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연기 vs. 예능 싱크로율 가장 다른 배우는?

조회수 2021. 2. 8. 18: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크린 앞에서는 냉혈한, 카메라가 꺼지면 매력 덩어리! 연기파 배우들의 반전 본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유이 vs. <나 혼자 산다> 박정민

출처: 이미지 출처 :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MBC <나 혼자 산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보다 하드보일드한 액션이 힘들게 느껴질 때쯤 그가 등장했다. 예고편이나 포스터, 스틸 사진 어디에서도 박정민의 모습을 볼 수 없었기에 등장 자체가 뉴스였다. 이제 그의 등장이 스틸컷으로 공개됐으니 마음껏 말할 수 있겠다. 박정민은 극중 ‘유이’라는 이름의 트렌스젠더로 분해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한 박정민을 보여준다. 그 이상의 자세한 정보는 극장에서 확인하도록. ‘박정민의 등장 자체가 이 영화의 스포’라고 할 정도로 존재감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다. 때로는 방정맞게, 때로는 침착하게 극중에서 유일하게 웃음을 주는 인물. 이제 와서 보니 박정민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때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촬영 중이었다. 방콕에서 입국하는 모습은 어느 집에나 한 명씩 있을 것 같은 사촌 형 같았다. 과묵하고 좀체 웃지 않던 <나 혼자 산다>의 박정민을 기억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속 박정민의 명연기를 놓치지 말 것.

<비밀의 숲 2> 황시목 vs. <비밀의 숲 2> 비하인드 영상 & <나 혼자 산다> 조승우

출처: 이미지 출처 : tvN <비밀의 숲 2>, 유튜브 tvN DRAMA

시즌 1 종료 후 3년 만에 <비밀의 숲 2>가 공개됐다. 조승우가 연기한 황시목 검사는 ‘비밀의 숲’이란 평행우주에서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온 것처럼 전혀 위화감 없이 등장했다. 단숨에 스토리에 몰입된 것도 물론이다. 극중 황시목은 수술의 후유증으로 감정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는 설정이다. 대신 기억력과 관찰력이 발달해 뛰어난 인지능력을 자랑한다. <비밀의 숲> 시리즈에서 냉동인간, AI 같은 황시목은 연기 스위치를 OFF 하면 농담과 환한 미소의 소유자 조승우가 된다. 예능에 등장한 그의 모습은 거의 찾을 수 없지만 <나 혼자 산다>에서 이규형과 전화통화를 할 때, 타 방송에서 오만석이 더 좋다고 한 그를 향해 질투심을 내보일뿐 아니라 ‘운전 조심하고, 다신 전화하지 말고’라는 츤데레 인사로 통화를 종료했다. 유튜브 ‘TvN DRAMA’ 채널에서 공개한 비하인드 영상에서도 본체의 귀여움을 보여준다.

<사냥의 시간> 기훈 vs. <여름방학> 최우식

출처: 이미지 출처 : 영화 <사냥의 시간>, tvN <여름방학>

이 세상에 무해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해사한 얼굴로 과일을 따고 지나가다 건강식을 먹다 질릴 때쯤 서프라이즈로 등장한 햄버거를 케첩에 찍어 먹음직스럽게 입 안에 가져가는. ‘귀여움이 사람으로 태어나면 이런 모습일까’ 싶은 멍뭉미의 소유자이기에 스크린에서 정반대의 얼굴을 하고 나타나면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사냥의 시간>에서 찰진 욕을 내뱉는 기훈(최우식)은 꿈도 희망도 없는 도시 한 가운데 서 있기에 매우 적절하다. 허당기나 순수함은 쫙 빼고 세상에 대한 불만만 최대치로 끌어올린 기분이다. <기생충>에서는 치밀하고 능청스러운 모습을, <마녀>에서는 냉혈한으로 변신해 서늘한 웃음을 지었다. 어느 캐릭터든 완벽하게 녹아 들기에 그의 진짜 모습이 늘 궁금해진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