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프리미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4종을 알아보자!!

8,2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이엔드 하이파이가 주변 소음으로 방해받지 않길 원한다면 

여기 노이즈 캔슬링 제품 중 하나를 사용해보자.  

만약 프리미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분야가 복싱 체급이었다면 분명 중량급이 되었을 것 이다. 


여기에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브랜드들 이 최후의 승자를 가리기 위해 모였다. 당신이 구매 가능 한 300파운드 가격대의 가장 혁신적이고, 다양한 특징 을 가진 놀랄만한 음질의 오버이어 제품으로 AKG, 보스(Bose), 바우어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이하 B&W) 그리고 소니(Sony)를 넘어설 제품은 없을 것이다. 


몇 년 사이에 여러 개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구매 해서 가지고 있다면 그중 하나 정도는 보스에서 만들어 진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보스는 여러 해 동안 노이즈 캔슬링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그 등급에서만큼은 최고 수준의 기술을 유지해왔다. 현재 보스의 플래그십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 장된 콰이어트 컴포트 QC35 II다. 


스피커로 잘 알려진 B&W는 하이테크 헤드폰시장에 서는 신생 브랜드지만 PX는 이 브랜드가 새로운 시장에 서 제품을 다각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증거가 되 고 있다. 


그럼에도 동사의 첫 번째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이 이번 테스트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만만치 않아 보인다. 


반면에 소니는 헤드폰 브랜드로는 전혀 낯설지 않지 만, 이 일본 거물은 최근 보스를 자리에서 끌어내리기 위 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여기 테스트에 참가한 소니의 3세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는 매우 훌륭한 소음 제거 기술을 자랑한다. 


AKG는 합리적인 가격에서부터 초고가의 시장까지 다 양한 가격대로 뛰어난 헤드폰을 제작해왔다. 그럼 이 새 로운 프리미엄 노이즈 캔슬링 N700NC는 이 만만치 않은 경쟁 제품들 사이에서 얼마나 제 몫을 다할지 궁금해 진다. 


자, 지금까지 경쟁에 참여하는 제품들을 알아봤다. 이 제 자리에 앉아서 팝콘 상자를 들고 헤비급 전투가 어떻 게 전개되는지 볼 시간이다.  

Bose QuietComfort 35 II 

★ ★ ★ ★  


장점 수많은 디테일, 인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구글 어시스턴트 내장, 좋은 만듦새 

단점 만만치 않은 경쟁 제품  



인간은 본질적으로 사회적 동물이라고 아리스토텔레 스가 말했다. 그리고 이는 오늘날까지 진실로 여겨지고 있다. 사람들은 스피커, 시계 그리고 스 마트폰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헤드폰이라고 안 될 것은 없지 않 을까? 


이것이 보스의 콰이어트 컴 포트 35의 업데이트 버전 콰이어트 컴포트 35 II(이하 QC35 II)의 바탕에 있는 생각이다. 


이 헤드폰에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기 위한 버튼으 로 음악을 재생하고 사용자의 질문에 대 답하고 스마트폰의 알림을 읽어준다. 추가 로 QC35 II의 뛰어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능 력 그리고 한 쌍의 인클로저는 사용자와 좀 더 밀접한 연결을 제공한다. 


당신의 삶에 종을 울려라

 

보스의 커넥트 앱을 통해 설정하고 나면 QC35 II는 휴대전화 알림을 알리고 이메일 혹은 예정된 캘린더의 이벤트가 있다면 자동으로 읽 어준다. 여기에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이용해 답 변하는 기능도 있는데 추운 겨울 동안 사용한다 면 매우 편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리지널 QC35와 마찬가지로 이 헤드폰의 소음 제거 수준은 인상적이다. 보스는 지속해서 발생하는 잡음이나 험을 없애기 위해 언제나 앞 장서왔으며 이는 마이크로 유입되는 잡음이나 바깥의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으로 적용되었다. 


하나의 불만이 있다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 이 좀 더 똑똑했으면 하는 것이다. 소니 WH- 1000XM3는 하우징 중 하나를 손으로 대고 있 을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해제된다. B&W PX 의 경우 이어 패드를 들어 올리면 음악이 멈춰 빠르게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터리의 사용 시간은 무선 접속의 경우 20 시간 박스에 포함된 3.5mm 케이블을 이용해 단지 노이즈 캔슬링 기능만 사용한다면 40시간 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헤드폰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으며 단 15 분이면 2시간 반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전 된다. 


QC35 II는 분명히 이름에 부합하는 특징을 가 지고 있는데 310g의 무게로 B&W PX보다 가벼 우며 소니 WH-1000XM3보다 더 부드러운 그 립을 제공한다. QC35 II는 멋지게 접을 수 있으 며 만듦새는 등산용 배낭에 아무렇게나 대충 넣 어도 이상이 없을 정도로 튼튼하다. 

오른쪽 하우징 주변의 버튼으로 재생을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배치로 사용이 편리하다. 덕분 에 음악을 되감거나 건너뛰기를 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탭에 금방 익숙해질 것이다. 


틴에이저의 무게감 


QC35 II는 어떤 음악이든지 자신의 방식으 로 훌륭하게 처리한다. 마이 케미컬 로맨스의 ‘Teenagers’를 재생하면 중역대에 집중함을 알 수 있다. 각 저음은 무게감과 뉘앙스를 느낄 수 있는데 드럼 스틱의 타격으로 소리가 퍼지고 공간 속으로 사라지기까지 가장 낮은 깊이부터 수 많은 레이어를 만들어낸다. 


동시에 재생 범위의 다른 끝에 있는 고음 역시 산만하지 않고 잘 통 제된다. 

하지만 이 헤드폰이 듣기 좋은 소리를 내는 만큼 경쟁 제품들은 분명히 나은 부분도 있음 을 알아야 한다. 


WH-1000MX3는 어두운 저음 에서 더욱 뛰어난 표현력을 보이며 PX는 리듬과 다이내믹에서 더 나은 감각을 보인다. 그런데도 QC35 II는 경쟁 제품들이 쉽사리 제공하지 못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현시점에서는 가장 똑똑한 헤드폰으로 생각된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통합은 긍정적이며 노이즈 캔슬링 능력은 누구 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편안함 ★★★★★

마감    ★★★★★


총평 보스의 위대한 여정은 인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스마트 헤드폰을 만들어냈다. 


Bowers & Wilkins PX  

★★★★★


장점 섬세한 소리, 인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긴 배터리 수명, 좋은 만듦새 

단점 가격을 생각하면 없다 


B&W의 첫 번째 헤드폰이 2009년 출시 된 이래로 회사는 뒤돌아보지 않고 꾸 준히 제품을 출시해왔다. PX는 노이즈 캔슬링을 내장한 첫 번째 무선 헤드폰으로 긴 라인업 중 최신 제품이다. 


헤드폰은 대부분 경량 알루미늄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B&W에서 ‘발리스틱 나일론 셸(Ballistic bylon shell)’이라는 소재를 이 용해 이어 패드의 외부 커버와 헤드밴 드 상단을 구성한다. 이 때문에 PX는 견고하면서도 휴대성이 뛰어나다. 


케이블이 각 이어피스로 이어지는 방식이나 부드럽게 회전되는 이어 패 드 그리고 B&W 로고의 질감까지도 미세한 디테일들이 뛰어난 인상을 남기 며 제품의 품질을 자신 있게 드러낸다. 


타원형의 이어 패드는 몇몇 라이벌과 비교했을 때는 다소 좁은 편이지만 한번 착용하고 나면 외부와의 차단이 뛰어나다. 헤 드폰을 완전히 접을 수는 없지만 대신 이어 패 드를 납작하게 해서 이동 파우치에 밀어 넣을 수 있다. 


마그네틱 패드를 당겨내면 PX 드라이버 디자 인에 대해 좀 더 잘 알 수 있다. PX는 40mm 풀 레인지 드라이버를 사용하며 B&W의 하이엔드 헤드폰 P9 시그니처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P9s와 마찬가지로 PX에 사용된 드라이버들은 귀를 향해 배치되어 있다. B&W는 이런 방식이 전통적인 스테레오 이미지를 더욱 많이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오른쪽 페어링 


페어링은 오른쪽 이어피스의 슬라이더로 이루 어진다. 길게 늘어선 조작 버튼은 볼륨과 재생을 담당하며 중앙의 play/pause 버튼은 약간 돌출 되어 있어 손가락으로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여기엔 소니 WH-1000XM3와 같은 오토매틱 테스트 톤이나 측정 기능은 없지만, B&W의 헤 드폰 앱을 작동하면 PX의 환경 필터를 미세 조 정할 수 있다. 


Office, City 그리고 Flight로 표시된 각 설정을 통해 소음 제거를 조정하고 허용된 외부 오디오 의 양을 조정한다. 이는 소니 앱의 기능과 유사 하지만, 소니 앱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자 동으로 전환되는 반면 PX는 수동으로 전환이 필요하다. 


B&W는 근접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 경험을 끌어올렸다. 헤드폰을 들어 머리에서 벗으면 음 악은 자동으로 멈추며 다시 쓰면 즉시 음악은 돌아온다. 한쪽 이어 패드를 들어 올리면 음악 이 일시 중지되기 때문에 직장에서 동료와 급 하게 이야기를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유용하 게 쓰일 것이다. 


이 똑똑하고 깔끔하게 실행되 는 기능으로 다양한 헤드폰 사이에서 PX가 눈 에 띄게 돕는다. 


다른 각도 


B&W의 소음 제거는 사무실의 잡담이나 출근 길의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그리고 투명 성, 디테일 그리고 전체적인 밸런스조차 어느 한 부분도 실망스러운 부분은 없다. 


매력적인 재생 음은 음악이 측면이 아니라 전면으로 향해 오는 것처럼 들리게 하는데 사선으로 배치된 드라이 버 디자인을 검증하는 것처럼 보인다. 


B&W는 린킨 파크의 ‘Leave Out All The Rest’의 우울한 멜로디를 정밀하고 숙련되게 이 어간다. 연약하고 감정적인 구절에서 폭발적인 코러스로의 전환은 기교는 물론 곡의 의도까지도 모두 놓치지 않고 전달한다. 


곡 전체를 아우 르는 커다란 베이스 킥은 과장됨 없이 잘 잡아 주며 타격감의 양과 정밀도 역시 흠잡을 곳 없 는 타이밍을 보장한다. 


PX의 품질은 B&W의 명성을 드높인다. 훌륭 한 무선 음질, 괜찮은 노이즈 캔슬링 그리고 만 족감을 주는 사용자 경험은 PX를 환상적인 오 디오 패키지로 만든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편안함 ★★★★★

마감 ★★★★★


총평 뛰어난 음질, 성공적인 소음 제거능력 그 리고 똑똑한 디자인으로 PX는 환상적인 패키 지다. 

AKG N700NC 

★★★★


장점 견고한 디자인, 풍부하고 잘 튜닝된 소리, 좋은 디테일과 무게감 

단점 섬세함의 부족, 개선된 노이즈 캔슬링 


N700NC에 대한 첫인 상은 긍정적이다. 부 드러운 표면과 고무 소재로 마감된 커버로 견고 한 만듦새를 보인다. 크롬과 실버로 강조된 버튼과 이어 컵의 가장자리는 고급스러 워 보인다. 


접히는 디자인으로 휴 대성은 문제가 되지 않는 다. N700NC는 평평하게 눕혀 보관하거나 간단히 접어 가방에 담을 수 있다. 전용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음 은 물론이다. 


가죽 마감된 메모리폼 쿠션은 편안하 게 귀를 감싸며 이어컵이 회전하므로 최상의 착 용감을 얻을 수 있다. 헤드밴드 아래에 추가된 쿠션으로 포근하게 사용자의 머리를 감싸 불편 함을 참지 않아도 된다. 


AKG N700NC는 뛰어난 품질의 블루투스 4.2를 지원하지만, 보스와 마찬가지로 더 높은 품질의 aptX는 지원하지 않는다. aptX의 부재로 인한 낮은 지연율로 헤드폰의 싱크가 잘 맞지 않는 경향이 있다. 


버튼의 배열은 매우 알기 쉽고, 왼쪽에는 조 작 버튼 오른쪽에는 전원과 노이즈 캔슬링 옵션 이 있다. 모든 버튼은 견고하고 분명한 조작감 으로 반응한다. 


AKG 헤드폰 앱으로는 두 가지 요소로 분리 된 스마트 앰비언트(Smart Ambient) 기능을 이 용할 수 있다. 


앰비언트 어웨어(Ambient Aware) 기능은 소리의 크기와 노이즈 캔슬링을 매끄럽 게 한 단계 끌어내려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도 록 한다. 토크 스루(Talk Thru)는 볼륨을 완전히 낮춰 대화하거나 안내 방송을 들을 수 있게 돕 는다. 


베터리 수명은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 때 20시간, 유선 연결 시에는 36시간까지 늘어난다. 박스 안에는 기내용 어댑터, USB 충 전 케이블 그리고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에서 사 용할 수 있는 원 버튼 컨트롤이 달린 헤드폰 케이블이 있다 


AKG의 노이즈 캔슬링은 소니 WH-1000XM3 나 보스 QC35 II 등의 경쟁 제품과 비교 시 같은 기량을 보여주진 못한다. 외부의 소음을 최선의 방식으로 제거하지 못해 여전히 특정 소음이 인 식되며 경쟁 제품에서 경험할 수 있는 충분히 소음이 차단되는 느낌과 선명함을 절대 느낄 수 없다. 


단단한 소리 


AKG는 단단하고 정제된 소리로 듣기 편한 소리다. 도쿄 마이어의 ‘Bloodstream’을 재생하 면 뛰어난 감각의 단단한 피아노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다이내믹의 변화와 음의 미묘함을 표 현하는 데는 경쟁 제품에 미치지 못한다. 


소니 WH-1000XM3와 B&W의 PX는 더욱 많은 디테 일과 세심함으로 섬세한 피아노의 타건을 추출 해낸다. 


AKG는 다른 클래스 리더처럼 음악의 진행이 빨라짐에 따라 여유롭게 리듬을 쫓지도 못한다. 물론 뛰어난 감각의 무게감과 힘을 가지고는 있 지만, 경쟁 제품은 더욱더 훌륭한 기교로 감동 을 전한다. 단지 탄탄한 성능만으로는 결코 더 높은 곳에 도달할 수 없다. 


이 부문 최고의 헤드폰은 더욱 높은 기준의 음질뿐만 아니라 탁월한 소음 제거 능력을 자랑 한다. 이는 N700NC가 어떤 득점 요인도 없었다 는 것은 아니다. N700NC는 단단하고 자신감 넘 치는 소리로 매력을 발산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별 4개 이상의 등급을 얻기에는 부족했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편안함 ★★★★

마감 ★★★★


총평 견고한 한 쌍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지만 AKG는 클래스 리더를 위협할 만한 기량 이 없었다. 

Sony WH-1000XM3  


★★★★★


장점 범용적인 음질,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 최상의 편안함 

단점 까다로운 터치 컨트롤 



이제 그들의 세 번 째 버전인 W H - 1000XM3는 향상 된 오디오 성능을 위해 아 날로그 증폭으로 옮겨갔다 고 밝혔다. 언뜻 보기에는 XM3의 디자인이 XM2와 유사하지만, 헤드밴드 안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 


이것은 새로운 버전이 덜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지만 전체적인 무게 를 20g 감량하는 데 이바지했다. 더 부드러운 쿠션과 넓은 이어 패드 가 결합한 이 제품은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다. 


오른쪽 이어컵에는 터치센서가 내장된 패널이 있어 컵을 두 번 두드리면 재생/일시 중지 혹은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손을 댄 채로 위나 아래 로 움직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앞이나 뒤로 움직여 곡을 건너뛸 수도 있다. 


이어컵에 손 을 댄 채로 있으면 퀵 어텐션(Quick Attention) 모드를 활성화해 음악을 속삭이는 수준으로 줄 여 바깥의 소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이는 헤 드폰에서 손을 떼고 있음으로써 당신에게 주의 를 기울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린다는 점에서 도 유용하다. 이 제스처는 사용자가 선택한 음 성 도우미와 소통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충전 


헤드폰스 커넥트(Headphones Connect) 앱 에서 특정 활동에 대해 소음 제거를 얼마나 적 용할지 또는 자동 꺼짐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 록 하는 등의 추가적인 사용자화 옵션을 이용 할 수 있다. 


하지만 배터리 급속 충전이 더욱 유 용해 보인다. XM3는 3시간 만에 완전 방전 상 태에서 완전 충전을 할 수 있으며 10분만 충전 해도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전반적인 배 터리 사용 시간은 30시간으로 전작과 그대로다. 


하지만 주목할 만한 것은 아날로그 증폭으로 의 변화다. 소니는 헤드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작고 가벼운 QN1 칩을 만들기 위해 끊 임없이 노력해왔다. QN1 칩은 노이즈 캔슬링 DAC 그리고 아날로그 앰프가 합쳐진 형태다. 


그리고 그 모든 노력은 충분히 성공적이었다. WH-1000X3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깨끗한 음향을 제공한다. 규모에서는 M2의 소리에 근접 하며 비교 자체를 따분하게 만들어버릴 정도이다. 


개방적이고 넓은 소리로 모든 악기의 효과 그 리고 보컬룸의 숨소리까지 제공한다. 보컬은 여 전히 집중되어 있고 색조는 여유롭고 풍부하며 사랑스러움을 더욱 부각하는데 한마디로 말하 자면 어떤 손실도 없다. 


깊은 저음은 SBTRKT 의 ‘Trials Of The Past’를 약동하게 해 WH- 1000XM3가 만족스러운 연주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여분의 저음은 결코 재생음의 밸런스를 무너트리지 않고 오히려 표현을 강화하고 기분 좋은 무게감과 풍부함을 더하는데, 이것이 바로 아날로그의 길이다. 


차단된 사무실 

소니는 M2가 출시될 당시 이미 경쟁상대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났던 노이즈 캔슬링을 한 번 더 개선했다. 이는 차단이 가장 힘들다고 알려진 소음 중 하나인 바쁜 사무실의 다양한 소음을 차단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소니는 비슷한 가격대의 어떤 경쟁 제품보다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 난 음질도 구현했다. 편안함, 개선된 노이즈 캔 슬링 그리고 마니아 수준의 음질까지 모든 요소 를 함축한 현재 구매 가능한 제품 중 가장 완벽 에 가까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다. 경쟁 제 품들이 특정 요소에서 WH-1000XM3를 이길 수는 있겠지만 모든 능력에서 승리할 수 있을 수는 없었다. 

전체적으로 볼 때 WH-1000XM3 는 매우 놀랍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편안함 ★★★★

마감 ★★★★


총평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고 능숙한 소니 WH-1000XM3.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기사는 왓하이파이에 실린 기사입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