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재다능한 2세대 플레이어 Quad Artera Play +

조회수 2020. 2. 4. 15: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CD player | £1200 

Quad Artera Play +  


이 다재다능한 2세대 플레이어는 전작의 단점을 보완했다 

쿼드의 아르테라 플레이+를 단순히 CD플레이어 라고 부르는 것은 그 능력을 과소평가하는 일이 다.이를여러분의시스템에있어단지CD소스 기기가 아닌 허브로 생각해보면 어떨까. 


이 제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aptX 블루투스 입력이 포함된 다재다능한 컴포넌트다. 시스템 을 완성하는 데 파워앰프와 스피커만 추가하면 된다. 


우리는 2016년에 기존 아르테라 플레이를 리뷰했는데 적어도 외관상으로는 변화가 거 의없다.플레이+는전면하부립위에알맞은 6.3mm 헤드폰 출력과 블루투스용 소형 안테나 가 추가된 것 외에는 동일하다. 


여전히 견고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훌륭 한 마감새의 유닛이다. 32×32cm의 크기는 과 거의 쿼드 클래식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키지 만, 지금은 블랙과 실버 마감이 모두 가능해졌다.


우리는특히유리상판이마음에든다.이것 이 대부분의 경쟁자들에서 간과하는 품격을 더 해준다. 


전면 패널에는 기본적인 제어장치가 있다. 하 지만 필수 요소는 여기에 포함되어 있고, 원격 리모컨은 사용하기 쉽고, 그립감이 좋다. 

다재다능한 DAC 


내부를 들여다보면 이전과 동일한 높은 등 급의 ESS 사브레 ES9018 DAC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칩은 32비트/384kHz PCM부터 DSD 256까지거의모든파일형식을처리할수있 게 해준다. 


이전에 했던 것처럼 플레이+가 대대적인 변화 를 선보인 것은 아니지만, 쿼드는 성능을 향상 시킬 기회를 만들었다. 


OP 앰프를 포함한 포스트DAC아날로그필터회로에몇가지변화가 있다. 

또한플레이+의전원공급도더큰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독립형 저노이즈 전원 방식으로 회로의 음질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개선되었다. 뿐만 아니라 DAC와 XLR 출력 사이의 아날로그 회로에도 작은 변화가 있었다. 

옵티컬2개,동축2개그리고USB와함께두 쌍의 RCA 아날로그 입력이 있어 연결성이 우수 하다. 물론 aptX 블루투스와 싱글엔드, 밸런스 아날로그 출력도 있다. 


내장 DAC가 우수하므로 굳이 사용할 이유는 없을 것 같지만, 외부 DAC를 사용하고자 한다 면옵티컬및동축디지털출력을통해연결할 수 있다. 


원작 아르테라 플레이는 우리에게 큰 감동을 주지는 못했지만, 이 신작이 훨씬 나아졌다는 것 을 금방 깨닫게 된다. 쿼드는 우리가 프린스의 ‘Diamonds And Pearls’를 CD로 재생하자마자 편안하게 들려준다. 



세밀하고 균일한 사운드를 연주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방식으로 음악을 선 보인다.이새로운모델이원작과다른점은음 악에서 에너지와 생기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쿼드가 에너지 넘치는 곡도 단단하게 잡아주 어, 히트곡인 ‘Gett Off’는 평소처럼 펑키하게 들 린다. 사이러스의 수상작 CDi와 같은 CD 재생 계의 경쟁자들에게서 더 활기차고 펀치 있는 베 이스를 들려주지만, 쿼드는 훨씬 큰 즐거움을 준다. 




섬세하며 이해력 있고, 혼란스럽게 들리지 않도록 곡의 음악적 견해를 추적하는 능력이 있 다.가장중요한것은원작이하지못한것을들 


을수있다는점이다.한스 치머의 <글래디에이터> OST는 강렬한 


다이내믹 스윙과 상당한 스케일을 가진 쿼드의 능력을 입증한다. 




이는 여타 경쟁자들처럼 아주 권위적으로 들리지는 않지만, 전방면의 소리를 알맞게 맞추는 밸런스 감각을 갖추었다. 뛰어난 정교함과 날카롭지 않은 소리는 정말 매력 있으며, 또 절제되지만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악기의 질감을 그려낼 수 있다. 




우리는 디지털 입력을 시험해보고 내부 DAC 가 훌륭하고 입력단의 소리 특성이 일관적이라 는 것을 알아냈다. 아르테라는 맥 노트북에 매 끄럽게 연결된다. 

무선 친화적인 사운드 



블루투스 역시 잘 작동된다. 전통적인 유선 하이파이 연결에 비해 품질이 떨어질 거라고 예 상했지만, 타이달을 통해 로우의 ‘Secret Name’ 을들을때모든것이즐겁고흥미롭게들려서 전혀 신경 쓰이지 않았다. 


쿼드 제품에서 기대하 는 정돈된 연주를 들려주지만, 여기에서 항상 느 껴지지 않았던 수준의 표현과 몰입력도 뒤따라 온다. 


아르테라 플레이+는 사이러스 CDi와 같은 클 래스리더의바로다음순위정도에알맞다.


하지만 CDi보다 더 다재다능한 제품을 찾고 있다 면 곧장 쿼드 매장을 방문하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장점 

•통찰력 있고 부드러운 소리 

• 정교함 •민첩한표현 •풍부한기능 •제작 및 마감 


단점 

•특별한 단점이 없다 


총평 

다재다능하고 멋진 소스 컴포넌트를 찾고 있다면 시스템의 허브 역할까지 가능한 완벽한 해답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