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폐셜리뷰!! 최고 득점 유닛들을 한자리에 Soundbars & soundbases

조회수 2018. 11. 8. 16: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Soundbars & soundbases 


공간을 채우는 스피커 추가 없이 TV 사운드를 개선하라. 최고 득점 유닛들을 한자리에. 

SOUNDBARS 


야마하가 잘한 부분에 대해서는 찬사를 보내고 싶다. 야 마하는 오랫동안 풀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위한 공 간이 부족한 이들에게 공감해왔다. 


YSP(야마하 사운드 프로젝션) 기술(단일 사운드바에 서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모방하기 위해 고안)을 개발 함으로써 동사는 퍼포먼스와 실용성 사이의 합리적인 타협점을 찾았다. 


YAS-207은 외장 서브우퍼를 수용한 것 도 놀랍지만 높이가 6cm에 불과하다.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에 관한 한 YAS-207은 매우 효과적이다. 그 퍼포먼스는 음의 차원을 경쟁 제품을 넘어서는 수준으로 높이며 더 방대하고 에워싸는 소리를 뽑아낸다. 


울트라 HD 블루레이로 빌리 린의 ‘롱 하프타 임 워크’의 NFL 하프타임 쇼 장면에서는 우리의 현재 어 워드 수상작인 Q 어쿠스틱스 미디어4(오른쪽 페이지)보 다 관객들의 함성 소리가 경기장 전체에 울렸다. 음장 안 에 풍부한 공간이 있고 야마하는 그 공간을 미세한 겹겹 의 디테일로 채운다. 


고역은 최고 수준이 아니었지만 음 악적 퍼포먼스에 풍부한 다이내믹스와 깊이가 있었고 음 색이 고른 사운드가 재생되었다. 

207은 타고난 엔터테이너이고 야마하 사운드바 성공 스토리의 또 다른 장을 썼다. 


동사의 문헌에 QM4로 기록되어 있는 이 사운드바는 40in와 그 이상의 TV에 잘 어울린다. 정면에서 보면 무척 컴팩트해 보이지만 사다리꼴 모양이어서 뒤로 14cm 더 뻗어 있다. 


이런 형태 때문에 커다란 타원형의 서브우퍼가 자리할 충분한 공간이 캐비닛 후면에 마련됐다. 


한 쌍의 65mm BMR(밸런스드 모드 라디에이터) 드라이버가 이 2.1 사운 드바의 마지막 조각이다. HDMI 입력의 부재에 실망할 이 도 있겠지만 대신 aptX 블루투스와 NFC 페어링이 지원 된다. 


소리는 일반 플랫스크린 사운드에 비해 대폭 강화되어 동사의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들을 수 있을 정도의 충실 하고 모나지 않은 사운드를 얻을 수 있다. 


내부 서브우퍼는 폭발음과 격렬한 총격음을 묵직하게 강화해주고, 액션을 열정적으로 전달하여 단단하고 위압 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의 재미를 재현한다. 고역은 밝거나 공격적이지 않고 대화도 깨끗하게 재생된다. 스테레오 음악에서도 훌륭한 수준의 디테일과 무게 감이 느껴진다. 

Q 어쿠스틱스는 현재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탁월하고 합리적 가격의 미디어 4가 그 전형이다. 


이 야마하는 무려 16기의 2.8cm 드라이버를 탑재했고 각각 2W 증폭을 통해 사운드를 방 전체로 쏘아 벽면에 서 반사되도록 해 7.1채널 효과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큐브 형태의 전면 방사 무선 서브우퍼가 뒷받침한다. 이 우퍼는 바와 함께 총 출력 107W를 생성한다. 


YSP-2700은 3개의 HDMI 입력(2.2/4K)과 싱글 아웃 한 개에 옵티컬, 동축 및 아날로그 오디오를 지원한다. 


무선의 경우 YSP-2700은 뮤직캐스트 디바이스이기 때 문에 야마하의 모든 제품과 함께 멀티 룸 시스템 일부로 서 역할을 한다. 

영화를 재생하자 야마하가 사운드를 얼마나 넓게 펼 칠 수 있는지 즉각 알 수 있었다. 

사운드를 우리 뒤쪽으로 밀어낼 때는 설득력이 떨어졌지만, 그 외에는 어떤 소리도 탁월한 공간감과 정밀성으로 배치되었다. 


또한, 사운드는 저역의 타격감이 잘 제어되며 균형감 이 뛰어나고 날렵했다. 고역이 약간 잘리긴 했지만 중역 에도 역시 실속이 있었다. YSP-2700은 음악 시스템으로서도 모범을 보인다. 


디테일이나 뉘앙스 측면에서 최고는 아니지만 타이밍이 훌 륭하고 복작한 음악 재생에서도 흐트러짐이 없었다. 


우리는 몇 년 전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바가 처음 선보인 이래로 정말 좋은 제품이 나오기를 기다려왔다. 이제 우리의 기다림이 끝난 듯하다. 


HT-ST5000(서브우퍼 포함)은 (현실적 높이감과 정교한 음질을 결합한)환상적인 제품이다. 돌비 애트모스를 재생할 간단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이 우리가 지금껏 접한 것 중 최고이다. 

65mm 드라이버 7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중앙에 트위터와 함께 3기가 위치하고 상단에 2기의 상향 방사 드라이버가 배치돼 있다. 

유선 연결 옵션은 풍부하고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해서 무선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트랙을 포함한 ‘스타 트렉 비욘드’에서 뚜렷한 공간감과 움직임이 감상자의 전면과 머리 위에서 느껴진다. 

HT-ST500은 소리를 머리 위로 밀기 때문에 우주선의 작동음이 더 몰입감 있는 음장의 일부가 된다. 


돌비 애트모스 미지원 영화인 ‘데드풀’에서는 다이내믹스 처리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여실히 보여준다. 


음의 한계까지 밀어 올리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오히려 압박을 즐기는 듯하다. 

Yamaha YAS-207 £350 

★ ★ ★ ★ ★ 


장점 상쾌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 넓고 몰입감 있는 퍼포먼스, 슬림한 디자인 

단점 약간 정제되지 않은 고역, 중역의 견고함이 더 필요하다 


총평 야마하는 많은 경쟁 제품이 시도조차 못하는 분야 에서 탁월하다. 타고난 엔터테이너이다.


Q Acoustics Media 4 Soundbar £400 

★ ★ ★ ★ ★ 


장점 균형 잡힌 사운드, 육중한 베이스, aptX 블 루투스, 클래스 최고의 만듦새와 마감 

단점 HDMI 입력 부재, 모두를 만족시키기엔 부족한 사이즈와 외관 


총평 Q 어쿠스틱스는 자사의 스테레오 스피커의 전문 성을 잘 활용했다 


Yamaha YSP-2700 £560 

★ ★ ★ ★ ★ 


장점 넓고, 방대한 서라운드 사운드, 음색 밸런스, 다이내믹스, 슬림 디자인, 연결성 

단점 주의 깊은 배치 필요, 후면 서라운드 효과의 뮤트, 고역에서 약간의 예리함 부족 


총평 풀 5.1 시스템을 넘어서는 가장 사실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Sony HT-ST5000 £1500

★ ★ ★ ★ ★


장점 훌륭한 통합, 육중한 베이스, 훌륭한 디테일, 크롬캐스트 호환

단점 리모컨 디자인의 개선이 요구된다, 중역의 선명성이 더 필요하다


총평 이 소니는 경쟁 제품들에 경종을 울리는 뛰어난 애트모스 사운드를 전달한다.


SOUNDBASES

미디어4(왼쪽 페이지)의 성공에 고무된 Q 어쿠스틱스는 M2로 사운드베이스 시장에 데뷔했고 당연히 또 스코어를 올렸다. 


영화 ‘네온 데몬’의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하자 다방면에서 흐르는 음산한 음악이 Q 어쿠스틱스의 풍부한 음색을 잘 드러내준다. 


하향 방사 서브우퍼가 깊이 파고들며 강력한 베이스를 발산했고 트윈 밸런스드 모드 라디에이터 스피커가 선명하고 활기찬 차임벨 소리와 역동적인 전자악기 음을 전달했다. 


보컬 표현은 M2에서만큼이나 인상적이었다. 방 여기저기에 쏟아지는 거친 말들에서 신중함과 진실성이 묻어났다. 

소리가 사방에서 오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의 DSP 트릭은 없었지만 M2가 넓고 사실적인 음장을 펼쳐주었다. 


디테일하고 음악적이고 펀치감이 있었는데, 이는 M2의 음악 재생에 좋은 전조가 되는 특성들이다. 그리고 큐어의 ‘Six Different Ways’의 타이달 스트림을 블루투스를 통해 재생하자 이 특성들이 입증되었다. 


M2는 아마(대부분의 65in LCD TV 이상인) 25kg까지 소화할 수 있다. 신용카드 형태의 간소한 리모트가 부실해 보였지만, 이 정도가 이 환상적인 능력의 사운드 베이스에서 우리가 찾을 수 있는 비난거리의 전부였다. 

신형 캔톤 DM55는 유리 상판, 약간의 음색 조정, 견고하고 훌륭한 외관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가격 인하를 단행하며 많은 찬사를 받은 DM50(£400)을 대체했다. 


‘패스트&퓨리어스7’을 재생하면 요란한 굉음을 내는 엔진 소리, 유리 깨지는 소리와 선명하고 따뜻한 목소리가 곧바로 귀에 들어올 것이다. 풍성하고 충실한 소리이다.

효과음의 배치도 훌륭해서 각각의 폭발음과 튀어나오는 총알음이 단단한 펀치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저역은 깊게(아주 깊게) 내려간다. 그렇지만 다른 주파수들을 묻히게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체력만 좋은 것은 아니다. DM55는 민첩하고 섬세하다. 빈 디젤, 드웨인 존슨 그리고 제이슨 스테이섬이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 거친 목소리로 말할 때 DM55는 무표정한 남자들이 으르렁거리는 소리의 다양한 뉘앙스와 질감을 구별해낸다. 

캔톤의 재능은 음악과 뉴스, 주간 TV로도 이어졌다. TV 사운드에 대한 업그레이드로 깊이감, 풍성함을 더해 보고 있는 콘텐츠가 무엇이든 당신을 끌어들일 것이다. 


HDMI 입력은 없지만 이것만 빼면 연결성은 훌륭하다. 묵직하고 뛰어난 디자인의 리모컨이 좋은 그림을 완성한다. 

Q Acoustics M2 £300

★ ★ ★ ★ ★


장점 맑고, 펀치감 있고 디테일한 사운드, 음악적 표현력, 사용의 용이성, 다부지고 심플한 디자인

단점 리모컨의 개선이 요구된다


총평 Q 어쿠스틱스는 이제 사운드 베이스를 성공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다. M2의 가성비는 환상적이다. 


Canton DM 55 £330

★ ★ ★ ★ ★


장점 풍성하고 확장성 있는 사운드, 깊고, 펀치감 있는 베이스, 선명한 디테일, 탁월한 만듦새와 마감, 사용의 용이성

단점 HDMI 입력의 부재


총평 아름다운 만듦새, 매력적인 사운드와 전보다 저렴해진 가격. 미워할 구석이 있을까?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