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800만 돌파한 '겨울왕국2'..제 2의 '렛 잇 고'는 무엇?

조회수 2019. 12. 6. 07: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개봉 열흘만에 800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2>. 1편이 주인공 안나와 엘사가 자신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담았다면, 이번 속편은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는 주인공들의 여정과 시련 극복을 담았습니다.

'겨울왕국'하면 OST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전작에서 주인공 엘사의 메인 테마 'Let It Go'는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수상을 비롯해,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애니메이션 OST 최초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처: <겨울왕국2> 스틸컷

전편의 OST를 작곡한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 로버트 로페즈 부부와 엘사와 안나 목소리를 연기한 이디나 멘젤, 크리스틴 벨이 2편에 그대로 참여하면서 과연 'Let It Go'를 뛰어넘는 OST가 나올 것인지에 대해 개봉 전부터 관심이 높았는데요. 과연 'Let It Go'를 넘을 OST가 나왔을 지, 한 번 알아볼까요?

Into the Unknown (숨겨진 세상)

'Into the Unknown'은 <겨울왕국2> 엘사의 주제곡이자 제2의 'Let It Go'로 꼽히는 곡입니다. 이 노래는 뮤직 예고편으로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519만 뷰를 기록하며 개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죠. 'Let It Go'가 두려워하던 마법을 자신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엘사의 다짐이었다면, 'Into the Unknown'은 엘사가 자신에게만 들려오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부름)을 인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주에 나오는 '아아아아~'하는 부분이 모험의 계기가 되는 목소리인데요.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가 과거의 비밀을 찾기 위해, 아렌델 왕국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두려움을 깨고 숨겨진 세상으로 모험을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한국어 버전은 1편에 이어 엘사 노래 더빙을 맡은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엔딩 크레딧에 삽입되는 팝 버전의 곡(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은 소녀시대 태연이 불렀습니다. 

출처: <겨울왕국2> 스틸컷

엘사가 자신의 목적의식을 찾게 되는 순간에 부르는 노래 'Show Yourself'(보여줘) 역시 강력한 제2의 '렛 잇 고' 후보인데요. 원작의 엘사 목소리를 맡은 이디나 멘젤은 '엘사의 모든 것이 이 노래에서 결론에 이른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엘사를 부르는 목소리의 비밀을 알게 되는 중요한 곡입니다. 중반부의 '아아아아~'하는 부분이 'Into the Unknown'과 연결되기도 합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되지 않나요?

사진 | 월트디즈니코리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