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필모부터 오종혁까지..뮤지컬<그날들>, 화려한 캐스팅 공개

조회수 2018. 10. 31. 07: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사랑했지만' '서른 즈음에' '먼지가 되어' '이등병의 편지'...모두 고(故) 김광석이 불러 국민 애창곡이 된 노래들입니다.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담담한 멜로디는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김광석의 노래는 뮤지컬 <디셈버><바람이 불어오는 곳><서른 즈음에> 등 다양한 작품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2013년 초연된 뮤지컬 <그날들>은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대표 주크박스 뮤지컬입니다.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20년 전 사라진 ‘그 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루고 있는 작품인데요. 초연 이후 400회 이상 공연되며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습니다. 2019년에도 빠지지 않고 돌아올 예정인데요. 공연을 앞두고 메인포스터와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2019 뮤지컬 <그날들>의 메인포스터.

뮤지컬 <그날들>은 2019시즌 공연 개막을 앞두고 관객이 직접 선정하는 ‘포스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야기를 상징하는 경호관의 실루엣과 타이틀 로고가 어우러진 버전이 채택되었다고 하네요. 작품의 특징인 아날로그 감성을 담으면서도, 깔끔하고 명료한 느낌을 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출처: IMDb
2019 뮤지컬 <그날들>에 '정학'역으로 출연 예정인 배우 이필모.

새로운 포스터에 대한 쏟아진 관심 못지않게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던 뮤지컬 <그날들>의 캐스팅 라인업도 공개되었습니다.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는 유준상과 이필모, 엄기준, 최재웅이 캐스팅되었는데요.


연극과 뮤지컬, 드라마 등 장르를 불문하고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이필모가 ‘정학’ 역으로 새롭게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필모는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를 완벽하게 소화했는데요. 그는 “평소 김광석 노래를 좋아하는 팬이다. 그래서 그의 노래로 만든 뮤지컬 <그날들>은 꼭 한 번 해보고 싶던 작품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아도르따요
2019 뮤지컬 <그날들>에 '무영'역으로 출연 예정인 배우 오종혁.

‘정학’의 청와대 경호실 경호관 동기이자 여유와 위트를 지닌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무영’ 역으로는 오종혁과 온주완, 남우현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초연부터 현재까지 매 시즌 뮤지컬 <그날들>에 함께하며 <그날들>의 흥행을 이끌었던 배우 오종혁이 다시 한 번 ‘무영’ 역으로 무대에 오릅니다. 뮤지컬 <그날들>을 “인생의 제2막을 열어준 작품”으로 꼽으며 무한한 애정을 밝히기도 했던 오종혁은 평소 성실함과 근성을 갖춘 배우로 평가받는데요.


오종혁은 <공동경비구역 JSA> <블러드 브라더스> <무한동력> <노트르담 드 파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명성황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그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뮤지컬 무대에 서 왔지만, 아직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혔습니다. 

출처: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뮤지컬 <그날들> 공연 모습.

'정학’과 ‘무영’이 경호하는 신원을 알 수 없는 피경호인 ‘그녀’역으로는 뮤지컬계 차세대 대표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최서연과 제이민이 출연합니다. 


다정하고 소탈한 성품의 대통령 전담 요리사 ‘운영관’ 역에는 배우 서현철과 이정열이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우직하고 순수한 경호원 ‘대식’ 역에 배우 최지호와 김산호가, 대식의 눈치 없는 파트너 ‘상구’ 역에 배우 박정표와 강영석이 캐스팅되었다고 하네요.


정학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는 청와대 도서관 ‘사서’ 역에는 배우 박민정과 이진희가 출연하며, 대통령의 딸 ‘하나’ 역에는 배우 이지민과 최문정이, ‘하나’의 짝꿍이자 라이벌 ‘수지’역에는 배우 이다연과 이유진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메인포스터와 캐스팅 공개로 기대를 높인 뮤지컬 <그날들>은 2018년 12월 23일 부산 센텀시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 홀에서 공연을 시작합니다. 2019년 2월 22일부터는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인데요.예매 및 공연 상세정보는 추후 공개된다고 하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