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유하기 더보기

화천 산천어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10가지

세계 4대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에서 할 수 있는 10가지 액티비티 정보
위로 미세요

영하 10도가 넘는 한파에도 불구하고 추위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어 '이한치한' 이라는 신조어를 만들고 있는 곳이 있다.

매 회마다 방문객 신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세계 4대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축제>가 바로 그 곳.

산천어축제는 미국 지상파 ABC 방송 등 수많은 해외 매체에도 소개가 되고, '세계 겨울 7대 불가사의' 라는 기사로 CNN에 보도되기도 했다.

특히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축제장을 찾아온 산타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핀란드 리얼 산타' 이벤트와, 산타 퍼레이드가 포함된 화려한 야간 페스티벌이 함께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한 두 마리씩은 잡을 수 있도록 날마다 1~2톤 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새로 공급한다고 한다. 직접 잡은 산천어로 만드는 산천어 회와 산천어 구이는 겨울마다 생각나는 별미 음식이다.

산천어 얼음낚시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산천어축제>, 그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10가지 액티비티를 정리해보았다.

1. 산천어 맨손잡기

산천어축제의 대표 액티비티인 '산천어 맨손잡기', 반팔, 반바지를 입고 따듯한 물 속에서 헤엄치는 산천어를 맨손으로 잡는 진정한 이한치한 액티비티이다.

2. 눈썰매

썰매를 타고 높은 언덕을 따라 내려오는 스릴만점 눈썰매. 눈썰매장을 따로 찾아가지 않아도 산천어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다.

3. 얼음썰매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추억의 얼음썰매. 특히 개성을 맘껏 뽐낸 썰매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창작썰매콘테스트'가 열리기도 한다.

4. 짚라인 하늘가르기


줄에 매달려 사람들의 머리 위로 날아가는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 짚라인. 산천어축제장 하늘을 가로지르는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준다.

5. 콩닥콩닥 봅슬레이

특수 제작된 트럭에 매달려 꼬불꼬불하게 꺾여있는 눈길을 따라 썰매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는 봅슬레이. 실제 봅슬레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어 엄청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6. 얼음카트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아찔한 카트 레이싱. 미끄러운 빙판 위에서 즐기는 얼음카트로 친구들과 속도 경쟁을 펼쳐보자.

7. 얼음축구


미끌미끌한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진정한 승부. 여기저기로 미끄러지는 하키 공을 이용한 세상에 하나뿐인 얼음 축구를 즐겨보자.

8. 컬링게임


신의 한 수로 상대팀 스톤을 모두 밀어내자! 팀워크와 섬세한 힘조절이 승패를 가르는 컬링게임으로 저녁 내기 한판 승부를 해보자.

9. 실내 얼음조각 광장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 얼음조각 광장. 거대하고 아름다운 얼음 조각들과 조명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얼음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10. 선등거리


형형색색의 빛나는 산천어가 도심 속 하늘을 가득 메운 '화천 선등거리'. 해가 지고나면 차없는 거리로 변하면서 산천어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퍼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화천 산천어축제>. 거리가 너무 멀어서 방문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왕복 버스와 축제 입장료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산천어 축제 당일 투어 또한 준비되어있다.

춥다고 집에서만 주말을 보내지 말고, 추위와 맞서 추위를 더욱 즐겨보자는 '이한치한' 정신으로 무장한 <화천 산천어축제>로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자.

프로필 사진
데얼 작성일자2018.01.12. | 803 읽음
댓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