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원숙하고 정교한 스피커 Revel Performa M126Be

6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peakers | £3999 


Revel Performa M126Be  

원숙하고 정교한 스피커지만,
이 가격대에서 선두주자는 아니다 

5000파운드 이하의 스탠드마운터 시장도 경쟁 이 심한 분야다. KEF의 레퍼런스 R1, 바우어스& 윌킨스 805 D3 및 다인오디오의 20 같은 스피커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ATC 의 SCM 19와 같이 역시 더 개선되어야 하지만, 정말로 뛰어난 옵션을 반 가격으로 파는 스피커 도도 있다. 


자료상으로, 레벨의 퍼포마 126Be 는 힘겨워 보인다. 설계 바탕은 동사의 퍼포마3 m106(1999파운드)에 기반을 두고, 출력을 올린 드라이버, 수정된 크로스오버 회로 그리고 더 고 급스러운 마감을 적용했다. 그러나 그것으로 충 분할까? 


제품명에 들어 있는 ‘Be’는 M126의 25mm 돔 트위터에 사용된 소재인 베릴리움을 의미한다. 


이 소재의 강성, 가벼운 무게 및 자체적인 진동 감쇠성 덕분에, 트위터에 사용하기에 매우 좋지만,대개이보다훨씬더비싼스피커에서만볼 수 있다. 


M126Be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크기가 13cm에서 16.5cm로 늘어났으며, 알루미늄 콘 은강성과공잔제어에도움이되도록세라믹 코팅이되어있다.구동장치역시더큰보이스 코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그 목적은 다이내믹 스는 개선되는 반면에 디스토션은 줄이는 것이 다. 종래 방식의 후방방사 포트는 저역 튜닝용 으로 사용된다. 

컴팩트하고 단단한 


곡선형 캐비닛은 블랙, 화이트, 월넛 및 메탈 릭실버로구성된4가지유광마감중에서고를 수 있다. 높이가 37cm에 불과할 정도로 컴팩트 해서, 강성 강화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만 우리 가 테스트한 대부분의 경쟁 제품들은 훨씬 호화 로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레벨제품은특히설치위치에관해서는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결국 적당 할 만큼 견실한 연주를 들려주도록 청음 위치를 향해 약간 토우인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이스피커는투명한소리를내는연주기기이 기 때문에, 적절한 정도의 재능이 있는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네임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 SME 시너지 턴테이블과 버메스터 088/911로 구성된 우리의 테스트용 기기들은 일반적으로 레벨과 함께 사용되는 기 기 중에서도 최상급이지만, 그런 최고 수준의 신 를받을수있다는사실은이스피커가얼마 나 역량이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M126Be는 절제되었지만, 정교한 연주 기기 다. 연주가 인상적일 정도로 깔끔하고, 정확하 다. 라디오헤드의 ‘15 Step’와 같이 밀도가 높은 레코딩에서도, 풍부한 디테일을 드러내게 해서, 차분하고, 잘 정리된 방식으로 연주를 들려준다. 


또한 이 곡의 변화하는 모멘텀을 충분히 소통할 수있을정도로반응이빠른반면에,박진감전 달 측면에서도 만족스러울 만큼 충분하다. 저역 도 컴팩트한 스피커치고는 꽤 중량감이 있지만, 최저역에서의 박진감과 전반적인 음향적 기량은 더 큰 스피커들보다 약간 뒤처진다. 


레벨의 중역은 아주 명료하면서도 절묘하다. 톰 요크의 보컬은 악기들의 반주가 얼마나 복잡 해지든 상관없이 열정적으로, 따라가기 쉬운 상 태를 유지하면서 들려왔다. 



아르보 페르트의 ‘Tabula Rasa’를 재생하자, M126Be는 인상적일 정도로 광대하고, 섬세하 게 층을 이룬 사운드스테이지를 제공했다. 악기 들은쉽게알아들을수있도록자리잡고서,평온을 다지듯이 제자리에서 옴짝달싹하지 않았다. 


눈을 감으면, 스피커의 실제 위치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였다. 




M126Be는 악기의 미묘한 음감의 묘사와 평 온함의 다이내믹한 뉘앙스를 포착하는 능력 측 면에서도 매우 훌륭했다. 비록 일부 스탠드마운 터경쟁제품이더나을수도있겠지만,스케일 과그위세에서도꽤괜찮을정도로능했다. 

톤 밸런스에 관한 한 우리는 아무 불만이 없 다. 이 상자형 스피커는 인상적일 정도로 고르 고, 밸런스가 좋았다. 레벨의 엔지니어들이 틀림 없이 저역이 지나치도록 시도는 했겠지만, 우리는 그들의 순수주의적 접근 방식을 선택했다는 것이 반갑다. 


이 레벨 스피커는 이 가격대에서 선두주자 는 아니더라도, 역량 있고, 정교한 연주 기기라 는것은맞다.음악재생에관한원숙한접근방 식은 다양한 종류의 장르와 레코딩에 걸쳐서 주 효하다. 


만약 스탠드마운터를 알아보는 중이라 면,분명한선택을위해꼭들어볼만한가치가 있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장점


* 고도의 디테일 

* 깔끔한 연주 

* 훌륭한 스테레오 이미지 구현 



 단점

일부 경쟁 제품에 비해 크기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총평 

어려운 경쟁에 봉착하고 있음에도 정교한 스피커임에는 틀림없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