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파우치 속 만능 스틱

조회수 2021. 2. 8. 18: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울수 없다면 가려라! 커버력부터 밀착력까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컨실러 전격 비교!

TEST 1
커버력은 어떠한가

실험 방법 손등에 점을 찍어놓고, 같은 양의 컨실러를 발라 커버했다. 글씨의 형태가 흐릿할수록 커버력이 뛰어나다.

1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24시간 지속되는 풀 커버리지와 스킨케어 효과를 겸비한 올인원 컨실러.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눈 밑 다크서클, 홍조, 트러블 등을 뭉침 없이 커버한다. 11ml 5만5000원.

2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슈퍼 커버리지 컨실러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오일프리 포뮬러로 톤의 차이를 두면 컨실러, 컨투어, 하이라이터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15ml 3만6000원.

3 오휘 얼티밋 커버 롱웨어 컨실러 얇지만 강력한 커버를 자랑하는 텍스처가 피부에 사르르 스며들어 빠르게 픽싱된다. 유연한 브러시 팁은 피부 굴곡에 따라 촘촘하게 밀착된다. 7ml 3만8000원.

4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컨실러 에멀전 타입으로 피부에 가볍게 흡수된다. 양 조절이 용이한 튜브 타입으로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만큼 덜어서 사용할 수 있다. 12ml 4만2000원.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고농축 컬러 피그먼트를 함유해 적은 양으로 넓은 부위를 커버하고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뭉치거나 밀리지 않는다. 15ml 5만2000원.

6 돌체앤가바나 밀레니얼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잔주름에 끼임 없이 매끄럽게 결점을 커버한다. 본인의 피부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5ml 4만5000원.

7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내장된 쿠션 팁 어플리케이터는 원하는 부위에 유연하게 바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라이트 한 워터프루프 제형은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5ml 3만4000원.

8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셀프 리프레싱 컨실러 팁의 얇은 부분으로는 좁은 부위에 결점을 커버하고 곡선으로 디자인된 넓은 부분은 얼굴 굴곡에 따라 넓게 발라 사용하기 편하다. 6ml 4만원.

1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 점의 형태가 희미하게 보인다.

2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슈퍼 커버리지 컨실러 ★★★★★ 점이 완벽하게 커버되었다.

3 오휘 얼티밋 커버 롱웨어 컨실러 ★★★☆☆ 점이 약간 가려졌다.

4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컨실러 ★★★★☆ 점이 커버되면서 피부톤도 밝아졌다.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 한 두개의 점을 제외하고 대체로 가려진 편.

6 돌체앤가바나 밀레니얼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 점이 완벽히 커버되었다.

7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 점이 중간중간 가려졌다.

8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셀프 리프레싱 컨실러 ★★★★☆ 점이 대부분 가려졌다.

TEST 2
땀과 피지에 무너지지 않는가

실험 방법 인조가죽에 동일한 양의 컨실러를 바르고 페이스 오일을 떨어뜨린 뒤 10분 후에 관찰했다. 번진 면적이 작을수록 땀과 피지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것.

1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 오일 주위로 약간 번졌다.

2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슈퍼 커버리지 컨실러 ★★★☆☆ 오일 주변으로 얇은 띠가 생겼다.

3 오휘 얼티밋 커버 롱웨어 컨실러 ★★★★☆ 주변에 미세한 테두리가 생겼다.

4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컨실러 ★★★★☆ 오일 주위로 약간 번졌다.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 오일이 떨어진 주위로 뿌옇게 번졌다.

6 돌체앤가바나 밀레니얼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 넓고 불규칙하게 번졌다.

7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 원래의 상태 그대로가 유지됐다.

8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셀프 리프레싱 컨실러 ★★★★★ 거의 차이가 없다.

TEST 3
빠르게 밀착되는가

실험 방법 컨실러를 볼에 바르고 흡수시킨 뒤 핸드폰 액정을 대보았다. 묻어나는 양이 적을수록 빠르게 밀착되는 제품.

1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 전혀 묻어나지 않았다.

2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슈퍼 커버리지 컨실러 ★★★☆☆ 어느 정도 묻어난다.

3 오휘 얼티밋 커버 롱웨어 컨실러 ★★☆☆☆ 진하게 뭉치면서 묻어났다.

4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컨실러 ★★★★☆ 미세하게 묻었다.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 아주 옅게 묻어났다.

6 돌체앤가바나 밀레니얼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 거의 묻어나지 않는다.

7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 볼 라인을 따라 옅게 묻어난다.

8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셀프 리프레싱 컨실러 ★★☆☆☆ 많이 묻어나는 편이다.

TEST 4
다크닝 현상은 없는가

실험 방법 컨실러를 바르기 전, 바른 직후, 1시간 후의 피부 변화를 관찰했다. 얼룩지거나 칙칙해지지 않는 제품일수록 다크닝이 덜한 아이템.

1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 무너짐은 없지만 바른 직후보다 피부톤은 비교적 어두워졌다.

2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슈퍼 커버리지 컨실러 ★★★★★ 무너지거나 뭉치지 않았다.

3 오휘 얼티밋 커버 롱웨어 컨실러 ★★★☆☆ 트러블이 난 부위 근처가 살짝 지워졌다.

4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컨실러 ★★★☆☆ 코 옆쪽이 살짝 뭉쳤다.

5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 얼룩졌던 피부톤이 커버한 지 1시간이 지난 후까지도 지속됐다.

6 돌체앤가바나 밀레니얼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 바른 직후는 물론 1시간 후에도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했다.

7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 트러블 부위 주변으로 약간 얼룩덜룩 해진 편.

8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셀프 리프레싱 컨실러 ★★★☆☆ 1시간 후에 모공 주변으로 어느 정도 뭉쳐 보인다.

CHOICE 1 완벽하게 흡수되어 묻어나지 않는다
돌체앤가바나 멜레니언스킨 온-더-글로우 롱웨어 컨실러

컨실러를 사용한 뒤 그 부위만 뭉치거나 흡수가 더뎌 묻어나는 것이 고민이었다면 돌체앤가바나의 컨실러를 눈여겨볼 것. 피부에 얼마나 완벽하게 밀착되는지 확인하는 실험 TEST 3에서 액정에 묻어나는 양이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을 정도로 텍스처가 빠르게 스몄다. 흡수된 텍스처는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림과 동시에 처음 제품을 바른 상태 그대로를 1시간 후까지도 지속시켰다. 쿠션으로 별도의 수정하지 않고도 깨끗한 피부 상태를 오랜 시간 유지하고 싶다면 고민 없이 픽해도 좋겠다.

CHOICE 2 장시간 무너지지 않는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컨실러

더 업그레이드된 요즘의 컨실러는 피부 위에 도포했을 때 갈라지거나 끼임 현상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아르마니의 루미너스 컨실러는 촉촉하면서도 얇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실크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이는 바른 직후는 물론 1시간 뒤까지도 얼룩진 피부톤을 균일하게 커버해 다크닝 현상을 실험하는 TEST 4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섬세한 부위부터 넓은 부위까지 도포할 수 있는 볼록한 어플리케이터는 양 조절이 쉬워 커버와 하이라이터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아이템이다.

CHOICE 3 잡티 커버력이 우수하다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컨실러는 단연 커버력이 우선이다. 다만 파운데이션보다 컬러 피그먼트를 고함량으로 농축했기 때문에 오히려 화장이 두꺼워 보이기 십상. 디올의 컨실러는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가리는지 확인하는 TEST 1에서 점의 형태가 거의 보이지 않을 만큼 완벽한 커버력을 자랑했다. 그렇다고 답답한 텍스처를 가졌느냐? 그 또한 아니다.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 바른 직후 핸드폰 액정에도 묻어나지 않는 것을 TEST 3에서 확인했다. 결점은 가리면서 원래 피부가 좋았던 것처럼 완벽한 피부 바탕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