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아티션

맨중 맨 '휴잭맨', '더 뮤직맨'으로 무대 복귀!

아트랑

4,0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 <엑스맨> 시리즈의 '울버린'으로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배우 휴 잭맨이 2020년 브로드웨이 뮤지컬 <더 뮤직맨>의 '해롤드 힐' 역으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출처연극 <더 리버>에 출연한 휴 잭맨 | Richard Termine

휴 잭맨이 브로드웨이 무대에 서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뮤지컬 주연으로 무대를 밟는 것은 16년 만인데요. 2003년 뮤지컬 <더 보이 프롬 오즈>의 피터 알렌 역으로 뮤지컬에 캐스팅된 후, 연극 <스테디레인>(2009) <더 리버>(2014) 등으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토니 어워즈에서는 네 차례나 호스트를 하며 뮤지컬 배우로서 면모를 보여줬었죠. 

출처영화 <레미제라블> <위대한 쇼맨>에 출연한 휴 잭맨

훤칠한 외모에 더해 빠지지 않는 춤과 노래 실력은 그간 무대와 스크린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아마 그의 무대 복귀를 기다리는 팬들도 아주 많았겠죠?

2014년 토니 어워즈에서 휴 잭맨은 파격적인 축하 공연을 했습니다. 바로 유명 래퍼 T.I, LL Cool J와 함께 <더 뮤직맨>의 오프닝 곡 'Rock Island'를 랩으로 선보인 것인데요. 실제 뮤지컬 곡은 기차 안에서 세일즈맨들이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기차 리듬에 실어 주고받는 장면입니다. 휴 잭맨은 이 곡을 미국 토크쇼 '제이 레노의 투나잇 쇼'에서 이 노래를 부르면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출처SNS로 <더 뮤직맨> 캐스팅 소식을 알린 휴 잭맨 | 휴 잭맨 인스타그램

<더 뮤직맨>은 휴 잭맨이 참여한 생애 첫 뮤지컬입니다. 1983년 호주 시드니 녹스그래머스쿨을 다니던 휴 잭맨은 작품 속에서 세일즈맨 중 한 명을 연기했고, 오프닝 곡은 그에게 잊을 수 없는 뮤지컬 넘버가 되었던 것입니다. 휴는그 때를 '연기의 마법이 자신에게 태어난 순간'이라고 표현하기까지 했습니다. 이후 35년 동안 이 작품을 어떻게 브로드웨이 무대에 다시 올릴 수 있을지 머릿속에 넣고 살았다는 그는, 프로듀서에게서 캐스팅 전화를 받았을 때 당황할 정도로 크게 흥분했다고 합니다. 

출처<더 뮤직맨>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포스터 | 위키피디아

<더 뮤직맨>은 1975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히트작으로 <아가씨와 건달들> <마이 페어 레이디>처럼 미국적인 뮤지컬 정서가 강한 작품입니다. 1958년 토니 어워즈에서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꺾고 베스트 뮤지컬 상을 비롯해 6개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출처2014년 <더 뮤직맨> 공연 사진 | Meg Williams

1912년 아이오와의 리버시티를 배경으로 악기와 유니폼을 팔아먹으러 온 사기꾼 세일즈맨 해롤드 힐이 순진한 마을 사람들을 꼬셔 소년 고적대 밴드를 만들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1961년에는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공연되고, 1962년에는 영화로도 만들어졌으며, 1980년과 2000년에는 브로드웨이 리바이벌 공연을 했습니다. 2003년에는 ABC 방송에서 T 영화로 제작했고, 2010년에는 일본에서 현지 공연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출처일본 <더 뮤직맨> | 일본 <더 뮤직맨> 사이트

이렇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대중들이 좋아하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라는 특성도 있지만, 시대를 뛰어넘는 출중한 음악이 한몫 했습니다. 원작자 메러디스 윌슨은 고향 아이오와에 대한 경의를 담아 8년간 작품을 집필했고 30고 이상의 수정을 거쳐 작, 작곡, 작사를 혼자서 해냈다고 해요.

출처비틀즈 'With The Beatles' 앨범 커버 | 위키피디아

<더 뮤직맨>의 넘버 중 '76 Trombones' 'Gara, Indiana' 'Till there was You'는 비틀스의 앨범 'With The Beatles'에 수록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휴 잭맨을 제외하고 2020년에 공연되는 <더 뮤직맨>의 캐스트나 스태프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연극 <더 리버>, 뮤지컬 <히스토리 보이즈> 등을 제작한 스콧 루딘이 참여하는 만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스콧 루딘은 이번 리바이벌 무대를 통해 관객들이 1957년 <더 뮤직맨>이 상연된 마제스틱 극장으로 걸어들어가는 느낌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더 뮤직맨> 중 'Rock Island' 를 선보이는 휴 잭맨 | 휴 잭맨 인스타그램 캡처

휴 잭맨이 주연하는 뮤지컬 <더 뮤직맨>은 브로드웨이 슈버츠씨어터에서 2020년 9월 9일부터 프리뷰가 시작됩니다. 단체 티켓 구매는 2019년 6월 19일부터, 개인 티켓은 9월 15일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내년 가을 뉴욕행 여정이 계획되었다면, 휴 잭맨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 이 글은 <김효정의 "휴 잭맨, 37년 전 뮤지컬 데뷔작으로 브로드웨이에 돌아오다">를 재구성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아티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