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많이 고민한다는 팰리세이드 컬러, 실제 느낌은 이렇습니다

147,5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가격, 사양 등을 모두 결정했다면 마지막 관문으로 컬러 선택이 남아있습니다. 모델마다 다양한 내외관 컬러가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남들이 많이 선택하는 컬러를 선택할지, 아니면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조금 더 특별한 컬러를 입힐지 수없이 고민합니다. 한 번 선택하면 무를 수도 없을뿐더러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색으로 바꾸려면 전문 업체를 찾아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고민은 팰리세이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모델로 적잖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지만 웅장한 디자인, 넓고 고급스러운 공간, 탑승객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어우러져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팰리세이드에 적용 가능한 외장 컬러는 ▲화이트크림 ▲스틸 그라파이트 ▲타이가 브라운 ▲문라이트 클라우드 ▲타임리스 블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인테리어 컬러로 ▲블랙원톤 ▲버건디 ▲웜그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살펴본 팰리세이드의 외장/인테리어 컬러는 어떤 느낌일까요?

<팰리세이드 외장 컬러>

- 화이트크림

화이트크림은 흔히 이야기하는 '흰색'입니다. 팰리세이드의 웅장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을 잘 나타내는 색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무채색 계열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컬러입니다. 


실제로 작년 초 팰리세이드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절반 가까운 비율로 화이트크림을 선택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스틸 그라파이트

스틸 그라파이트는 금속 느낌이 물씬 풍기는 회색(Gray)계열 컬러입니다. 보통 검은색, 흰색의 짙은 무채색 컬러 대신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도심의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팰리세이드 구매 고객 대상 조사에서 화이트크림, 타임리스 블랙에 이어 세 번째로 선호하는 색상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타이가 브라운

타이가 브라운은 컬러 명칭에서 알 수 있듯, 갈색(Brown) 계열 컬러입니다.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색감이 특징이며 흔히 생각하는 갈색과 조금은 다른 분위기로, 우아한 느낌이 강조됩니다. 컬러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반짝이는 펄이 포함되어 있어, 빛에 반사되면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 문라이트 클라우드

문라이트 클라우드는 팰리세이드 카탈로그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대표 컬러입니다. 짙은 청색(Blue) 계열 컬러로, 평소에는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여 팰리세이드의 당당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잘 나타냅니다. 특히 빛을 비추면 채도를 높인 듯 밝은 톤으로 팰리세이드의 존재감이 강조됩니다.


- 타임리스 블랙

타임리스 블랙은 검은색(Black) 계열 컬러입니다. 신차 구매 조사에서 화이트크림 다음으로 많이 선택된 컬러로, 검은 정장을 차려입은 듯 차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덕분에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다운 품격을 나타내는데 효과적입니다.

<팰리세이드 인테리어 컬러>

팰리세이드 외장 컬러 다음으로 인테리어 컬러를 살펴보겠습니다. 인테리어는 운전자가 가장 오래 보는 공간이기 때문에 외장 컬러와 다른 편안하고 부드러운 컬러 위주로 마련되어 있으며, 팰리세이드는 다음과 같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블랙원톤(인조가죽/가죽)

인조가죽

가죽

인조가죽

가죽

인조가죽

가죽

블랙원톤 인테리어 컬러는 인조가죽 시트와 가죽시트 적용 시 볼 수 있는 색상입니다. 인조가죽시트가 적용된 블랙원톤과 가죽시트가 적용된 블랙원톤은 패턴과 일부 소재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인조가죽시트가 적용된 블랙원톤 인테리어는 시트에 다이아몬드 패턴이 평평한 형태로 박음질 되어있고, 니트 소재가 인테리어 일부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크로스 메탈(Cross Metal)이라 부르는 심플한 느낌의 가니시 패턴이 적용됩니다.


가죽시트가 적용된 블랙원톤 인테리어는 시트에 퀼팅(누빔) 처리된 다이아몬드 패턴이 박음질 되어있고,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소재로 알려진 멜란지가 인테리어 일부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크로스 해치(Cross Hatch)라 부르는, 마름모 꼴이 여러 겹으로 교차된 듯한 기하학적인 가니시 패턴이 포함됩니다.

- 버건디

버건디는 고급스러우며 우아한 느낌이 강조된 적색(Red) 계열의 인테리어 컬러입니다. 버건디란, 영어로 'Burgundy'라 부르며 프랑스의 남동부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되는 적포도주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식 컬러로 채택된 것은 1915년 경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대추색이라 표현합니다.


버건디 인테리어 컬러와 함께 클로즈 룩(Cloth Look) 패턴이 가니시로 적용되고,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웨이드 소재가 함께 포함됩니다.

- 웜그레이

마지막으로 문라이트 클라우드 외장 컬러와 함께 가장 먼저 소개된 웜그레이 컬러는 명칭대로 밝고 따뜻하며 편안한 느낌을 탑승자에게 제공합니다. 웜그레이 컬러와 함께 적용된 비치 우드(Beech Wood) 가니시 패턴과 밝은 색상의 스웨이드 소재는 가족을 위한 아늑한 공간을 원했던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팰리세이드의 외장 및 인테리어 컬러를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구매 단계에서 가볍게 넘어가고 싶은 항목이지만 차량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팰리세이드를 구매한 오너와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구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느낌인지 실물을 보지 않으면 판단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내용은 고객들이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에 방문하기 전 여러 컬러와 디자인 요소들이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여러 컬러를 미리 살펴보고 원하는 컬러가 전시된 곳을 검색한 뒤 방문한다면 마지막 선택지를 두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