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이건 꼭 사고 싶은데..." TUIX보다 더 스포티한 느낌, N 퍼포먼스 파츠

23,1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N 퍼포먼스 파츠

자동차에 대한 애정은 꾸준한 관리와 청결유지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좀 더 특별한 파츠'를 내 차에 장착해 개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현대자동차를 예로 들면, <TUIX>라 불리는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내외관 특화, 주행 성능 특화, 라이프 스타일 특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 에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있습니다. 강력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짜릿함을 선사하는 특별 브랜드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전용 파츠를 제공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죠.


현재 <N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은 ‘벨로스터 N’과 'i30 N-Line'이 있습니다. 그 중 좀 더 많은 파츠를 선택할 수 있는 벨로스터 N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카본으로 제작된 경량화 파츠

▲N 퍼포먼스 전용 워크인 인테리어

▲알칸타라 인테리어

▲전용 브레이크 패키지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서 주목할 부분은 프론트 립, 포그 가니쉬, 사이드미러 커버입니다. 프론트 립은 범퍼 하단의 얇고 길쭉한 부분입니다. 공기흐름을 더 좋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소재에 따라 스포티함이 강조되는 부분으로, N 퍼포먼스 파츠 제품을 적용할 경우 이 부분에 카본 소재가 적용됩니다.


포그 가니쉬는 범퍼 양 옆 장식 부분으로, 프론트 립과 함께 카본 파츠가 적용되면 보다 가볍고 스포티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사이드미러 커버도 적용 가능한데, 눈에 잘 띄는 부분인 만큼 기존 모델보다 개성을 강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후면부는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에 리얼 카본 파츠가 적용됩니다. 일자 형태의 기본형 스포일러와 달리, 아치 형태로 디자인이 바뀌며 모든 부위가 카본으로 제작되어 있어 한층 스타일리시합니다. 그리고 배기구를 감싸고 있는 리어 디퓨저도 카본이 적용됩니다. 대형 에어 핀과 메시(그물) 패턴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카본으로 소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존재감을 나타내기에 충분합니다.

 

카본 파츠는 드레스-업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주행성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제조사들이 고성능 모델을 판매할 때 앞다퉈 카본 파츠를 적용하는 이유는 가볍고 튼튼하기 때문이죠. 공차중량이 가벼울 수록 더 날렵한 운동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래 전 부터 카본파츠가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N 퍼포먼스 파츠, 실물은 어떨까?

그렇다면, 벨로스터 N을 장식할 퍼포먼스 파츠의 실물은 어떨까요? 현대자동차는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 다양한 파츠를 전시해두었습니다. 현재 적용 가능한 4종의 카본 파츠 중 일부와 향후 추가될 카본 파츠까지 전시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알칸타라로 감싼 실내 파츠는 덤이죠.

 

현재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된 N 퍼포먼스 파츠는 향후 판매 예정인 상품 일부를 전시해 놓은 것입니다. 지난해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N 퍼포먼스 파츠가 적용된 벨로스터 N이 공개된 적이 있기 때문에, 여러 파츠가 빨리 출시되었으면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을 원한다면...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은 2018년 국내에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250~275 PS의 우수한 출력과 6단 수동 미션의 조합으로 펀-카를 원하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으며, 벨로스터 N을 필두로 국산 펀카 마니아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벨로스터 N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일부 의견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차에서 가장 재밌는 차”


“어중간한 수입차로 덤빌 수 없는 차”


“3천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런 스펙은 드물다.”


"차만 좋은게 아니라 순정 튜닝 파츠도 있어서 튜닝 고민이 크게 줄었어." 


"솔직히 전용 파츠 나온게 어디냐... 따로 신고 안해도되고 그냥 사면 되는데..."

i30은 알칸타라?

<N 퍼포먼스 파츠>라는 명칭 때문에 유일한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만 특별 파츠를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i30도 N브랜드 내 N-Line에 속하기 때문에 N 퍼포먼스 파츠 일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30 N-Line을 위한 N 퍼포먼스 파츠를 살펴보면, 

- 작동 그립감과 인테리어 고급감을 위한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 선회시 주행 안정성을 위한

▲빌스테인 서스펜션 패키지

  

- 응답성 개선을 위한

▲컨트롤암 강화부시

  

- 제동력 향상을 위한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벨로스터 N과 달리 외관상 눈에 띄는 부분은 없지만, i30 N-Line의 주행성능과 감성을 한 층더 끌어올리는데 도움됩니다.

오늘 살펴본 다양한 N 브랜드 전용 파츠는 '벨로스터 N'과 같은 고성능 모델을 더욱 빛나게 만듭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성능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면, N 퍼포먼스 파츠 중 어떤 부분을 추가하고 싶은가요? 혹은 앞으로 정식 판매되었으면 하는 부품이 있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