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왜 요즘 더 칙칙해 보일까?

조회수 2021. 2. 2.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생기는 UP 붓기는 DOWN! 하루 5분으로 눈의 피로는 물론 팔자주름 탄력 잡는 스페셜 마사지법.

칙칙함은 뚫어야 한다

메마르고 칙칙해진 피부에 더 이상 제품을 바르는 것도 소용이 없다. 마음 편히 에스테틱에 가지 못하는 요즘이라면 내 손이 정답. 혈행을 자극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근육을 풀어주며 순환을 개선시키는 데에는 지압이 제격이다. 이런 과정을 막힌 혈행을 뚫는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혈자리는 대개 해부학적으로도 중요한 의미가 있는 부위가 많다. 그러니 올바른 혈자리를 제대로 공략한다면 안색을 밝히는 것은 물론 온몸의 순환을 촉진하고 대사를 활발히 할 수 있다는 얘기다. 다만 안면 주변의 혈자리는 세게 누르면 멍이 들거나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니 강약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눈 주변

1 찬죽 눈썹의 앞머리에 쏙 들어간 부분을 말한다. 항상 긴장을 하고 있거나 신경이 예민한 사람, 인상을 찌푸린 채로 잠을 자는 사람들은 이 혈을 눌렀을 때 강한 통증을 느낀다. 의식적으로 눈썹머리에 힘이 들어간다고 느껴질 때마다 눈 바깥 방향으로 둥글리며 마사지한다. 눈 주변의 긴장을 풀어줌과 동시에 딱딱해진 눈 주변의 근육을 푼다.

2 정명 눈의 앞머리 부분을 자극하면 시야가 맑아지고 다크서클이나 눈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검지를 눈머리에, 엄지를 눈 뒤쪽에 대고 30초 정도 지그시 누른다. 이때 손가락 끝의 힘으로 아래에서 위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누른다. 이렇게 하면 부기와 독소를 제거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있다.

3 승읍 눈 주변의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혈자리로 눈을 감은 상태에서 시작한다. 눈동자 가운데를 중심으로 눈 바로 아래를 가볍게 누른다는 느낌으로 자극한다. 얼굴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고 눈 주변의 피로를 경감시켜 결막염, 야맹증 등의 각종 눈 질환을 치료할 때 자극하는 혈자리다.

코와 볼

1 승장 이 혈자리는 턱 주변의 긴장을 풀어 순환을 돕는다. 아랫입술 바로 아래턱의 정중앙을 깊게 누르기보다는 아프지 않을 만큼 가볍게 둥글려 마사지한다. 이는 열을 흩트려 볼 부위의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며 독소를 배출시켜 울퉁불퉁해진 얼굴선을 완만하게 만든다.

2 지창 입꼬리 바깥쪽으로 보조개가 생기는 부분. 입 근육을 움직이는 거의 대부분의 근육이 이 혈에서 겹쳐지기 때문에 긴장이 쉽게 쌓인다. 얼굴 바깥 방향으로 미소를 만들듯이 지압하면 입가 주름이나 팔자 주름 예방에도 탁월하다.

3 거료 혈관 확장을 돕는 거료는 입 끝선과 코끝 선이 만나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볼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거나 얼굴 부기, 이중 턱을 예방하는 미용 혈자리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검지나 중지로 안쪽으로 밀듯이 깊게 누른다.

마스크 부위

1 마금수, 마쾌수 마금수는 콧방울을 가로로 이었을 때의 지점과 눈꼬리에서 세로로 내려오는 선이 교차하는 곳이다. 과로로 인한 얼굴 경련, 안면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고 아침에 얼굴 부기를 빠르게 감소시킨다. 마쾌수는 마금수혈에서 손가락 한 마디만큼 수직으로 내려온 곳에 위치한다. 마금수와 함께 자극했을 때 시너지 효과가 있어 3초간 천천히 누른다.

2 완골 얼굴 전반의 생기를 깨우기 위해서는 하관 주변의 혈자리를 자극하는 것이 포인트. 귀 아래쪽에 있는 완골은 림프가 모이는 지점으로 순환을 개선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천천히 깊숙하게 눌렀다가 다시 천천히 떼는 것을 5회 반복한다. 아침저녁으로 자극해 혈행을 개선함과 동시에 평상시에도 습관적으로 밝은 표정을 유지하자.

3 협거 교근을 자극하는 협거는 씹는 과정에 관여하는 부위로 얼굴에서도 피로가 많이 쌓이는 근육이다. 위아래 치아를 교차시키며 깨물었다가 열었을 때 오목하게 들어가는 부위로 양쪽 검지로 작은 원을 그리며 지그시 마사지한다. 얼굴 피부와 근육의 탄력을 높이고 아래턱의 군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흐름을 알아야 밝아진다

생기가 없고 피부톤이 얼룩덜룩해졌을 때 에스테틱 숍에서는 림프 마사지를 권한다. 림프는 림프관을 타고 흐르면서 혈관벽까지 통과하지 못한 비타민, 호르몬, 각종 노폐물과 영양물질 등을 운송하는 곳이다. 이 부분을 문지르면서 막힌 부위를 자극하고 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을 ‘림프 마사지’라고 칭한다. 림프 마사지는 압력을 가하지 않고 림프가 흐르는 방향으로 천천히 피부를 문지르거나 가볍게 밀어내면서 체액이 깨끗하게 흐르도록 유도한다. 특히 얼굴에 적용되는 림프 마사지는 피부 재생과 독소 배출은 물론이고 붓거나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게 다독여 안티에이징 효과도 볼 수 있다. 마사지 효과를 높이려면 먼저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필수. 혈액과 마찬가지로 림프 또한 체온이 높을 때 순환이 활발하다.

눈 주변

1 매일 아침저녁 스킨케어를 할 때 틈틈이 하면 효과적이다. 약지로 눈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원을 그리듯이 쓰다듬으면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2 검지를 이용해 눈썹 앞, 눈머리, 볼 중앙까지 지그시 원을 그리며 누른다. 눈의 부종 및 어두워진 눈가 주변의 피부톤을 개선한다.

3 관자놀이는 양손 중지로 동시에 누른 후 그대로 원을 그리면 눈가 리프팅과 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코와 볼

1 팔자 주름부터 시작해 입을 둘러싼 자글자글한 주름에 효과적이다. 느슨해진 진피를 끌어올리듯이 꾸준히 마사지하면 피부 속 근육이 반응해 탄력 있는 볼 라인을 만든다.

2 볼 부위에서도 가장 튀어나온 곳에 양손을 대고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오전 시간대에 마사지하면 밤새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에 활력을 깨운다.

3 입술산 위에 인중을 검지로 눌렀다 떼었다 반복한다. 피부 속 근육이 경직되어 푸석해 보이는 현상을 개선하는 마사지법이다.

마스크 부위

1 코를 중심으로 시작해 손가락 끝을 세워 림프를 자극하는 방법. 광대뼈 라인을 따라 귀쪽으로 가볍게 밀어올린다. 광대뼈 바깥쪽으로 흘려보낸 림프가 안색을 환해 보이게 만든다.

2 손가락 끝으로 턱과 볼을 감싸 귀쪽으로 가볍게 밀어 올린다. 턱 주변의 림프관을 자극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트러블 개선과 밝은 안색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

3 쇄골 안쪽에서 1/3 정도 바깥 부분을 3회 지그시 눌러 림프관을 열어준다. 온몸 구석구석에서 뻗어온 림프관이 모이는 곳으로 정체되어 있던 노폐물과 얼굴의 열감을 해소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