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편하고 깔금한 마감 하지만 흥을 돋우는 요소가 부족하다!! Sennheiser IE 80 S

조회수 2018. 9. 1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Sennheiser IE 80 S | In-ear headphones | £300  
★ ★ ★


장점 중량감 있고, 풍요로우며 섬세한 소리, 거칠지 않다 

단점 밋밋한 소리, 타이밍, 마이크/리모컨은 비용 추가   

얼마 전에, 젠하이저는 헤드폰 시장 전체를 장악하려는 의도를 보였다. 작은 물고기만 사는 바다에 들어온 상어처럼, 모든 스타일과 모든 가 격대에서 군림하려고 했다. 


얼마나 많은 회사가 옛날의 평온한 시절을 아쉬워했을까. 


물론, 젠하이저는 아직도 엄청나게 성공한 회사로 남아 있지만, 이 이어폰은 여러분이 들어본 거의 모든 회사도 현재의 제품 레퍼토리에 최소 한 1개씩은 가지고 있는 종류로, 헤드폰 시장을 러시아워의 지하철보다 더 가득 채우고 있다. 


매우 작은 틈새시장이었던 프리미엄급 인-이 어 부문에서조차 젠하이저는 극심한 경쟁에 직 면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다루는 IE 80을 기반 으로 하여, 이 부분에서 동사가 최고 위치에 오 르려면 경쟁을 부추길 필요가 있을 것이다. 

편안하고 만듦새는 좋지만, 열정은 어디에? 


액세서리 보완 

인-이어 헤드폰으로 유형 가치에 대한 실제 느낌을 제공하기는 힘들다. 무엇보다도, 이런 종류의 헤드폰은 본질적으로 크기가 작기 때문이 다. 


그렇지만 젠하이저는 대다수의 회사보다 그 런 면에서 훨씬 훌륭한 시도를 했다. 


포장상자에는 양쪽 이어폰에 달린 작은 다이얼로 저역 반응성을 조절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와 소재(실리콘, 주름형, 컴플리) 의 이어버드와 귀걸이, 청소도구 그리고 제각기 칸이 나누어진 휴대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함께 제공되는 1.2m짜리 케이블은 통화용 마 이크나 음악 컨트롤용 버튼은 없지만, 탈착식이 어서 교체가 가능하다. 


이들은 호환성이 좋고 음질 향상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300파운드를 지불했다는 것을 감안할 때, 마이크/리모컨 케이블 구입에 45파운드를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는 것은 터무니없어 보인다. 

견고함과 편안함 


이 이어폰은 기가 막힐 정도로 멋지거나 고 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지만, 튼튼하고 오래갈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또한 함께 제공된 귀걸이의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케이블이 귀 위로 넘어가 도록 위아래를 뒤집어서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한, 귓속에서도 이례적일 정도로 편안 하다. 


‘편안한’이라는 단어는 음질 설명에도 해당 된다. IE 80 S 이어폰은 매우 매끈하고, 풍요로 우며, 중량감 있는 소리를 내기 때문에 레인의 ‘Clarify’에서 부드러운 연주를 들려주었다. 


심지어는 저음을 최소한으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곡에서는 날카로운 부분 없이 풍부하고, 유려하며, 원만한 소리를 냈다. 


“들어보면 특별히 눈에 띄거나 짜증 나게 하는 점은 없지만, 흥을 돋우는 요소도 거의 없다.” 


철저한 분석 

300파운드라는 가격에 기대감이 부풀었는 지 제공되는 디테일이 풍부한 느낌이었다. 


코스모셸드레이크가 반복 녹음된 ‘Wriggle’을 제작 하기 위해 사용한 떠들썩한 소리나, 많은 헤드폰 에서 전달하지 못하는 존 푸르시안테의 ‘Every Person’의 매력적인 거친 연주에서 모두 진정한 음악적 질감을 보여주었다. 


이런 모든 특성이 듣는 재미를 주었다. 문제는 젠하이저의 IE 80 S가 헤드폰으로서는 하 말아야 할 짓을 했다는 것이다. 


알트 제이의 ‘In Cold Blood’의 연주는 박진감이나 다이내믹 스 측면에서 임팩트가 부족했다. 


강조되어야 할 것이 심각할 정도로 강조되지 않았으며, 강하게 쳐야 할것도 치지 않았다. 


이런 모든 특성이 이 곡이 주는 재미와 분위기를 앗아갔다. 


타이밍 역시 대단하지 못했으며, 일관성 부족 으로 이어져 이 곡의 다양한 악기음과 효과음이 서로 연결되지 못했다. 


온전하고 만족스러운 무 엇인가를 창출하기 위해 한결같이 한 방향으로 연주하는 밴드의 감각을 거의 살려내지 못했다. 그 결과 일관성이 없어지고, 기대는 산산이 부서 졌다. 

흥을 깨는 물건 

젠하이저 IE 80 S 이어폰으로 들어보면 특별히 눈에 띄거나 짜증나게 하는 점은 없지만, 흥을 돋우는 요소도 거의 없다. 


신이 나거나 호감이 가기에는 모든 것이 너무 평범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낸다. 300파운드는커녕, 헤드폰으로는 문제가 많다.


이 가격대에는 젠하이저에게 모범이 될 만한 경쟁 제품이 많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총평 이 젠하이저 헤드폰은 중량감이 있고 풍성한 소리를 내지만, 비싼 가격을 정당화할 만큼 흥을 돋우는 요소가 부족하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