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있는 가치 있는 하루 <제주 원데이 클래스>

조회수 2019. 9. 17. 18: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선선한 가을바람,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 날 반복되는 일상 속 지루함을 느끼고 있는 분들 여기 모두 주목!

평범한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직접 만든 제주다운 소품을 소장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할 기회! 푸른빛의 제주 바다를 담아 놓은 바다 마그넷, 스테인드글라스, 바닷속 조개를 활용한 캔들 등 단시간에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로 즐겨 보아요~ 

제주 바다가 마그넷 안에 쏘옥! 봉쥬르봉봉
제주도 서쪽 바다에서 가장 유명한 바다인 협재에 특별한 체험이 있다?!
돌담 집 사이에 자리 잡은 빨간집, 봉쥬르봉봉에서는 바다 마그넷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은 물론 엽서, 손거울 등 작은 소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두 가지 종류의 바다 마그넷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어요. 제주 바다에서 나온 조개와 소라들을 동그란 티라이트에 하나하나 붙여 나만의 메시지를 담아 놓은 ‘티라이트 마그넷’, 조개 조각에 직접 그림을 그려 만드는 ‘조개 조각 마그넷’이 그것이랍니다. ‘티라이트 마그넷’의 경우 형태를 완성한 이후에도 마감 작업이 따로 남아 있기 때문에 다음날 방문 수령이나 택배로 받아볼 수 있어요.
봉쥬르봉봉의 원데이 클래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체험 가능하며, 전화 예약 후에 방문해야 해요. 봉쥬르봉봉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자세한 일정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예약 시 예약금을 받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같은 제주 바다라도 보는 사람마다 다른 느낌, 빛깔을 기억하고 표현해내죠. 봉쥬르봉봉 원데이 클래스에서 작은 마그넷에 집중해 그림을 그리다 보면, 나만의 제주 바다의 모습을 만날 수가 있답니다. 봉쥬르봉봉의 바다 마그넷으로 제주 바다를 간직해보아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08-2


[이용 안내]

2만 원 (마그넷 2개 세트), 5천 원 (나무 액자 추가)


손끝에서 더 화려하게 빛나는 반짝임, 유리멘탈 스튜디오
따사로운 가을볕에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빛나는 유리는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 요즘, 제주시 협재에는 유리멘탈 스튜디오에서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유리멘탈 스튜디오는 공방 내부가 크지는 않지만, 곳곳에 스테인드글라스 소품들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곳의 소품들은 같은 모양이라도 각기 다른 다양한 반짝임을 가지고 있는데, 눈에 띄는 점은 모든 소품에서 화려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에요.
유리멘탈 스튜디오의 원데이 클래스는 유리공예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해볼 수 있답니다. 캔들 홀더와 모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캔들 홀더를 만들게 되면 2개를 만들어 갈 수 있어요. 직접 크기와 모양을 정해 도안을 그리고, 도안을 바탕으로 유리를 잘라 다듬어요. 중간중간 유리의 특성과 작업 내용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랍니다.
작은 공간에 앉아 조용히 수업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아주 작고 반짝이는 나만의 스테인드글라스 소품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따로 원하는 크기나 도안이 있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시작 전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죠. 수업 시간은 1~2시간 정도 소요되고 원데이 클래스 외에 2회 클래스와 4회 클래스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개인 SNS를 통해 수업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경면 홍수암로 520


[이용 안내]

문의 : 개인 SNS DM

비용 : 원데이 클래스 7만 5천 원(1인 기준) / 각 7만 원 (2인) / 각 6만 5천 원 (3인)


알록달록, 귀여운 모양에 기분 좋아지는 향기로움까지! 미요캔들
마음이 작아지고 외로워지는 날, 방 한쪽에 따스하게 비춰주는 작은 향조로도 큰 위로가 되는 날이 있죠. 두 눈을 감고, 타닥타닥 타들어 가는 향초 소리와 함께 은은하게 퍼지는 향기가 선물하는 포근함을 제주에서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몇 년 전부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향초는 그 인기와 더불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캔들 원데이 클래스도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답니다. 기본 향초부터 공방별 독특한 모양의 캔들까지 여러 종류지만 자신만의 특별한 모양과 향을 가진 캔들을 만들고 싶다면 이곳에서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제주 시내에 있는 미요캔들은 이론 교육과 함께 원데이 클래스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의 원데이 클래스는 소이캔들, 디퓨저, 향수, 티라이트, 젤 캔들 홀더 등 약 8가지가 마련되어 있어요. 클래스를 한 가지, 혹은 여러 가지도 함께 체험할 수 있으니 이용 전 참고해주세요!
미요캔들의 원데이 클래스는 예약제로 진행되며, 최소 2인 이상이 신청해야 클래스가 가능하답니다. 수업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수강생과 함께 시간을 조율할 수 있다는 것이 미요캔들의 장점이에요. 클래스별로 2인 수강 시 할인되는 금액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게 좋겠죠!
체험 시간은 짧게는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이며, 길게는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미요캔들에서는 키즈클래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체험할 수 있어요. 젤 캔들 홀더와 티라이트 클래스는 5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소이캔들은 7세 이상, 디퓨저는 8세 이상부터 체험 할 수 있어요. 원데이 클래스 이외에도 향초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이곳에서는 자격증반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남로4길 8-1


[이용 안내]

2인부터 체험 가능 / 비용 : 5만 원


제주 바다에서 만나는 조개껍데기의 새로운 변신! 모이소
원데이 클래스에서 직접 만든 소품을 가까운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제주 시내의 기념품샵으로도 잘 알려진 모이소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소품은 모두 모아둔 기념품 가게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물건들이 자리한 곳이랍니다.
이곳에 들어서면 1층과 2층 사이 차곡차곡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념품을 먼저 볼 수 있어요. 1층에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기념품 구매 후 간단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에요.
원데이클래스는 2층에 있는 공방 고객 체험 룸에서 진행돼요. 공방 고객체험 룸은 모이소 오픈 시간부터 마감 시간까지 열려있어요. 따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지는 않지만, 제주 수채화 가란다, 마크라메 월행잉, 위빙 드림캐처 등 키트 박스를 구매해 공방 이곳에서 직접 만들어갈 수 있답니다.
기존의 모빌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바다 모빌은 제주 바다의 조개껍데기를 활용해 만들어져요. 제주 바다에서 볼 수 있는 조개와 소라 껍데기를 이용한 바다 모빌은 가을볕에 쨍쨍하게 말려 사용되는데, 바짝 말린 조개껍데기에 자신만의 색을 입혀 모빌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모빌에 사용되는 재료는 각양각색으로 얇은 나일론 줄과 노끈 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골라 드릴로 구멍을 뚫어 연결하여 만들어져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모이소의 원데이 클래스는 간단한 만큼 빠르게 완성할 수 있어요. 모빌로 만들어질 조개껍데기 사이에 나뭇가지나 작은 진주 구슬을 넣어주면 완성이랍니다. 모이소의 원데이 클래스는 소요 시간은 20분에서 1시간 정도이고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만 가능하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 예약은 따로 필요하지 않고 비용은 1인당 1만 원이니 참고해주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신광로8길 14


[오픈 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프랑스자수로 한 땀 한 땀 직접 만드는 별자리 손거울, 이로이로공방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원데이 클래스를 원한다면, 제주시 동쪽에 있는 하도리 마을의 이로이로공방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로이로공방에서는 프랑스자수 원데이 클래스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프랑스자수는 국내에서 알려진 지 몇 해 되지 않았지만, 독특한 자수 기법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이로이로공방의 프랑스자수 원데이 클래스는 매월 블로그와 개인 SNS를 통해 공지되며, 정원을 정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으니 이용 전 기억해두세요!
독특하게도 이곳은 프랑스자수로 손거울과 메모지 등에 별자리를 새길 수 있어요. 우선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별자리 혹은 내 별자리를 선택 후 먹지로 도안을 옮겨 담고, 도안 위에 자수를 놓은 뒤 손거울 틀에 자수를 넣으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손거울 완성이에요. 소요 시간은 약 2~3시간 정도랍니다.
이로이로공방 홈페이지에서 수채화 일러스트 별자리 엽서와 프랑스자수 패키지 구매도 가능하니, 제주 여행 중 시간에 쫓겨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하지 못했더라도 패키지만 구매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이로이로공방은 프랑스자수 이외에도 손글씨 원데이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맑은 느낌의 수채화 캘리그라피로 진행되는 손글씨 원데이클래스는 선 긋기부터 하나하나 배울 수 있으니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같이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7길 16-11


[오픈 시간]

오전 11시~오후 5시


[이용 안내]

특강 진행 시 휴무 / 비용: 30,000원 / 패키지 키트만 구매 시 : 15,0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