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모든 스펙트럼에 걸쳐서 명료한 소리를 들려준다 AudioQuest Rocket 11

훌륭한 케이블은 큰 소리로 명료하게 메시지를 보낸다

AudioQuest Rocket 11 | Speaker cable | £12.50/m 

★★★★★


장점 유연한 만듦새, 깔끔하고, 즐거우며, 정확한 소리, 호환성 

단점 적을 만한 것이 없다 

지금 가지고 있는 하이파이 시스템을 조금만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 아직 그렇게 하지 않 았다면, 좀 더 품질이 좋은 스피커 케이블에 투 자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것이다. 


오디오퀘스트의 로켓 11(로켓 시리즈 중에서 가장 저렴한 12.5파운드/m)은 여러분의 시스템 에 새로운 삶을 부여하는 물건이 될 수 있을 것 이다. 

융통성 있는 친구 


로켓 11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 케이블이 얼마나 유연한가 하는 것이다. 이전에 상을 받았던 오디오퀘스트의 FLX-SLiP 14/4 와 매우 비슷해서, 좁은 모서리에서도 부러지거 나 파손되지 않고 쉽게 구부려 장비에 연결할 수 있는 부드러운 케이블이다. 


이 케이블은 레이 블도 역시 편리하도록 붙여놓았다. 좌우 케이블 표시뿐만 아니라, 오디오퀘스트는 어떤 쪽을 앰 프에 연결하고, 또 어떤 쪽은 스피커에 연결해야 되는지 도움이 되도록 표시해놓았다. 


로켓 11은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단선-연결이 나 복선-연결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바나나 플러그 또는 스페이드 커넥터로 마무리된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다. 우리가 리뷰했던 샘플 은 바나나 플러그형으로, 멋진 화이트 마감 제 품이었지만, 블랙 색상도 구입할 수 있다. 


오디오퀘스트는 이번에 반고체형 진-동심 (semi-solid true-concentric) 도체인 장립형 (long-grain) 순동 소재를 사용했다. 


그렇게 함 으로써, 성능을 최대화하고, 음질을 저하시키는 모든 전파 간섭을 감소시킨다. 

모든 스펙트럼에 걸쳐서 



우리는 우리의 주 레퍼런스 시스템뿐만 아니 라, 좀 더 저렴한 시스템인 KEF Q350 스피커, 레가 브리오 앰프 및 마란츠 CD6006 영국 버전 CD 플레이어도 케이블을 연결했었다. 그리고 각 각의 경우에 대한 효과는 금방 나타났다.

 

아틀라스 & 코드 사에서 나온 경쟁 제품과 비 교하면, 금방 알아볼 수 있는 차이가 있었다. 우 리는 더 화이트 스트라입스의 ‘In the Cold, Cold Night’를 재생해보았는데, 우리의 두 시스템에서 모두 놀라울 정도로 명료하고, 잘 컨트롤되며 또한 디테일한 소리를 냈다. 


기타의 현이 힘차게 당기는 소리를 냈으며, 음의 시작부는 놀라울 정도로 생생하고 깔끔했을 뿐만 아니라, 노래를 정확한 타이밍으로 풍부한 추진력의 모멘텀과 함께 밀어붙였다. 


보컬에도 역시 뉘앙스와 감성이 살아 있었다. 정확한 멕 화이트의 말은 활기가 넘칠 정도로 명료하게 들려왔다. 


로켓 11은 또한 우리 시스템을 듣기 좋도록 즐겁고 박진감 있는 활력을 가지고 연주하도록 인도했다. 


스티비 닉의 ‘Edge Of Seventeen’은 허공에 주먹을 날리는 듯한 파워를 가진 발라 드의 원초적인 에너지와 함께 들려오는 반면에, SBTRKT가 연주하는 ‘New Drop New York’의 신나는 클럽 분위기의 리듬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상을 받은 코드 컴퍼니의 클리어웨이 스피커 케이블(10파운드/m)과 비교 시, 우리 시스템에 서는 저역의 중량감이 강조되는, 약간 더 풍요 로운 소리를 냈다(그러나 로켓 11의 음악적 요 소는 더 많은 자신감과 활기로 가득 차 있었다). 공간적인 감각도 역시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 었다. 


몇 년 전, FLX-SLiP 14/4의 리뷰에서 우리가 언급했던 바와 같이, 이 오디오퀘스트 케이블이 보여주는 가장 좋은 점은 그냥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방해가 안 되게 비켜나간다는 것이다. 


이 케이블은 사용자가 필요한 길이에 따라 추가 비 용이 달라지며, 다소 비싼 느낌도 들지만, 하이파 이 시스템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스피커 케이블에 투자할 것이다. 그리고 로켓 11 케이블은 투자할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 

WHAT HI-FI? 평가


평점 ★★★★★


화면 ★★★★★

기능 ★★★★★

마감 ★★★★★


총평 하이파이 시스템을 최적화할 방법을 찾고 있는 중이라면, 로켓 11 스피커 케이블이 도와 줄 것이다 


문의처 (주)로이코 02)335-0006

관련 책
왓하이파이(what HI Fi?)(2019년 1~2월호)
왓하이파이(what HI Fi?)(2019년 1~2월호)
저자
편집부
발행일
2019.03.15
출판사
미디어대중
가격
정가 15,000원보러가기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기사는 왓하이파이에 실린 기사입니다 !!!
왓하이파이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왓하이파이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