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비짓제주

톡톡 튀는 취향 저격 여행지! 제주에 이런 곳이 있었어? <제주 이색 박물관 열전>

4,7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제주를 여행하면서 매번 보는 산과 바다보다 색다른 것을 찾는다면! 취향이 확실한 당신에게 안성맞춤 이색 박물관을 소개해드릴게요~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브릭 아트와 클래식한 자동차・피아노, 컴퓨터, 로봇에 관심이 가는 톡톡! 취향 저격 제주명소를 소개해드릴게요.

브릭 아트 마니아의 성지 - 브릭캠퍼스

세계 최초의 브릭 아트 테마파크라는 타이틀을 내세울 만큼 브릭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브릭캠퍼스!

제주도를 표현한 거대한 디오라마 작품과 국내외 유명 건축물, 영화 캐릭터, 로봇, 자동차, 명화 등 전시된 작품만 약 300점, 사용된 브릭 수는 450여만 개로 세상의 모든 것을 브릭으로 재현해놓았어요.

브릭은 벽돌에서 유래되어 쌓아 올리는 방식의 완구를 말해요.

브릭 아트는 기존에 없는 전 세계에 하나뿐인 창작품이라는 점에서 가치가 높은데요. 오로지 작가 자신의 머릿속에서 나온 설계도에 기반해 하나부터 열까지 손수 작업해 만든답니다.

이들 장난감에서 출발한 브릭이 이곳에선 독특한 예술 작품으로 탄생! 브릭 아트에 대하여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전시관을 둘러보는 내내 감탄사가 끊이지 않는답니다.

누구나 쉽게 브릭을 체험하며 즐기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가득한 브릭캠퍼스로 놀러 오세요~

[운영 시간]

동절기(10월~4월)

오전 10시~오후 6시


하절기(5월~9월)

오전 10시~오후 7시


범블비와 함께하는 특급 미션 - 트랜스포머 오토봇 얼라이언스

제주신화월드 서머셋 리조트 안에 자리한 트랜스포머 오토봇 얼라이언스는 전시와 체험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언터렉티브 전시관이에요

총 8개의 전시관에서 여러 가지 미션 수행을 거치며 진행하는데, 모든 미션을 마친 후에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답니다.

여러 명이 동행하여 전시관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이드 투어도 진행해요. 매일 오전 10시부터 입장 마감 시간까지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돼요.

푸르스름한 조명과 독특한 효과음, 현란한 스크린 너머로 비치는 트랜스포머들이 마치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답니다.

이외에도 VR 기기를 착용하고 오토봇의 행성인 사이버트론으로 떠나는 가상현실 체험도 할 수 있어요. 투어 후 트랜스포머 리미티드 에디션 피규어등 다양한 기념품이 갖춰진 1층 스토어에도 꼭 들러보세요~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클래식한 역사 문화 속으로 -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

2008년 아시아 최초로 개장한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은 전 세계 자동차의 역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초기 자동차 박물관이었던 이곳은 2019년 피아노 박물관이 확장 개장하며, 동적인 자동차와 정적인 피아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답니다.

자동차 박물관에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클래식 자동차 100여 대가 전시되어있으며, 자동차 초기 시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에 따른 변화상을 살필 수 있어요~

피아노 박물관은 로댕이 조각한 전 세계에 단 하나뿐인 진귀한 피아노와 눈부시게 빛나는 황금 피아노 등 신기하고 다양한 피아노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박물관 관람을 마친 후에는 돌담길을 따라 이어진 곶자왈 힐링 로드를 걸어볼 수 있고, 자동차 시승 체험 후 면허증을 발급해주는 어린이 무료 교통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답니다. 관람과 체험 모두를 동시에 만끽해 보세요~

[운영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우천 시 어린이체험장 휴장



컴퓨터와 게임은 내 친구 -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컴퓨터의 변천사부터 게임의 역사까지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알 수 있는 곳이에요.

1층 웰컴 스테이지는 컴퓨터의 마더보드를 사람 크기에 맞춰 재현해놓았어요. 이곳은 세계 최초의 마우스인 엥겔바트 마우스 복제품과 애플사 최초의 컴퓨터를 볼 수 있답니다.

2층 오픈 스테이지는 급격하게 발전해온 게임 문화와 차세대 IT 기술로 주목받는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곳이에요~ 과거 인기 게임이었던 슈팅 게임과 아케이드, 콘솔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전시된 것은 물론 라이브러리에서는 게임 관련 서적을 비롯해 수많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랩(LAB) 형태로 꾸며진 히든 스테이지는 코딩 프로그램을 실습하는 공간인데요, 난이도 조절하며 코딩 체험을 할 수 있어 코딩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답니다.

3개의 스테이지 체험을 하고 난 후 인트레스토랑에서 키보드 와플과 마우스 빵을 맛보는 것으로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요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매주 월요일과 설, 추석 당일 휴관



흥미진진한 로봇 세상 - 로봇스퀘어

제주도 최초의 로봇 테마 전시관인 로봇스퀘어는 상상보다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로봇 세상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총 3개의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는 로봇스퀘어는 로봇 공연과 탑승 로봇 체험, 프로보 로봇 조립 등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

물고기처럼 물속을 헤엄치는 로봇 물고기와 볼이 빨개지며 수줍어하는 로봇 등 다양한 로봇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직접 조정대를 잡고 움직여가며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탑승 로봇 체험장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장소랍니다.

정각마다 펼쳐지는 로봇 공연은 로봇스퀘어에서 놓칠 수 없는 하이라이트! 신나는 음악에 맞춰 멋진 군무를 선보인답니다~

2층 푸른 바다 전망을 품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전시 관람 후 잠깐 숨을 돌려보는 것도 좋겠죠!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

작성자 정보

비짓제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