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이 집 휠 디자인 잘 뽑네” 현대차 준중형 이하 휠 디자인 중 최고는?

68,3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 디자인은 구매를 결정 짓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도 디자인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구매를 주저하기 마련이죠.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속담이 있듯,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포인트입니다.


휠 디자인은 외관디자인에서 전면 디자인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되는 부분입니다. 차량의 성격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등이 휠에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에서 판매중인 준중형 이하 세단/해치백 모델들의 휠 디자인은 어떨까요? 다음의 내용을 통해 다양한 휠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The new AVANTE

아반떼는 2030세대를 대표하는 국민 준중형 모델답게 다양한 휠 디자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크기도 15인치~18인치까지 다양합니다. (18인치 휠은 아반떼 스포츠만 선택 가능)


아반떼 휠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살펴보면, 아반떼 스포츠에 적용된 18인치 알로이 휠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밖에 휠 디자인에 대한 여러 의견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된 의견은 17인치 이상의 휠을 선호한다는 점입니다.


최근 출시된 모델들은 세대를 거듭하며 차량 크기가 점점 커졌기 때문에 차량 사이즈에 맞는, 보기 좋은 크기의 타이어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더 뉴 아반떼 휠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


1. 솔직히 15인치~16인치는 좀 작고, 17인치 정도는 껴줘야 보기 좋아. 디자인은 18인치 휠이 가장 깔끔하고 이뻐.


2. 마음 같아서는 핸즈 경량 휠을 사고 싶지만, 이쁜 건 둘째치고 내 지갑 사정이 궁핍하다... 솔직히 아반떼 스포츠 기본 휠만 해도 괜찮음.


3. 나는 개인적으로 17인치 휠이 좋아. 18인치는 아방스(아반떼 스포츠)전용이라 따로 구매해야되고... 번거로워.


4. 다다익선이란 말처럼, 휠도 제조사에서 만드는 휠 중에 가장 사이즈 큰거 선택하는 게 제일 이쁨. 휠 자체 디자인만 볼 게 아니라 자세도 생각해야지.


5. 요즘 현대차가 휠 디자인을 잘 뽑는 거 같아. 복잡 미묘한것도 있지만 심플하고 스포티한 디자인도 있어서 선택하는 맛이 있지.


VELOSTER

벨로스터는 총 5가지 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15인치 휠이 기본인 더 뉴 아반떼와 달리, 17인치 휠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인치-업을 고려중인 소비자 입장에서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를 포하하면 총 7가지 휠 디자인을 갖춰, 아반떼 못지않은 다양한 매력을 뽐냅니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모델답게 기본 휠 사이즈가 18인치입니다. 또한 75만 원을 추가하면 적용 할 수 있는 19인치 경량 휠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도 있었습니다.


벨로스터는 17인치 이상의 휠을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아반떼와 달리, 사이즈에 대한 언급은 적은 편입니다. 대체로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휠을 선호한다는 의견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는 점을 주목할 만 합니다.


벨로스터 휠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


1.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1.4 터보 모델의 18인치 휠이 제일 이뻐 보여.


2. 1.4 터보 모델에 적용된 17인치 휠 디자인에 크기만 컸으면 딱 내 취향인데...군더더기 없고 깔끔해서 좋아함. 저기에 고스트 크롬 도색하면 끝내줄거 같아.


3. 벨로스터 N 순정 19인치 휠이 실물로 보면 최고지.


4. 뭐, 고스펙 모델도 아니고... 1.6 터보 18인치 휠이 괜찮아 보이는데? 올 블랙 휠은 스포크가 많아도 뭔가 스포티해 보여.

i30 N-Line

유럽 전략형 해치백 모델 i30은 1.6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N-Line 모델만 판매 중입니다. i30은 N-Line 단일 트림만 판매중이지만 넉넉한 구성과 첨단 사양을 갖추고 있어,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i30에 기본 적용된 순정 휠은 N-Line의 스포티한 외관에 알맞게 18인치의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이를 대변하듯, i30 오너들 사이에서 "기본 휠 사이즈가 크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휠 디자인으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한편 승차감과 연비를 위해 인치-다운을 원하는 i30 오너들은 "유럽 전용 휠 디자인을 국내에도 들여왔으면 좋겠어. 16~17인치 정도면 적당할텐데..."와 같은 의견을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이하 세단/해치백 모델의 휠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더 뉴 아반떼, 벨로스터, i30 N-Line 까지 세 종류의 휠 디자인은 각 모델의 개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독자 여러분이 본문에서 소개한 휠 디자인을 고른다면, 어떤 디자인으 고르고 싶으신가요? 단순 선택에 불과하지만 예비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