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몰랐던 나의 맥주 취향을 찾아서, <제주 수제 맥주 전문점>

조회수 2019. 10. 21. 09: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명 ‘브루어리 투어’라고 불리는 맥주 양조장 투어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양조장이 밀집해 있는 유럽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였죠. 제주도 맑은 물을 이용해 자신만의 맥주를 만드는 곳들이 하나둘 생겨나면서 맥주 양조장 투어를 위해 많은 사람이 제주를 찾기 시작했어요. 지금까지 맛본 맥주 중 내 마음에 드는 맥주를 찾지 못했다면, 제주 여행에서 나만의 맥주를 만나볼까요!  


제주 식자재를 이용한 고급 요리와 함께하는 수제 맥주, 사우스바운더
개성 뚜렷한 수제 맥주 맛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사우스바운더. 이곳은 매장 한쪽에 양조장이 있어 가볍게 맥주 한잔하면서 양조 시설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벽돌과 목재로 꾸며진 내벽은 거대한 양조장 분위기를 풍기고,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촛대는 고풍스러움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이곳은 포크와 나이프도 스패너 모양으로 준비할 만큼 작은 소품 하나에도 매장의 분위기를 담아 놓았어요. 바 뒤편으로는 수제 맥주 이름이 적힌 작은 나무통이 진열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두워 맥주 맛에 더 집중할 수 있답니다.
사우스바운더의 대표 맥주는 이름만 들어도 상큼한 ‘썸! 맥주’와 ‘샤크비어’예요. 각각 페일 에일과 엠버 에일로 ‘남쪽으로튀어 페일에일’과 ‘남쪽으로 튀어 붉은 노을 에일’과도 같은 맥주예요.
또한, 사우스바운더에서 만든 맥주를 비롯한 다양한 수제 맥주도 마실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특급 호텔 출신의 요리사가 만드는 고급스러운 요리와 수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사우스바운더의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들. 피자, 햄버거, 파스타, 샐러드 등 다양한 안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제주의 식자재를 사용하고, 제주의 문화를 느끼며 마실 수 있는 수제 맥줏집 사우스바운더에서 수제 맥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예래로 33


[오픈 시간]

평일

오후 5시~12시


주말

낮 12시~밤 12시 


맥주 마니아들이라면 낮맥도 빠질 수 없겠지? 맥파이 브루어리
서울 경리단길 골목에서 동네 친구 4명이 맥주를 마시다 양조장을 열었다?! 그곳은 바로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예요. 피맥 집으로도 유명한 맥파이는 물 좋고 공기 좋은 제주도에 양조장을 두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일 년 내내 맥주가 생산되는데, 맥파이의 기본 클래식 시리즈와 계절마다 출시되는 시즈널 시리즈로 나뉘어 만나볼 수 있어요.
맥파이 제주 양조장 투어는 예약 없이도 가능하나, 인원이 많다면 사전 예약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이메일과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시간대별로 총 4번 주말에만 투어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이곳에서는 맥주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투어를 위해 따로 마련된 전시장이 아니어서 실제 양조 설비 사이를 직접 돌아보며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할 수 있답니다.
양조장을 한번 돌아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투어 후에는 양조장 내에서의 맥주 시음이 가능해요. 1인당 지급하는 참가비에는 투어를 비롯한 맥주 한 잔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요. 현장 결제만 가능하며, 만 8세 미만의 아동은 입장은 제한돼요.
이 밖에도 수제 맥주에 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맥주뿐만 아니라 맥주에 담긴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어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양조장이랍니다. 탑동에 맥파이 펍이 있으니 양조장까지 가는 길이 멀다면 가까운 시내에서 간단하게 맥파이 맥주를 한 잔 즐겨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동회천1길 23


[오픈 시간]

낮 12시~오후 8시

월요일, 화요일, 매달 마지막 수요일 휴무


[브루어리 투어]

토, 일 오후 1시, 3시, 5시



제주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닮은 맥주가 있다?! 제주맥주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를 꼭 닮은 디자인의 제주 위트 에일.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로컬 맥주인 제주맥주는 제주시 한림에 양조장을 두고 있어요.
이곳의 대표 맥주인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맥주답게 유기농 감귤껍질의 향을 넣어 만들어졌어요.
이곳의 양조장 투어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데, 홈페이지에 예약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요. 오후 1시를 시작으로 7시까지 다양한 시간대로 총 7번의 투어를 진행한답니다. 또한 양조장은 목, 금, 토, 일만 개방하고,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니 이용 전 참고해주세요!
제주맥주는 양조장 투어를 마친 사람들이 맥주를 맛볼 수 있도록 양조장 건물 3층에 펍을 만들어 놓았어요. 양조장 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이곳에서 제주맥주를 마시며 자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농공길 62-11


[오픈 시간]

오후 1시~8시

월, 화, 수 휴무


맥주엔 역시 치킨! 치맥을 위해 제주 청년들이 모였다! 우동수크래프트
제주 시내에서도 수준 높은 수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맥줏집이 있다?! 제주 시청 골목 모퉁이에 있는 우동수크래프트가 그 주인공!
이태원 수제맥줏집을 본점으로 두고 있는 우동수크래프트는 우리 동네 수제 맥주에서 한 음절씩 따와 지어진 이름이에요. 맥줏집 앞에는 청년 사장들 가게라는 명패가 붙어 있는데, 외관에서부터 청년들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우동수크래프트는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피자와 감자튀김 등 여러 사람의 취향에 맞출 수 있는 요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혼술을 지향하는 우동수크래프트는 저녁으로 맥주와 치킨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혼술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맥주가 생각나는 날은 주저 말고 이곳으로 오세요!
수제 맥주가 처음이라면, 작은 잔에 조금씩 제공되는 샘플러를 주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메리칸 페일에일, 바이젠, 다크에일, 아메리칸 I.P.A 이렇게 4종류의 맥주가 함께 제공된답니다.
시청 주변에는 공용주차장이 많지만, 차가 많아 주차할 자리 찾기가 쉽지 않으니 이용 전 참고해주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광양10길 26


[오픈 시간]

월~목

오후 4시~새벽 2시


금~일

오후 4시~새벽 4시


공연부터 게임까지 아우르며 즐기는 맥주 한 잔! 탭하우스더코너
맥주와 함께 하는 공연은 언제나 마음을 들뜨게 하죠. 게다가 수제 맥주와 함께하는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탭하우스더코너! 탭하우스더코너는 신제주 베스트웨스턴 제주호텔 1층에 있어요. 이 맥줏집은 숨어 있는 수제 맥주의 맛을 찾아내듯, 매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을 소개한답니다. 그래서 탭하우스더코너&스테이지더코너로 불리기도 해요.
공연이 진행되는 곳에서는 다양한 악기와 포켓볼, 축구 게임기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 맥주를 마시며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어요. 수제 맥주마다 느낄 수 있는 매력이 각기 다 다르듯, 이곳에서는 수제 맥주와 함께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답니다.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요리로는 페퍼로니와 치즈피자, 견과류와 치즈를 올린 크래커, 살사소스를 치즈와 곁들인 나초 등의 메뉴가 있는데, 얇은 도우에 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는 진한 맛의 피자는 쌉싸름한 맥주와 찰떡궁합!
탭하우스더코너에서는 벨지안 위트, 페일 에일, 제주 감귤 맥주, 모카 스타우트, 아이피에이 등 대략 5가지 정도의 수제 맥주가 있으며, 계절에 따라 새롭게 출시되는 시즌 한정 오늘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요. 한곳에서 다양한 맥주와 함께 문화생활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도령로 27


[오픈 시간]

오후 6시~밤 1시

일요일 휴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