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19인치 휠 장착한 쏘나타 센슈어스 매력 포인트 5

33,1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9월 출시된 쏘나타 센슈어스는 10월, 11월 국내 쏘나타 판매량을 큰 폭으로 끌어올리며, 현대차 세단 판매를 견인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쏘나타 센슈어스가 이제 해외 시장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세단, 쏘나타 센슈어스가 보여 줄 매력 포인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에필로그, 쏘나타가 만들어 준 추억 저장장치

지난 3월, 신형 쏘나타는 내장형 주행 영상 기록 장치(DVRS)라고도 부르는 ‘빌트인 캠’을 현대차 최초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빌트인 캠은 룸미러 뒤쪽 플라스틱 커버 안에 내장되어 있는 렌즈와, 주차 보조용 후방 카메라를 활용해 주행 및 주차 상태에서 녹화가 가능합니다.

빌트인 캠

무엇보다 쏘나타의 ‘빌트인 캠’이 특별한 이유는 사진 및 영상편집을 통해 일상을 재미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빌트인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일상을 몇 분으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차의 최신 안전 사양을 모두 담았다!

신형 쏘나타는 이전 세대와는 플랫폼부터 차량 내 첨단 안전기능까지 완전히 바뀐 모델입니다. 특히 한층 업그레이드 된 현대 스마트센스는 주행 시 전방, 후방, 측면에 접근하는 다른 차량을 파악해 경고해주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을 이용하면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의 원격 시동은 물론 전/후진 제어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물론 쏘나타 센슈어스 영상 속에서 볼 수 있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ighway Driving Assist), 차로 유지 보조(Lane Following Assist),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mart Cruise Control with Stop&GO), 후측방 모니터(Blind-spot View Monitor),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Rear), 전방 충돌방지 보조(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Junction Turning) 등의 현대 스마트 센스 기능도 모두 담겨 있습니다. 

그밖에 쏘나타 센슈어스의 경우 전 트림에 렉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을 적용해 보다 정확한 조향성을 구현했으며, 9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1열/2열 사이드, 전복대응 커튼)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도 더욱 강화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로 만나는 스포츠 세단,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센슈어스를 포함, 신형 쏘나타의 가장 큰 혁신요소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선,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영역으로 발전시켰다는 점입니다. 일례로 신형 쏘나타의 오너는 스마트폰을 통해 문을 여닫고, 시동을 걸을 수 있으며, 스마트 폰을 통해 누적 주행 거리, 최근 주행의 평균 연비, 주행 가능 거리, 연료 잔량, 네 바퀴의 공기압까지 사전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운전을 시작하기 위해 실내로 탑승하는 순간에는 한층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의 시트는 프리미엄 나파 가죽 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12개의 스피커로 이루어진 BOSE 사운드 시스템, 전자식 변속 버튼, 개인화 프로필 등 고급스러운 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각처럼 빚어진 작품,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현재 신형 쏘나타는 2.0L 스마트스트림 가솔린과 2.0L 스마트스트림 LPi, 그리고 쏘나타 센슈어스로 명명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L 터보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 쏘나타 센슈어스는 최고 출력 180ps, 최대 토크 27kg⋅m를 발휘하는 1.6L CVVD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보다 강력한 출력과 합리적인 연비를 만드는 파워트레인을 구성하였습니다. 참고로 쏘나타 센슈어스의 엔진에 적용된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은 밸브를 여닫는 시간과 양을 모두 제어할 수 있어, 출력 대비 높은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물론 쏘나타 센슈어스는 ‘스포츠 세단’으로서 보다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도 강조합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의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이 적용된 고광택의 블랙 그릴과 넓게 뻗은 하단 에어 인테이크 홀, 범퍼 좌우의 에어덕트를 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 볼륨감 있는 사이드 라인과 후면 범퍼, 사이드 스커프 등을 통해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최근, 쏘나타 센슈어스는 19인치 알로이 휠 옵션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의 19인치 휠은 올해 초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바 있으며,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 주행 시 안정성도 향상시켜 줍니다. 디자인의 경우 실버 톤의 터빈 형태의 얇고 긴 5개의 스포크와 어두운 컬러의 5개의 스포크가 이중으로 겹쳐진 멀티 스포크 타입으로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을 만들어줍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센슈어스의 19인치 휠

프롤로그, 쏘나타 센슈어스의 매력에 빠질 준비 되셨나요?

현대차가 쏘나타 센슈어스를 통해 전 세계에 보여주고 싶은 5개의 영상 중 마지막은 연인이 바닷가 모레사장을 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그리고 그 뒤엔 언제나 쏘나타 센슈어스가 있습니다. 쏘나타 라인업을 완성하는 정점, 쏘나타 센슈어스와 함께 즐거운 카 라이프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