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무대에 선 '해리 포터' 배우 7인

조회수 2019. 3. 6. 07: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출처: CJ CGV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이어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이
최근 4DX로 재개봉했습니다!
주인공들과 함께 나이를 먹으며 자란
2030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연일 매진 행렬을 보이고 있는데요.
출처: 조앤K롤링 | IMDb
<해리 포터> 시리즈는 배우들이 전원 영국인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원작자 J.K 롤링이 그렇게 요청했기 때문인데요. 셰익스피어의 나라답게 <해리 포터> 출연 배우들 중에서는 연극 무대에서도 활발한 배우들이 많습니다.
출처: IMDb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재개봉 기념!
호그와트가 아닌 무대에 선 <해리 포터> 배우는 누가 있을까요?
1. 다니엘 래드클리프 (해리 포터 역)
출처: 연극 <에쿠우스>에 출연한 다니엘 | Uli Weber
주인공 '해리 포터' 역의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젊은 배우들 중 가장 활발하게 연극 무대에 서고 있습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 출연 중이던 2007년, 연극 <에쿠우스>로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말 6마리의 눈을 찌르고 정신병원에 온 17살 소년 '알런' 역을 맡았죠. 당시 실제로 17세였던 래드클리프는 이 작품을 위해 전신 노출 연기까지 감행했습니다.
출처: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에 출연한 다니엘 | Manuel Harlan
이후에도 뮤지컬 <How to Succeed in Business Without Really Trying>(2011), 연극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2017) <The Lifespan of a Fact>(2018)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무대에 섰습니다. 특히 <햄릿>을 패러디한 연극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는 영국 내셔널씨어터의 공연 영상화 사업 NT Live에 선정되어 2018년 서울 국립극장에서 상영되기도 했습니다.
2. 루퍼트 그린트 (론 위즐리 역)
출처: <Mojo>에 출연한 루퍼트 | Simon Annand
해리의 단짝 론 위즐리를 연기한 루퍼트 그린트는 두 차례 연극 무대에 섰습니다. 런던 해롤드 핀터 극장에서 2013년에 <Mojo>에 출연했고, 이듬해 2014년엔 <It's Only a Play>로 브로드웨이 무대에 데뷔했는데요. 특히 <Mojo>에서는 마약 중독자 갱단 멤버로 출연해 엉뚱하고 정의로운 론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3. 매기 스미스 (미네르바 맥고나걸 역)
출처: <The Breath of Life>에 출연한 매기 스미스 | Tim Rooke
맥고나걸 교수 역의 매기 스미스는 그 어떤 <해리 포터> 배우들보다 무대에 많이 선 배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1934년 생인 그는 1952년 연극 <십이야>로 데뷔한 후 연기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에게 수여되는 기사 작위인 'Dame' 칭호를 받았습니다. 2007년 이후로는 그녀를 무대에서 보기 힘들었지만 2019년 4월 런던에서 라는 1인극으로 12년만에 무대에 복귀한다고 합니다. 84세의 나이에도 홀로 무대를 이끄는 체력과 열정이 대단하죠?
4. 엠마 톰슨 (사이빌 트릴로니 역)
출처: <스위니 토드>에 출연한 엠마 톰슨 | Tristram Kenton
점성술 교수 트릴로니 역의 엠마 톰슨은 매기 스미스처럼 'Dame' 칭호를 받은 대배우입니다. 한국에서도 공연된 뮤지컬 <스위니 토드>의 콘서트 버전에 출연한 적 있습니다. 인육으로 파이를 만들어 파는 '러빗 부인' 역을 맡았는데요, 2014년 뉴욕에서 좋은 반응을 받아 이듬해 런던에서 동일 캐스트로 공연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출처: 러빗 부인 역의 헬레나 본햄 카터(위), 이멜다 스턴튼(아래) | Johan Persson
<해리 포터>에는 러빗 부인 역의 배우가 두 명 더 있는데요. 볼드모트의 오른팔, 벨라트릭스 레스트랭을 연기한 헬레나 본햄 카터와 엄브릿지 교감 역의 이멜다 스턴튼입니다. 각각 영화판, 2012년 런던 공연에서 러빗 역을 맡았습니다.
5. 이멜다 스턴튼 (돌로레스 엄브릿지 역)
출처: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에 출연한 이멜다 스턴튼 | Johan Persson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잔>에서 집요하게 해리를 괴롭힌 악역 엄브릿지 역의 이멜다 스턴튼은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드는 배우입니다. 2017년엔 영국의 대표 공연 시상식인 올리비에상에서 뮤지컬 <폴리스>와 연극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두 부문의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는데요.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는 2019년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LT Live로 상영될 예정입니다.
6. 알란 릭맨 (세베루스 스네이프 역)
출처: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에 출연한 알란 릭맨 | John Stillwell
2016년 세상을 떠난 스네이프 교수 역의 배우 알란 릭맨은 연극으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뮤지컬 <마틸다>를 만든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의 단원이기도 했던 그는 고전과 현대극을 아우르는 연기력을 보여줬는데요. 2011년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된 코미디 연극 <세미나>가 그의 마지막 무대 작품이 되었습니다.
7. 레이프 파인스 (볼드모트 역)
출처: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에 출연한 레이프 파인즈 | Johan Persson
빌런 보스 볼드모트 역의 레이프 파인즈 역시 무대로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셰익스피어 작품에 많이 출연했는데요. 가장 최근작으로는 2018년 영국 내셔널 씨어터와 함께한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가 있습니다.
스크린과 무대를 넘나드는
<해리 포터> 배우들의 연기 열정!
호그와트에는 참
다양한 인재가 많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