라노 크리스틴, 그리고 크리스틴을 사랑하는 귀족 청년 라울, 세 사람이 펼치는 러브 스토리. 

관전 포인트▶ 영화는 뭐니 뭐니 해도 공간의 제약 없이 담아낸 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화려한 영상미가 일품이다. 다만 배우들의 가창력을 중시한다면 비추. 25주년 특별 공연은 많은 <오페라의 유령> 팬들이 '최애 캐스트'로 뽑는 라민 카림루와 시에라 보게스, 해들리 프레이저의 연기를 볼 수 있다. 초대 크리스틴인 사라 브라이트만과 역대 '유령'들이 꾸미는 감동적인 앙코르 공연은 보너스. 다만 원래 <오페라의 유령>이 공연되는 허 매저스티스 시어터가 아닌 로열 알버트 홀에서 공연되어 실제 무대 세트를 다 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볼 수 있는 곳▶ 네이버 시리즈on(25주년 특별 공연), 왓챠플레이(영화)

<스위니 토드>

어떤 작품?▶ 최근 라이선스 공연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티븐 손드하임의 명작 <스위니 토드>를 팀 버튼 감독이 영화화했다.

어떤 내용?▶ 빈부격차와 사회 부조리가 극심했던 19세기 런던. 자신의 아내를 탐한 부덕한 판사 때문에 누명을 쓰고 추방당했던 이발사가 15년 뒤에 돌아와 세상에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어느 날부터인가 그의 이발소에 들어간 손님들은 돌아오질 않고, 아래층의 파이 가게는 번창하기 시작하는데…. 

관전 포인트▶ 스티븐 손드하임의 기괴하면서도 예술성이 뛰어난 음악과 팀 버튼 특유의 음울하고 다크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 뮤지컬의 발랄한 블랙 코미디 느낌을 기대한다면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유혈이 낭자한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이니 참고하시길. 

볼 수 있는 곳▶ 네이버 시리즈on, 왓챠플레이

<시카고>

어떤 작품?▶ 우리나라에서도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는 동명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했다. 뮤지컬 영화로선 드물게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했다.

어떤 내용?▶ 재즈, 술, 그리고 범죄가 난무하던 1920년대 시카고. 스타가 되길 꿈꾸던 록시는 우발적으로 내연남에게 총을 쏘고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곳엔 록시가 그토록 동경하던 시카고 최고의 스타 벨마 또한 수감되어 있었다. 재판도 쇼로 만들어버린다는 스타 변호사 빌리와 함께 무죄로 석방될 계획을 세우는 벨마. 그걸 본 록시 또한 빌리에게 자신의 변호를 맡기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는데…. 

관전 포인트▶ 신나고 섹시한 재즈 음악과 안무가 출신인 롭 마샬 감독의 역동적인 연출이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하는 영화. 미니멀한 원작 뮤지컬과 달리 화려함으로 승부한다. 그중에서도 'Cell Block Tango'는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도 알 만한 명장면이다. 두 주연, 르네 젤위거와 캐서린 제타 존스의 훌륭한 연기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실제로 캐서린 제타 존스는 무대 뮤지컬 경험도 다수 있다.) 

볼 수 있는 곳▶ 네이버 시리즈on, 넷플릭스

<헤드윅>

어떤 작품?▶ 조승우, 조정석 등의 스타들이 거쳐간 스테디셀러 뮤지컬 <헤드윅>의 영화 버전. 원작자인 존 카메론 미첼이 직접 감독하고 헤드윅 역으로 출연했다.

어떤 내용?▶ 동독에서 태어나 베를린 장벽 너머를 꿈꾸던 청년 한셀. 성전환 수술을 받으면 미국에 데려다주겠다는 미군 '루터'의 제안에 수술을 받는다. 그러나 실패로 끝난 수술은 1인치 살덩이를 남기고 만다. 한셀은 '헤드윅'으로 개명하고 미국에 오지만 얼마 못 가 루터는 헤드윅을 떠난다. 얼마 후 토미라는 소년을 만난 헤드윅은 그가 운명의 반쪽이라고 생각해 자신의 음악을 모조리 전수해 준다. 그러나 1인치 살덩이의 존재를 안 토미는 헤드윅을 떠나고, 그의 곡을 훔쳐 세계적인 록스타가 되는데….  

관전 포인트▶ 'Origin of Love' 'Midnight Radio' 등의 명곡에 젠더, 권력, 정체성, 관계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철학적인 이야기가 어우러진다.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존 카메론 미첼의 연기도 일품. 

볼 수 있는 곳▶ 왓챠플레이

사진ㅣ네이버 영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