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진, 유노윤호가 함께 출연한 뮤지컬이 있다고?

조회수 2019. 4. 17. 16:5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연기의 신 서현진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
뮤지컬에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출처: 서현진, 동방신기 공식 홈페이지

두 사람은 2010년 동명의 만화, 드라마를 원작으로 제작된 뮤지컬 <궁>에서 각각 민효린, 이신 역을 맡았습니다. 

출처: 뮤지컬 <궁> 공연사진 | 그룹에이트

이외에도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송혜교 절친으로 출연한 곽선영,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최수진, 정동화 등이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OST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하울이 뮤지컬 넘버를 맡아 드라마 주제곡이었던 '사랑인가요'를 포함한 창작곡이 삽입되기도 했죠. 

이 외에도 여러 드라마가
뮤지컬화 되어 무대에 섰는데요.
뮤지컬이 된 드라마,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출처: 드라마 <대장금>(왼쪽), 뮤지컬 <대장금>(오른쪽) | MBC, PMC프러덕션
★ 고궁을 배경으로 공연된 <대장금>

2003년 문화방송에서 방영한 '세계적으로 가장 히트한 한국 드라마' <대장금>. 이영애 주연으로 큰 사랑을 받은 이 작품도 뮤지컬화되어 무대에 섰습니다. 송승환 대표의 PMC 프로덕션이 제작을 맡았는데요.

출처: 뮤지컬 <대장금> 고궁 공연 사진 | PMC 프러덕션
2007년 예술의 전당 초연 당시 방대한 스토리를 나열해 혹평을 받았지만, 이듬해 수정을 거쳐 경희궁 숭정전에서 공연하며 관객과 평단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0년까지 세 시즌에 걸쳐 공연되었습니다. 
출처: 뮤지컬 <미남이시네요> | 신시컴퍼니
★ 무대가 사랑한 '로맨틱 코미디'

<꽃보다 남자><풀하우스><환상의 커플><달콤한 나의 도시><커피프린스 1호점><미남이시네요> 등 수많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가 뮤지컬로 만들어졌습니다. 

출처: <꽃보다 남자> 드라마(왼쪽), 뮤지컬(오른쪽) 포스터 | KBS, 킹앤아이컴퍼니

특히 뮤지컬 <꽃보다 남자>는 일본 초연 후 한국에서 라이선스 버전으로 공개되었는데, 일본 공연 연출을 맡은 스즈키 유미와 작곡가 혼마 아카미츠가 한국 공연에도 참여했습니다. 비투비 이창섭, 빅스 켄, 슈퍼주니어 성민, 미스에이 민 등 아이돌 가수가 대거 참여해 오글거리지만 코믹함을 잘 살려내 재미를 더했죠.

출처: 뮤지컬 <모래시계> 공연 장면 |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 시대를 담은 뉴트로 뮤지컬 열풍

1995년 64.5%의 시청률을 기록한 전설의 드라마 <모래시계>는 2017년 대극장 뮤지컬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기존 드라마가 대중적으로 크게 성공하면서 코믹하게 패러디 되기도 했는데, 킬링포인트 대사를 어떻게 무대에서 진지하게 풀어낼지가 관건이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드라마 <모래시계> 중

실제로 극중 최민수의 대사 "이렇게 하면 너를 가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는 너무나 유명한 나머지 극의 몰입을 방해해 뺄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출처: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공연 사진 | 수키컴퍼니

최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개막한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또한 동명의 인기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데요. 일제강점기부터 한국 전쟁까지 격변의 한국 근현대사를 다룬 작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드라마는 최재성, 채시라, 박상원 주연으로 당시 최고 시청률 58%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방대한 이야기와 스케일을 어떻게 무대에 담아냈는지 기대가 됩니다. 
미니멀한 무대 위에
과감하게 올린 객석으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는
2019년 4월 14일까지
서울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됩니다.

※ 이 글은 <김효정의 "'대장금'에서 '여명의 눈동자'까지...뮤지컬로 재탄생한 레전드 드라마들">을 재구성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