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예산으로 달리의 힘과 풍부한 사운드를 즐겨보자!!!

조회수 2018. 8. 15. 10:4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Dali Spektor 2  ★ ★ ★ ★ ★ 

장점 활기차고 표정이 풍부한 사운드, 섬세한 해상력, 수더분한 성격 

단점 특별히 없다

풀바디로 전해오는 사운드의 벽 

서류상으로는 달리 ‘Spektor 2’와 다른 주요 경쟁작들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 


이 컴팩트 스피커는 손가락에 묻은 초강력 접착제처럼 저예산 스탠드마운트 스피커의 고전적인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 


2웨이 드라이버 조합,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 25mm 돔 트위터, 13c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등 우리가 전형적인 200파운드짜리 스피커에서 기대하는 모든 것이 있다. 


그러나 음식이나 요리. 다른 오디오와 마찬가지로, 재료는 딱 그만큼만 알려줄 뿐이다. 


달리 스피커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Spektor 2’가 저예산 제품으로서 재능을 갖췄다는 것을 알 것이다. 실제로도 그랬다. 


좋은 출발, 그리고 끝 

‘Spektor 2’를 패키지에서 꺼내자 첫인상이 좋다. 


가장 최고라고 느껴질 만큼은 아니지만 꽤 잘 만들어졌다. 

패널 라인은 똑바로 맞춰졌고 디테일에 기울인 정성도 마음에 든다. 


마감은 리뷰 샘플인 월넛과 블랙 애시, 2가지가 있다. 


둘 모두 똑똑해 보인다. 


이틀 정도 버닝 후 괜찮은 시스템(우리는 마란츠 ‘CD6006’ CD플레이어, 레가 ‘Brio’ 앰프를 비롯해 왓하이파이 레퍼런스인 네임 ‘NDS/555PS’, 가무트 프리파워 콤비를 사용 했다)에 매칭하니 ‘Skeptor 2’가 반짝반짝 빛 을 낸다. 


감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힘이 넘치 는 앰프에 매칭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평상시에 추천하는 온쿄 ‘A9010(£200)’이나 마란츠 ‘PM6006(£280)’, 레가 ‘Brio(£600)’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달리 스피커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Spektor 2’가 저예산 제품으로서 재능을 갖췄다는 것을 알 것이다. 실제로도 그랬다.”


견고한 스탠드(아트카마 ‘Moseco 6’를 추천)에 올려놓자 비슷한 가격 대 스피커는 거의 대적할 수 없는 폭넓은 재능 을 과시한다. 


이 시장에서 가장 히트를 친 스피커는 160파 운드의 미션 ‘LX2’와 칭송이 자자한 Q어쿠스틱스의 ‘3020(오리지널 £200)’이다. 


둘 다 성능이 뛰어난 기기들인데, ‘LX2’는 분명함과 선명함에 서 낫고, ‘3020’은 섬세한 사운드와 뛰어난 만듦새가 부러울 정도로 조화를 이뤘다. 


달리 스피커 는 현명하게도 두 경쟁작 사이에서 보다 열정이 풍부한 중도의 길을 걷는다. 


아레사 프랭클린의 ‘Natural Woman’을 플레이하자 ‘Skeptor 2’가 그녀의 독특하고 파워풀 한 목소리를 즐긴다. 


뉘앙스와 열정이 깃들어 있고, 가사 뒤에 숨은 감정까지도 드러날 만큼 각 단어가 분명하게 들린다. 

이 스피커가 악기들의 배경음을 아주 섬세하고 정교하게 다루는 방식 도 마음에 든다. 


차이코프스키의 ‘1812년 서곡’으로 바꾸자 대 음량도 잘 다루고 밀어붙일 때에도 자세가 흐트 러지지 않는다. 


기분이 좋아질 만큼 해상력도 풍 부하며, 곡에 담긴 정보들을 잘 짜맞춰 매력적이 며 음악성이 풍부한 큰 그림을 완성시킨다. 

건장한 앰프를 알맞게 물려주면 달리의 이 스피커는 최고의 라이벌과도 경쟁할 수 있다 


정면을 바라보기

우리는 ‘Skeptor 2’를 뒷벽에서 약간 떼어 놓 고 제작사가 추천하는 그대로 정면을 향해 들이 나오도록 했다. 


이렇게 하면 사운드스테이 지는 넓고 안정적으로 펼쳐지지만, 스케일이나 근엄함 면에서는 모니터 오디오 ‘Monitor 100’이 약간 더 낫다. 

음조로 말하면 ‘Skeptor 2’는 풀바디이면서도 균형 잡힌 재생음을 들려줬다. 저예산 달리 스피커의 이전 모델 ‘Skeptor에서 봐온 지나치 게 열정적인 고역은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는 ‘Skeptor 2’가 녹음이 잘못됐거나 공격적으로 된 레코드와도 크게 요란 떨지 않고 잘 어울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끝으로 브루스스프링스틴의 ‘ RadioNowhere’를 들어보니 이 스피커가 너무나 훌륭히 반응을 한다. 


곡의 열정적인 리듬을 신이 나 서 전해주는데, 드라이빙 능력과 펀치감, 파워에 부족함이 없다. 여러분이 톱클래스의 저예산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를 찾는다면 선택지는 매우 넓다. 


미션과 모니터 오디오, Q어쿠스틱스 스피커가 강력한 옵션이지만, 달리의 이 스피커는 다른 제품들이 상대하기 버거울 정도로 흥미로운 구석이 많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마감 ★★★★
기능 ★★★★★


총평 ‘Spektor 2’는 달리의 힘과 풍부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결합한 훌륭한 스피커다


문의처 ODE 02)512-4091


달리와 함께한 왓하이파이런칭쇼!!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