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프로 피부 예민러들의 인생템, #수딩 크림 추천!

조회수 2021. 5. 9.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햇빛에 발갛게 달아오른 내 피부, 올 여름은 수분을 강화한 수딩 크림으로 진정시켜 보자!

뜨겁게 내리쬐는 자외선, 하루종일 착용하는 마스크로 요즘 피부가 잔뜩 예민해진 분들 많으시죠? 〒▽〒 잠만 늦게 자도 뾰루지가 생기는 민감성 피부의 최강자, 프로 피부 예민러들은 주목!

출처: www.giphy.com
지금까지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이는 제품은 한여름에 자주 등장했었는데요, 올해는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문턱인 5월에 뷰티 브랜드들이 수딩 크림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는 소식!

일교차가 커진 요즘,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고 이로 인해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 작은 자극에도 더 크게 반응하게 돼요. 특히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함으로 인해 피부의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면서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습진이나 여드름 등의 피부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죠.

진정의 최강자, 수딩 크림의 등장

이때 수분 크림처럼 피부 겉면에 막을 씌우는 밀폐력이 높은 제품은 유분을 더욱 증가시키고, 끈적거리면서 무거운 느낌이 피부에 부담이 되는 것! 일반적인 크림보다 사용감이 가벼운 수딩 크림을 예년부터 일찍 출시하는 배경은 '진정'에 대한 피부의 니즈가 커졌기 때문이에요.


크림 하나로 수분+진정 끝!

크림처럼 점도가 높아 오일벽을 만들어주면서 보습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로 인해 수분 손실을 줄이는 제형은 수딩 성분의 효과를 더욱 증폭시켜 줄 수 있다는 사실!


민감해진 피부는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꼭 필요한 제품만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인데, 이것 저것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크림 하나만으로 수분 충전과 진정 케어를 모두 마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분 크림 vs. 수딩 크림

그렇다면 수분 크림과 수딩 크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수분 크림은, 히알루론산과 같은 성분을 중심으로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의 수분이 표면에 머물 수 있도록 도와요. 열로 인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줘 습도가 높아지는 계절에 사용하기 효과적이죠!


반면 수딩 크림의 경우 수분 크림에 비해 훨씬 더 가벼운 젤 타입의 텍스처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듦과 동시에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어요. 높아진 피부 온도와 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해 쿨링 효과를 겸비하기도 하죠!


수분 크림에 비해 유분기를 최소화한 수딩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면서 피부 부담을 최소로 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적극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최근 안티에이징까지 겸비하면서 더욱 멀티플레이어가 된 수딩 크림! 올 여름에는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딩 크림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수딩 크림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