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가벼워진 날씨, 슬링백 슈즈를 신기위해 지켜야 할 풋 케어

겉옷의 탈피와 함께 발도 답답한 부츠와 로퍼부터 탈피했다. 한껏 가벼워진 날씨만큼 슈즈도 오픈토나 슬링백을 신어야 할 때, 지켜야 할 풋 케어 원칙.

31,4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이미지 출처 : 지미추 인스타그램 @jimmychoo

보행으로 인해 지속적인 자극을 받는 발바닥 피부는 각질층이 매우 두껍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특히 압력을 가장 많이 받는 발 뒤꿈치는 각질이 가장 두텁게 축적될 뿐만 아니라, 굳은 살마저 생기는 경향이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샌들의 계절을 위해 미리 관리하자.

쩍쩍 갈라진 발 뒤꿈치로부터 탈피

각질 제거에 앞서 생활 습관부터 개선할 필요가 있다. 평소 꽉 끼는 구두나 발에 잘 맞지 않는 신발을 신는 경우 발에 과도한 자극이 가해져 발 뒤꿈치에 각질과 굳은 살이 많이 생길 수 있다.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선 목욕이나 족욕 후 스크럽을 사용해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심한 각질의 경우 버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반드시 물기가 없는 상태여야 한다. 발을 물에 불린 상태로 버퍼를 사용하면 정상적인 피부까지 제거돼 지나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 무리한 각질 제거는 절대 금물. 일시적으로 좋아 보일 수 있으나, 각질은 보상 작용이 있어 제거한 만큼 생기므로 주의해야 한다. 각질 제거 후에 보습제는 필수. 보습제는 유레아나 바셀린, 프로필렌 등이 성분이 함유된, 제법 리치한 제품을 택하는 것이 좋다. 발바닥 피부는 두꺼우므로 보습제를 바른 후 5~10분 정도 문지르며 흡수를 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때 보습제를 한번 더 충분히 바른 후 비닐 랩을 씌우면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 티타니아 메탈/샌드 더블풋파일 샤워할 때 사용하는 메탈 파일로 지저분한 각질과 굳은 살을 제거하고 마른 발일 때 사용하는 샌드 파일로 미세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1ea 14,000원.

2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풋 크림 특별히 건조하고 거친 발도 부드럽고 말랑하게 만드는 고보습 풋 크림. 56g 8,000원.

3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아로마 풋 마스크 거친 발을 쉐어버터 성분으로 촉촉하고 매끄럽게 관리한다. 1ea 1,800원.

돌 덩이 같이 굳은 살로부터 탈피

각질을 관리하지 않거나 발에 무리한 압박이 가해지면 점차 딱딱하게 변하면서 굳은 살이 생긴다. 발 각질과는 차원이 달라, 한번 생기면 시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도 발생한다. 굳은 살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압력이다. 피부에 가해지던 압력이 없어지면, 굳은 살은 자연스레 소실될 정도다. 생활 습관부터 개선이 되어야 발을 치료할 수 있다. 볼이 좁고 지나치게 조이는 하이힐은 되도록 피하고 본인에게 맞는 편한 신발을 신어, 발에 무리를 주지 않아야 한다. 평소 족욕이나 마사지 등으로 발을 편하게 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이 굳은 살로 빨리 변하므로, 보습제를 사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도록 한다. 굳은 살을 칼이나 손톱깎이로 잘라내는 행동은 세균 감염을 일으키고 각질층을 더 두껍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굳은 살이 없어지지 않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피부과에 방문해 절제술이나 냉동 치료와 같은 수술적 치료나, 화학물을 이용한 약물 치료 등을 상담 받아보자.

1 휴족시간 지압자극 쿨링 시트 피부를 릴렉싱하는 5가지 허브 성분을 배합해 쿨링 효과는 물론, 지압돌기 시트로 다리를 개운하게 한다. 4매입 3,900원.

2 소프리스 풋 필링 더블 에센스 마스크 포도나 오렌지 등과 같은 자연 각질 제거 성분으로 굳은 살을 제거하고 우레아 성분으로 보습막을 형성한다. 1ea 4,800원.

3 프리맨 인텐시브 발뒤꿈치 크랙힐 풋 리치 밤 쉐어버터와 님씨드 오일 성분으로 트고 갈라지며 굳은 살로 변한 발 뒤꿈치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관리한다. 100ml 15,000원.

풋 케어 제품의 의문점으로부터 탈피

요즘 팩만 하고 있어도 발 각질이 우수수 벗겨지는 필링 풋 팩이 유행이다. 어쩐지 피부에 자극을 줄 것 같아 피하고 있었다면, 시도해보는 걸 추천한다. 사용법에 나와있는 필링팩 시간을 지키고, 필링 후 보습만 잘한다면 버퍼로 미는 방법보다 덜 자극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각질 제거제를 택할 땐 알맹이 타입보다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품을 택하자. 알맹이가 있는 타입은 피부에 마찰 열손상까지 더하여 정상적인 각질과 피부막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보습제는 각질이 없을 때도 수시로 발라줘야 예방이 되므로 습관을 들이면 좋다. 이때 발에 악취가 나거나 가려움이 있다면, 제품보다 무좀을 의심해보자. 발 뒤꿈치의 굳은 살처럼 각질이 심하게 축적돼 하얗게 보이는 증상 또한 무좀의 한 종류다. 각화형 무좀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항상 발을 청결히 유지하고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발을 건조하게 유지해야 한다.

1 닥터원더 악어발팩 AHA, BHA 성분이 딱딱한 굳은 살과 하얀 각질을 자극 없이 탈락 시키는 3STEP 풋 솔루션. 2g*2, 20g 15,000원.

2 러쉬 퍼미스 파워 발 각질 제거기 없이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비누 채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각질이 제거되는 오렌지 향의 발 전용 비누. 65g 9,000원.

3 벨레다 풋밤 건조하고 거친 피부로 변하기 쉬운 발 뒤꿈치와 발바닥, 발가락 등을 정돈하여 정상 피부로 돌아가게 한다. 75ml 15,000원.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