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연결고리

조회수 2021. 2. 9.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글로벌 훈남에게 물었다! 운명의 상대를 단번에 알아채는 대화 주제는 뭔가요?

Question

1 나도 모르게 시선이 가는 스타일이 있다면? 2 외모 vs 성격 3 연애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4 나와 코드가 맞는 사람이라는 걸 알아챌 수 있는 나만의 질문은? 5 당신이 꿈꾸는 로맨틱한 데이트는?

학생
키릴 체르노프

“유머 감각이나 음악 취향이 비슷하면 좋겠다. 음악 취향은 ‘주로 어떤 음악 들으세요?’라는 질문 하나면 되지만, 유머 코드는 아무래도 같이 시간을 보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1 독립적인 사람. 그리고 논쟁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기 생각을 말하는 사람.

2 성격.

3 솔직함. 서로에게 투명해야 한다.

4 주로 어떤 음악을 듣나요? 혹은 밈(Meme)을 보여주고 이거 재미있지 않나요? 질문을 건네면서 유머 코드가 비슷한지 알고 싶다.

5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산으로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엘머르 티멀

“나와 관심 분야가 비슷한 사람과 만나고 싶다. 그래야 몇 시간이고 얘기를 나눌 수 있으니까.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주로 어떤 음악을 듣는지 묻고 싶다. 혹은 취미가 무엇인지.”

1 서브 컬처 마니아 혹은 힙스터 스타일의 상대.

2 둘 다? 외모는 나를 유혹하지만 성격은 곁에 머물고 싶게 만들 테니.

3 솔직함. 비밀이 있는 건 공평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또 나의 판단에 자신의 의견을 다시금 건강하게 말할 수 있는 것.

4 어떤 음악을 좋아하세요? 어떤 스타일의 연애를 원하나요?

5 좋은 라이브 음악이 나오는 재즈 카페 혹은 바다가 보이는 펍에서 술을 한잔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엔지니어
아이만 엘 캄카미

“상대의 감성적 지능과 좋은 데이트를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지 궁금하다. ‘주말은 어땠나요?’라는 단편적인 질문보다 다차원적이고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고 싶다.”

1 캐주얼한 룩. 짧은 머리칼과 내추럴한 메이크업.

2 성격은 분명히 외모를 능가한다. 야무진 성품이 옷에서 묻어나기도 하고.

3 스스로를 과장하거나 꾸미지 않고 자기 자신이 되는 것. 건강한 관계의 지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는 데에 있는 것 같다.

4 내가 질문을 건네기보다 상대가 현명한 질문을 하는지를 본다. 성격, 감정, 종교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길 바란다. 그래서 한 가지 질문으론 절대 상대를 판단할 수 없다.

5 산 오두막에서 며칠을 보내고 싶다.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함께 일출을 본다면 금상첨화.

프로그램 메이커
단 수토리우스

“성격이 중요하지만 외모를 보면 어느 정도 나와 맞을지, 안 맞을지 직감할 수 있다. 그 사람만이 가진 매력, 아우라가 느껴질 때는 특정한 질문을 하지 않고도 나와 통할 거라는 걸 알 수 있다.”

1 화장기 없는 얼굴에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편안한 옷차림.

2 성격.

3 자신의 의견만 고집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서로를 바라보는 것.

4 함께 보내는 시간과 선물이나 돈처럼 물질적 가치 중에서 무엇이 중요한가? 시간이라 답하는 사람과 만나고 싶다.

5 이탈리아 나폴리로 갑자기 떠나 함께 주말 보내기.

뮤지션 겸 바텐더
빈센트 쇼어

“서로 같은 관심사를 가지지 않아도 괜찮다. 단, 어떤 분야든 구체적이고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좋다.”

1 ‘이 옷은 빈티지 가게에서 샀고, 저건 부모님 옷장에서 몰래 가져왔어. 30년도 더 된 옷이야’라고 말할 수 있는 룩을 즐기면 좋겠다.

2 성격! 비슷한 성향을 가지면 친구 이상의 관계가 될 수 있다.

3 커뮤니케이션. 서로 솔직하게 소통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기 십상이다.

4 어떤 정치 성향을 갖고 있는가? 나는 정치적 견해가 강한 편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다.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상대와의 연애는 어렵다.

5 같이 공연을 보러 가고 싶다. 적당한 소음에 둘러싸여 있으면 어색함도 사라지고 음악이라는 대화거리가 있으니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